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화창한 봄날엔 역시 '스프링' 인 액션이죠!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5월입니다. 한낮에는 여름처럼 꽤 덥게도 느껴지는데요. 그러고 보니 근 한 달여 만에 신간을 소개해 드리게 되었네요. 바로 '봄'을 뜻하는 'Spring(스프링)' 인 액션입니다. 2005년에 초판이 나오고 여러 번의 개정을 통해 5판까지 출간되어 사랑받는 장수 스테디셀러입니다. 


스프링 인 액션(5): 스프링 5의 강력한 기능과 생산성을 활용한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스프링 인 액션(5)》은 바로 스프링 5스프링 부트 2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스프링/스프링 부트 버전에서 두드러진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책에서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부분은 리액티브 프로그래밍입니다. 특히, 새로운 리액티브 웹 프레임워크인 스프링 WebFlux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WebFlux는 스프링 MVC의 프로그래밍 모델을 가져와서 만들어졌지만, 스프링 MVC와 많은 컴포넌트를 공통으로 사용하며, 같은 애노테이션을 공유합니다. 따라서 개발자들은 더 쉬우면서 확장성이 좋은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책을 진행하면서 좀 의아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5판까지 출간된 원서인데도 전체적으로 오류가 많고 필요한 설명이 누락된 부분이 꽤 많았기 때문인데요. 심재철 역자님이 그 부분을 정확히 포착해서 소스 코드 부분을 비롯한 전체 내용의 오류를 수정하고, 부족한 설명을 보충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를 정상적으로 빌드할 수 있도록 부족한 부분을 채워 넣고 그에 대한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특히, 원서에서는 6장 이후부터는 프로젝트를 실행하기 위해서 실행 과정이 제대로 안내되어야 하는데 아쉽게도 그에 대한 설명이 전혀 없었습니다! 따라서 역자님이 실행 화면과 함께 프로젝트 실행 과정을 자세히 추가해 주셨습니다.



제이펍 베타리더 분들도 역자님의 노고를 알아봐 주셨는데요. 그 베타리더 분의 후기를 올려 드립니다. 그리고 이 책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다음 샘플 PDF를 다운로드해서 읽어 보시길 권합니다.

따뜻한 봄날에는 스프링 인 액션~, 5월 14일부터 온,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규 님

최근에 접해 본 스프링 관련 도서 중 가장 훌륭한 책이었습니다. 특히, 실제 업무에 가까운 예제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예제를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실무에서 어떤 식으로 스프링을 활용하는지 참고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번역을 통해 원서보다 더 좋은 책이 되었습니다. 원서의 경우 잦은 오탈자와 실행되지 않는 예제에 대한 불만이 많았지만, 번역본에서는 수정되어 있었습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감사의 글,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스프링 시작하기' 일부, 5장 '구성 속성 사용하기' 일부, 9장 '스프링 통합하기' 일부)

스프링인액션(제5판)_sample.pdf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c30d23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