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일 잘하는 직장인 따로 있나? 있습니다!

매일 남아서 야근한다고 '일 잘하는 직장인' 소리를 들을 수 있을까요?
진짜 일 잘하는 직장인은 매일 칼퇴해도 회사에서 인정받고, 워라밸을 즐기고 삽니다.


폼 나는 직장생활 누구나 한번은 꿈꾸는 모습일 겁니다. 사회생활을 시작하기 전이라면 TV 드라마 등에서 폼 나게 일하면서 자기 삶을 즐기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보며 '나도 저런 멋진 직장인이 되어야지!'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어떤가요? 일은 많은데 시간은 부족해서 밥 먹듯 하는 야근, 일 처리가 더디다고 타박하는 직장 상사, "한동안 개인의 삶은 포기하는 것이 좋다."라는 서글픈 선배의 조언, 이런 현실에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만 날로 쌓이고 있진 않나요?



언제쯤 이 지긋지긋한 야근, 터벅터벅 쓸쓸하게 집으로 향하는 적막 가능한 퇴근길의 반복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오죽하면 건강식품 회사에서 이런 안타까운 직장인의 현실을 꼬집는 콘셉트로 광고를 만들었을까요! 그만큼 많은 직장인이 이런 사회생활을 당연하다는 듯 받아들이고 있기 때문은 아닐까요?


출처: 네이버TV(오늘의 광고)https://tv.naver.com/adcf


정녕 직장인은 이런 건강식품에 의존하면서 버텨야 하는 걸까요? 혹은 광고에서처럼 내일의 부담을 떠안은 채 칼퇴를 해야 하는 걸까요? 사실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시간 단축


말 그대로 주어진 일을 하는 시간을 단축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불가능할 것 같나요? 실현 불가능한 꿈 같은 소리일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사실 아주 사소한 것에서부터 여러분이 일을 처리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타성에 젖어 있는 그대로, 원래 그런가 보다 생각하고 넘기기 때문에 버리는 시간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컴퓨터를 실행한 후 사용하지도 않는 시작 프로그램을 닫고, 원하지 않는 알림 창을 닫느라 시간을 낭비하고 있진 않나요? 한참 집중해서 문서를 작성하던 중 마우스를 사용해야 해서 집중력이 떨어질 때가 있나요? 기본 설정을 조금만 변경하면, 필수 단축키 몇 가지만 익혀 두면 이런 불편함은 간단하게 해결하면서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사소하지만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해서 깔끔한 작업 환경을 만들어 보세요. 여러분의 퇴근 시간이 조금씩 조금씩 앞당겨질 것입니다.


칼퇴 직장인



《구글에서 배운 직장인 실무 컴퓨터 활용 45는 대학원을 졸업하자마자 일본인 최초로 구글 본사에 입사한 저자의 일머리가 좋아지는 쉽지만 강력한 노하우들을 담았습니다. 저자가 직장 생활을 하면서 터득한 노하우는 물론이고, 실제 구글러들이 활용하는 방법도 담고 있어, 구글러들은 어떻게 일하는지 궁금한 사람도 가볍게 읽으면 도움이 됩니다.


구글


《구글에서 배운 직장인 실무 컴퓨터 활용 45는 결코 어렵거나 많은 시간 고민해야 하는 그런 복잡한 비법을 담은 것이 아닙니다. 이제 막 컴퓨터 책상에 앉아 사회생활을 시작한 초년생부터 연차가 쌓일수록 업무 능력은 안 쌓이고 내 컴퓨터 바탕화면 여기저기 지저분하게 파일과 폴더가 널려 있는 모든 직장인을 위해 집필하였습니다. 


  • CHAPTER 1 깔끔한 작업 환경을 만드는 윈도우 10 기본 설정

  • CHAPTER 2 그동안 몰랐던 키보드와 마우스 조작의 기술

  • CHAPTER 3 엣지와 크롬에서 빠르게 정보 검색하기

  • CHAPTER 4 지금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평생 테크닉

  • CHAPTER 5 설득력 있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만들기

  • CHAPTER 6 한눈에 보이는 엑셀 데이터 정리하기

  • CHAPTER 7 지금 바로 써먹는 효율적인 이메일 사용법

  • CHAPTER 8 컴퓨터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

  • CHAPTER 9 최고 효율을 달성하는 5가지 방법


9개 장으로 구성한 목차만 봐도 알 수 있죠? 흔히 보이는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등의 사용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아닙니다. 반복적인 작업의 효율화나 시간 단축의 중요성을 절실하게 느낀 사람이라면 어느 것 하나 지나칠 수 없는 그런 활용법입니다. 모든 직장인이 워라밸을 실현하고, 회사에서 '일 잘하는 직장인'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정리한 꿀팁 모음집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직장인실무


더 이상 두꺼운 엑셀 책 한 권, 파워포인트 책 한 권 공부한다고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 마세요. 딱 필요한 만큼만 알면 됩니다. 이 책에서는 많지는 않지만 모든 직장인의 필수품인 엑셀과 파워포인트, 이메일 등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단순한 사용 방법이 아닌 언제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려 줍니다. 설득력 있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만드는 방법, 한눈에 보이는 엑셀 데이터 정리 방법, 일 처리가 빨라지는 이메일 활용법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모든 직장인 여러분, 컴퓨터 업무 처리가 더디고 번거롭다고 느끼시나요? 업무를 좀 더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싶으신가요? 최적의 업무 상태로 컴퓨터 환경을 설정하고 싶으신가요? 혹 구글러는 어떻게 일하는지 궁금하신가요? 그렇다면 주저하지 말고 《구글에서 배운 직장인 실무 컴퓨터 활용 45를 선택해 보세요. 


사소하다고 넘기지 말고 하나둘 직장인을 위한 실무 활용 비법을 적용해 보면 집중력을 높이고, 원하는 것들을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때서야 비로소 여러분이 꿈에 그리던 그런 멋진 직장인의 모습을, 퇴근 후에는 워라밸을 즐기는 개개인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워라밸


 《구글에서 배운 직장인 실무 컴퓨터 활용 45를 먼저 본 후 그래도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그때  《칼퇴를 부르는》 시리즈로 여러분의 역량을 강화해도 늦지 않습니다.



 

 《구글에서 배운 직장인 실무 컴퓨터 활용 45가 여러분의 워라밸에, 여러분의 칼퇴에 많은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라고, 응원합니다.


샘플 PDF(차례, 머리말, 도움말 활용의 기술, 각 CHAPTER 일부)

sample_구글에서배운직장인실무컴퓨터활용45.pdf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_링크가 걸리지 않은 서점은 등록되는 대로 추가하겠습니다.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