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사물인터넷을 위한 리눅스 프로그래밍 with 라즈베리 파이(전면개정판)

 

라즈베리 파이로 배우는 사물인터넷과 리눅스 프로그래밍!

제4차 산업혁명을 위한 최신의 내용으로 깁고 더하였습니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영풍문고 [예스이십사]  [인터파크[쿠팡]

 

전자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구글북스 / 리디북스 / 알라딘 / 예스이십사

 

출판사 제이펍

저자명 서영진

출판일 2020년 3월 6일

페이지 940쪽

판 형 188*245*38.8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38,000원

ISBN 979-11-88621-74-3(93000)

키워드 리눅스 / 운영체제 / 리눅스 프로그래밍 / 라즈베리 파이 4 / 임베디드 리눅스 / 사물인터넷 / IoT / Qt / 인공지능 / 딥러닝 / 리눅스 커널 / 멀티미디어 프로그래밍 / 3D 프로그래밍 / 디바이스 드라이버 프로그래밍 / 리눅스 셸 프로그래밍 / GStreamer

분 야 운영체제 / 리눅스

 

관련 사이트 

■ 자의 도서 정보&문의 안내 페이지(페이스북)

 

관련 영상

■ 책 소개 저자 동영상

 

관련 포스트

■ 2020/02/24 - [출간전 책소식] - 더욱 업그레이드하여 돌아온 바로 그 열매먹은 리눅스 프로그래밍 도서입니다!

 

관련 도서

■ 사물인터넷을 품은 라즈베리 파이

■ 파이썬으로 시작하는 라즈베리 파이 프로그래밍(제2판)

■ 두를 위한 리눅스 프로그래밍

■ 드로 알아보는 ARM 리눅스 커널

■ 리눅스 바이블 

 

관련 파일 다운로드

■ 예제 코드(GitHub)

 

교재 검토용 증정 안내

학교 및 학원에서 교재 선정을 위해 책을 파일로 검토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다음의 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후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goo.gl/vBtPo3

 

강의 보조자료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jeipubmarketer@gmail.com)을 보내주시면 아래의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문의 그림과 표

 
샘플 PDF
(차례, 머리말, 감사의 글,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사물인터넷과 라즈베리 파이' 일부, 2장 '리눅스의 기초: 라즈베리 파이와 친해지기' 일부 6장 '리눅스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사물인터넷의 연결을 위한 기초' 일부, 7장 '리눅스 멀티미디어 프로그래밍: 현란함과 즐거움' 일부, 9장 'OpenGL ES를 이용한 3D 프로그래밍: 3차원의 세계로' 일부)

정오표 페이지

 https://jpub.tistory.com/1025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영풍문고]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전자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구글북스 / 리디북스 / 알라딘 / 예스이십사

 

도서 소개

라즈베리 파이로 배우는 사물인터넷과 리눅스 프로그래밍!

제4차 산업혁명을 위한 최신의 내용으로 깁고 더하였습니다!

 

이번 개정판은 오랫동안 많은 분께 사랑받은 초판에서 최신의 라즈베리 파이 4 보드와 SenseHAT, 리눅스 커널 5(라즈비안)를 적용하고, 제4차 산업혁명의 주류 기술이 된 사물인터넷과 AR/VR/MR/XR을 위한 OpenGL ES 프로그래밍, 그리고 사물 인식을 위한 영상 인식과 인공지능(딥러닝)을 위해 관련 내용을 더욱 보강하였습니다. 라즈베리 파이로 손쉽게 사물인터넷을 학습할 수 있는 이 책이 미래를 준비하는 여러분에게 듬직한 가이드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 책은 라즈베리 파이 같은 오픈 소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융합한 IoT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GPIO를 이용한 기본적인 하드웨어 개발에서부터 리눅스 프로그래밍, 멀티미디어 프로그래밍, 3D 프로그래밍, 인공지능(딥러닝), 리눅스 커널/디바이스 프로그래밍까지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단계에 걸쳐 리눅스 프로그래밍에 대해 학습하고, 이를 사물인터넷 실무에 곧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집필하였으며, 내용마다 그림과 사진, 표, 코드 등의 자료를 첨부해 독자가 한층 더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고, ‘따라 하기’나 ‘참고하기’, ‘깊게 보기’ 등의 코너를 통해서는 심화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구성하였습니다.한 데이터 엔지니어가 되고 싶은 분

 

지은이 소개

서영진

이십여 년 가까이 프로그래밍을 해오고 있으며, IT 전문 강사와 컨설턴트, 관광 TC로도 일하고 있다. 저서로는 《사물인터넷을 위한 BBC micro:bit 프로그래밍》, 《사물인터넷: 우리가 꿈꾸는 스마트한 세상》, 《Tizen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Qt 프로그래밍》, 《타이젠으로 웨어러블 앱 개발하기》(eBook) 등이 있다. 개발한 프로그램으로는 리눅스용 다이얼패드, SKY 6400/6500 모바일 캠코더, 원자력 발전소 CPS 시스템, 신도리코 NEST UI, 삼성전자 VOIP 전화기 등이 있으며, 주로 멀티미디어, UI(Qt), 임베디드 리눅스,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 분야에서 개발 경력을 쌓았다.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등의 기업과 대구·인하·원광·전북·조선대학교 및 DIP, AKIPA, 3DFIA, KETI, KEA, RAPA, KOSTA 등의 협회에서 강의와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차례

PART I 라즈베리 파이 사용하기CHAPTER 1 사물인터넷과 라즈베리 파이 31.1 사물인터넷과 오픈 소스 하드웨어 플랫폼 41.2 라즈베리 파이 한 입 베어 물기 101.3 라즈베리 파이를 위한 주변 장치 141.4 라즈베리 파이를 위한 준비 운동: 사용 환경 설정 211.5 요약 46
더보기

CHAPTER 2 리눅스의 기초: 라즈베리 파이와 친해지기 49

2.1 리눅스의 사용 환경과 구조 512.2 리눅스의 기본 명령어 542.3 리눅스 텍스트 에디터 702.4 리눅스의 프로그래밍 도구 782.5 요약 104
CHAPTER 3 라즈베리 파이와 GPIO: 하드웨어 제어 1073.1 GPIO의 개요 1083.2 LED 제어 프로그래밍 1113.3 wiringPi를 이용한 GPIO 프로그래밍 1243.4 SenseHAT을 이용한 기상 관측 시스템 1523.5 요약 168
PARTII 리눅스 기본 프로그래밍CHAPTER 4 리눅스 프로그래밍의 기초 1734.1 리눅스의 기본 구조와 파일 시스템 1744.2 파일 처리와 표준 입출력 1784.3 파일 정보와 권한 2014.4 디렉터리와 시간 처리 2144.5 리눅스 시스템 프로그래밍과 라즈베리 파이의 제어 2284.6 요약 234
CHAPTER 5 프로세스와 스레드: 다중 처리 2375.1 프로세스와 시그널 2385.2 멀티 프로세스와 다중 처리 프로그래밍 2605.3 프로세스 간 통신 2835.4 POSIX 스레드와 동기화 3105.5 다중 처리와 라즈베리 파이의 제어 3205.6 요약 326
CHAPTER 6 리눅스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사물인터넷의 연결을 위한 기초 3296.1 네트워크의 개요와 BSD 소켓 3306.2 UDP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3466.3 TCP 서버와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3566.4 HTTP와 웹 서버 프로그래밍 3756.5 웹 서버와 라즈베리 파이의 제어 3986.6 요약 404
PART III 멀티미디어 프로그래밍CHAPTER 7 리눅스 멀티미디어 프로그래밍: 현란함과 즐거움 4097.1 멀티미디어와 라즈베리 파이 4107.2 리눅스 사운드 프로그래밍 4217.3 프레임 버퍼를 통한 이미지 출력 4607.4 Video4Linux2와 Pi Camera 4887.5 라즈베리 파이와 멀티미디어 5047.6 요약 506
CHAPTER 8 OpenCV 프로그래밍: 사진 속 얼굴을 찾아라 5098.1 영상 처리와 OpenCV 5108.2 OpenCV 기본 프로그래밍 5128.3 OpenCV와 영상 처리 5268.4 OpenCV를 이용한 얼굴 인식 5408.5 라즈베리 파이와 OpenCV 5498.6 요약 550
CHAPTER 9 OpenGL ES를 이용한 3D 프로그래밍: 3차원의 세계로 5539.1 라즈베리 파이와 OpenGL 5549.2 EGL™과 OpenGL ES 1.0 5609.3 OpenGL ES 1.1을 이용한 3D 애니메이션 5789.4 OpenGL ES 2.0과 셰이딩 언어 5879.5 3D와 라즈베리 파이 6279.6 요약 632
PART IV 리눅스 고급 프로그래밍CHAPTER 10 Qt를 이용한 GUI 프로그래밍: 더 편리한 접근성 63710.1 Qt와 라즈베리 파이: Qt on Pi 63810.2 Qt 프로그래밍과 사용자 정의 위젯 65610.3 Qt 위젯과 레이아웃 66910.4 Qt Creator를 이용한 GUI 디자인 69410.5 GUI와 라즈베리 파이 71110.6 요약 718
CHAPTER 11 라즈베리 파이와 인공지능: Caffe에서 한잔 72111.1 인공지능의 개요 72211.2 Caffe를 이용한 인공지능 72811.3 Caffe 기본 프로그래밍 74311.4 Caffe를 이용한 숫자 인식 75111.5 Caffe와 라즈베리 파이의 인공지능 77311.6 요약 779
CHAPTER 12 리눅스 커널과 디바이스 드라이버: 더 깊은 곳으로 78112.1 리눅스 커널과 디바이스 드라이버 78212.2 리눅스 디바이스 드라이버 프로그래밍 7812.3 시스템 레지스터와 LED 출력 80312.4 LED 출력을 위한 GPIO 드라이버 프로그래밍 81112.5 스위치를 이용한 커널 이벤트 처리 82712.6 요약 836
CHAPTER 13 부록 83913.1 임베디드 리눅스 공부하기 84013.2 리눅스 셸(Shell) 프로그래밍 84613.3 GStreamer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프로그래밍 865

 

13.4 ARM NEON 기반의 SIMD 프로그래밍 888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