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안드로이드 2 마스터 북]을 소개합니다.


이 책을 독자 여러분에게 소개하는 지금 가슴이 살짝 뛰는데요, 좀 우여곡절이 있었던 타이틀입니다. 이 책은 [Pro Android 2]를 번역한 책입니다. 사실은 이 책의 전 버전인 [Pro Android]를 계약을 했지만, 번역을 진행하는 도중 역자와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계약이 파기되는 상황이 있어서 결국 1판을 못 내고 1년여의 시간이 흐른 뒤 2판을 내게 된 것이거든요. 결국 다른 분을 역자로 모셔서 2판을 진행했는데, 번역을 마치고 난 다음 보니 예상했던 것보다 내용과 구성이 훨씬 더 좋아 이렇게 기쁜 마음으로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


이번 책의 번역을 맡아주신 분은 『CSS 비밀 매뉴얼』, 『시스템 관리자를 위한 시간관리 전략』, 『Programming Flex 3』등을 번역하신 김지원 님입니다. 원서의 구성이 군더더기 없는 설명에 명확한 문체이긴 하지만, 원서의 내용을 오류 없이 잘 전달하였을 뿐 아니라 최신 버전인 SDK 2.2에서 코드 전체를 테스트한 후 수정/변경하여 책에 실어주었고, 국내 독자들을 위해 SDK 2.2의 주요 업데이트 사항들, 공부하면서 참고할 만한 사이트와 자료들을 따로 정리하여 부록으로 실어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오후부터 아래 다섯 곳의 인터넷서점을 통해 예약판매를 시작합니다. 900페이지가 넘는 바이블에 가까운 책이라 정가 산정에 어려움이 좀 있었지만, 그래도 독자분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의 안드로이드 책들 중 가장 비싼 40,000원으로 책정되었으니까요. ㅠㅠ 출판사에서 드리고 싶은 말씀은, 최근의 제작비 증가에 비해서는 다소 착한 가격으로 책정하였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또 하나 말씀드린다면, 실제 책을 보시면 절대 책 값이 아깝다는 느낌은 들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깝다는 분들을 있을까 싶어 예약판매 기간에 구입하시는 분들에게는 3,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해드립니다. ^^

안드로이드를 처음 접했던 역자 김지원 님이 이 책을 번역하면서 완벽하게 마스터하셨다는 블로그 글을 한 번 읽어보세요. 그리고 아래에 적어 드린 역자 머리말 중 일부를 보시면 책의 진가를 짐작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중략) 이 원서를 번역하면서 근래의 다른 많은 원서들과 달리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설명이 마음에 들었다. 간결한 문체는 자칫 부실한 내용을 낳는 경우가 있는데, 이 책은 중요한 내용의 누락이 없으며 문체도 간결하고 전체적인 구성도 체계적이다. 이 책은 공동 저자가 3명이지만 배가 산으로 가지 않고 웬만한 1인 저술서와 비교해서 오히려 나을 정도의 통일성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여러 차례 다듬어진 느낌이다. 실용성 면에서 각 기본 주제별 예제도 충실하고, 안드로이드를 처음 공부하기에 내용 설명이 아주 쉽게 되어 있는 책이라서 입문자에게 아주 적합하다. (중략)

아래는 현재 예약판매를 하고 있는 인터넷서점들입니다. 아직 링크가 되지 않은 곳들은 등록이 되는 대로 링크를 걸도록 하겠습니다. 3000원 할인쿠폰들도 제공하니 꼭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예스24    인터파크

마지막으로 이 책의 차례를 소개하며 오늘의 포스팅은 줄일까 합니다.

1장 안드로이드 플랫폼 소개
   새로운 PC를 위한 새 플랫폼
   안드로이드 역사
   달빅 가상 머신 심층 탐구
   안드로이드와 Java ME 비교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스택
   안드로이드 SDK로 최종사용자 애플리케이션 개발하기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안드로이드 UI
      안드로이드 기본 구성요소
      고차원적 UI 개념들
      서비스 구성요소
      미디어와 전화통신 구성요소
      안드로이드 자바 패키지
   안드로이드 소스코드 활용
   핵심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