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만 해도, 방금 전에 내가 검색한 쇼핑목록이 SNS 광고나 웹페이지에 줄줄이 나열될 때 깜짝깜짝 놀라곤 했는데요. 이제는 그런 일이 자연스러워졌습니다. 모바일에 올린 글이나 검색창에 적은 키워드들이 우리가 관심을 가질 만한 광고를 선택하는 데 쓰인다는 걸 익히 알고 있기 때문인데요. 글뿐만이 아닙니다. 어떤 집의 홈 자동화 기기는 우리가 하는 말을(심지어는 그들에게 하는 말이 아닌 말도) 계속해서 듣고 있습니다. 심지어 어떤 IT 기업들은 뉴스에 대한 우리의 선호도를 모니터링해서 우리의 관심사나 의견, 믿음에 맞는 광고나 콘텐츠를 제시하기도 합니다. 이 모든 강력한 기술의 핵심부에 있는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자연어 처리(NLP)입니다. 오늘 소개할 책에서 여러분은 앞에서 언급한 기술들의 내부 작동 방식을 이해하는 것은 물론이고, 여러분 스스로 알고리즘과 모형을 만드는 데 필요한 이론과 실무 지식을 아주아주 실용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최신 NLP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위한 실용주의적 안내서!

《파이썬으로 배우는 자연어 처리 인 액션》


이 책은 크게 3단계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1. 파이썬을 사용하여 챗봇을 구축하고 

2. 머신러닝과 신경망을 적용하여 챗봇을 개선하고 

3. 학습한 기법들로 실제 NLP 문제 해결까지



이와 같이 자연어 처리의 핵심 방법론들을 차례로 살펴보는 과정에서 여러분은 TF-IDF 같은 전통적이고 검증된 기법은 물론이고, word2vec, Keras, TensorFlow, genism, scikit-learn 같은 최신 기법도 배웁니다. 특히, 어려울 수 있는 머신러닝과 신경망 관련 내용을 저자가 쉽고 명확하게 소개하고 있고, 번역을 해주신 류광 님 또한 저자의 그러한 뜻이 반영되도록 잘 번역해 주셨기 때문에 딥러닝 초보자라도 책을 이해하는 데는 어려움이 없을 겁니다.  


아, 이 책은 영어 텍스트를 다루지만, 여기서 배운 기법들은 한국어 처리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류광 님이 정리한 한국어 NLP 참고자료 모음은 덤!


그럼, 이 책을 먼저 읽어본 분들의 말을 끝으로 이 글을 마무리합니다!


자연어 처리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개념을 이해하고 따라 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론적인 부분이 쉽게 설명되어 있어 이해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쉬운 설명과 구성 면에서는 입문자에게도 추천할 만하지만, 실습 코드를 완전히 따라 하기 위해서는 케라스에 대한 기본지식이 있으면 더 좋습니다.

 이용O 님(삼성SDS AI언어처리그룹)


파이썬으로 자연어 처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총망라한 책입니다. 어려운 수식으로만 설명하기보다는 파이썬 코드와 자연어 처리 관련 패키지를 가지고 직접 실습하며 배우도록 합니다. 따라서 자연어 처리 과정을 단계별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더구나 신경망에 대한 심화학습이나 챗봇 엔진 제작, 다양한 NLP 도구 같은 유용한 콘텐츠를 담고 있으니 좀 더 깊은 학습을 원하는 분께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임O 님(나일소프트)


파이썬을 잘 다루고 

자연어 처리 과정을 제대로 익히고 싶은 분이라면

이 책과 함께 

자연어 처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3월 4일에 출간됩니다. 


샘플 PDF

(차례, 추천사, 옮긴이의 글, 지은이의 글, 이 책에 대하여, 3장 '말 잘하는 수학: TF-IDF 벡터' 일부, 5장 '신경망 첫걸음: 퍼셉트론과 역전파' 일부)

파이썬으로배우는자연어처리인액션_sample.pdf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연결이 안 되는 곳은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NoName 2020.02.28 05:17

    혹시 전자책 출판 계획이 있나요?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s://jpub.tistory.com BlogIcon 제이펍 2020.02.28 11:29 신고

      네. 현재로서는 정확하게 잡혀 있지 않습니다. 종이책 출간 3개월이 된 시점에 판매량을 보며 결정하려 하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