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춘추전국시대!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활용하여

지속 가능한 마케팅을 실천하세요!

 

페이스북부터 네이버 블로그까지 마음만 먹으면 나의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서비스는 얼마든지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요한 것은 무엇을 사용하느냐가 아닌 꾸준하게 지속 가능한 전략을 세워 마케팅을 실천하느냐입니다.



사실 마케팅에 사용할 비용이 넉넉하다면 이렇게 고민할 필요도 없겠죠? 사용하는 만큼 어느 정도 성과가 나오니까요. 대기업과 중소기업 승패의 판가름은 제품의 우수성도 있겠지만, 마케팅에 투자한 비용의 차이도 클 겁니다.


 

이런 상황? 어떤 상황? 비용이 넉넉하지 않은 이런 상황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꾸준한 시간과 노력의 투자입니다. 하지만 아무런 계획 없이 무작정 이것저것, 기웃기웃해서는 시간 낭비를 초래할 뿐입니다. 그래서 뭐든 시작할 때 계획을 세워야 하는 것입니다.

 

마케팅 기획서 중 일부

 

《창업부터 운영까지 단계별로 실천하는 SNS 마케팅》에서는 인스타그램을, 혹은 페이스북을 이용해서 마케팅을 하라는 식의 내용만 다루고 있지 않습니다. 사업을 시작할 때 사업계획서를 쓰듯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는 먼저, 마케팅 기획서를 쓰도록 안내합니다. 또한, 마케팅은 한 번으로 끝나는 단발성이 아니므로 다음과 같이 6개의 챕터로 구분하여 사업 중에도 꾸준히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 CHAPTER 1 온라인에서 사업 영역 확보하기

  • CHAPTER 2 SNS 안에서 고객 만나기

  • CHAPTER 3 고객과 소통하는 다양한 방법

  • CHAPTER 4 소상공인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

  • CHAPTER 5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이벤트와 광고

  • CHAPTER 6 가치의 네트워킹으로 경쟁을 넘어서기

 

챕터 제목을 보니 뭔가 다른 보통의 SNS 마케팅 책들과 확연히 다르다는 느낌이 들지 않나요? 그렇습니다. 이 책은 ‘SNS 서비스를 활용하여 제품을 판매하라고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SNS를 이용해 고객과 소통하라고 이야기합니다. 고객들과 소통하면서 신뢰를 쌓고 인적, 물적 네트워크를 형성한다면 자연스럽게 사업에서도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책을 쓴 두 저자(강진영, 유영진)는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거의 모든 SNS 서비스에서 각각 앱코디와 소셜지기로 활동하면서 수많은 소상공인을 만나 자신들의 노하우를 강의하고 있습니다. 20여 년의 시간을 소상공인들과 함께하면서 거의 모든 SNS 서비스를 사용해 보고,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강의하고 있기 때문에 두 저자의 집약된 노하우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앱코디 페이스북

 

소셜지기 페이스북


이 책에는 또 하나 독특한 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강사들은 그 무엇보다 자신들의 강의 내용을 최우선으로 칩니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실무를 하면서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은 도움말(고객 센터)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책은 기본기를 다지는 데 그 목적이 있고, 그 후에는 직접 실천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해 본 후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도움말을 활용하라고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고객 센터

 

수많은 강의를 하고, 책까지 쓴 저자가 이런 말을 하니 이상하기도 하지만, 그 말은 정확합니다사실 책은 지면의 한계가 있고, 빠르게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기능들을 모두 담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도움말은 기능 추가와 동시에 해당 내용이 업데이트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부족한 부분은 정확하게 인정하면서 오랜 시간 쌓아온 노하우는 모두 방출하고 있습니다. 더는마케팅에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지 고민하지 말고,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활용하되, 적재적소에 제대로 잘 활용해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기 바랍니다. 이 책이 여러분의 기본기를 단단하게 다져 줄 것입니다.


《창업부터 운영까지 단계별로 실천하는 SNS 마케팅》


샘플 PDF
(차례, 머리말, 도움말 활용의 기술, 각 CHAPTER 일부)

sample_단계별로 실천하는 SNS 마케팅.pdf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