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전 책소식 | Posted by 제이펍 2020. 3. 4. 17:53

UIKit? NO, 이제는 SwiftUI입니다!

2019년 6월, 애플은 WWDC 2019에서 SwiftUI를 이용하여 모든 애플 플랫폼에서 네이티브 앱을 쉽게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을 발표하였습니다. iOS용 앱을 만들 때 아직도 objective-C를 쓰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애플이 Swift를 발표한 지도 6년이 지났습니다. 애플이 만든 길을 거스르기는 쉽지 않습니다. ㅠㅠ 어쨌든, 애플은 Swift 언어를 통한 UI 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는데, 그게 바로 SwiftUI입니다. SwiftUI에 대한 정의는 애플 홈페이지에서 설명하는 문구로 대신합니다. 



SwiftUI는 Swift의 성능을 바탕으로 모든 Apple 플랫폼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축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간소화된 방법입니다. 단 하나의 도구 구성 및 API를 통해 모든 Apple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축합니다. 읽기 쉽고 작성하기 편한 선언적 Swift 구문을 통해 SwiftUI는 새로운 Xcode 디자인 도구와 매끄럽게 연동되면서 코드와 디자인이 완벽하게 동기화되도록 합니다. 또한 유동적 글자 크기 조절, 다크 모드, 현지화 및 손쉬운 사용을 자동 지원하므로 SwiftUI 코딩 첫 줄부터 가장 강력한 UI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https://developer.apple.com/kr/xcode/swiftui/


이런 SwiftUI에 대한 사용 방법을 애플에서 안내하고 있기는 하지만, '영어는 언제나 어렵다' 이건 불변의 진리죠. ㅎㅎ 그래서 저희가 준비했습니다. 《핵심만 골라 배우는 SwiftUI 기반의 iOS 프로그래밍》 'SwiftUI 프로그래밍'이 아닌 'SwiftUI 기반의 iOS 프로그래밍'으로 제목을 정한 이유는 SwiftUI만 다루는 책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Swift의 기본적인 문법은 물론이고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출시를 위한 모든 과정을 간단한 예제를 통해 튜토리얼 형식으로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이 책의 또 하나의 장점은 기존에 UIKit으로 구현한 프로젝트를 SwiftUI와 통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해 주고 있다는 점입니다. 기존의 방법대로 iOS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거나 개발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도움이 될 만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책의 번역은 오랫동안 애플리케이션(모바일용 포함) 개발을 해오시면서 저희 출판사와 함께 '핵심만 골라 배우는' 시리즈 중 iOS 관련 도서의 번역을 책임져 주셨던 황반석 님이 다시 맡아주셨습니다. 정확하고 매끄러운 문장을 위해 몇 번의 피드백을 마다하지 않으셨던 역자님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책은 16일 출간 예정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샘플 PDF를 먼저 살펴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샘플 PDF

(옮긴이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1장 ' 시작하기' 전체, 2장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가입하기' 일부, 6장 '스위프트 연산자와 표현식' 일부, 20장 'SwiftUI 스택과 프레임' 일부, 29장 'SwiftUI 그래픽 드로잉 기초' 일부)

핵심만골라배우는SwiftUI기반의iOS프로그래밍_sample.pdf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연결이 안 되는 곳은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 드리겠습니다)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후드 2020.03.05 20:26

    최근 스위프트ui로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레퍼런스를 구글링으로만 해서 진행하고 있었는데 샘플pdf를 보고 초보자들이 잘 따라할 수 있도록 차근히 나아가는 챕터들을 보니 이 책 한권으로 기초를 다지기 충분할거라 기대되네요.

  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진 2020.03.08 15:16

    전자책으로도 출간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