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객체지향 사고 프로세스(제5판): 프로그래밍보다 먼저 익혀야 하는 생각의 기술

원리와 개념 중심으로 익히는 객체지향 사고방식!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 전자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출판사 제이펍

도서명 객체지향 사고 프로세스(제5판)

부 제 프로그래밍보다 먼저 익혀야 하는 생각의 기술

저작권사 Addison-Wesley Professional

원서명 The Object-Oriented Thought Process(Fifth Edition)(원서 ISBN: 9780135181966)

저자명 맷 와이스펠드

역자명 박진수

출판일 2020년 7월 3일

페이지 296쪽

시리즈 (없음)

판 형 188*245*16.6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4,000원

ISBN 979-11-90665-21-6(93000)

키워드 객체지향 / 객체 / 클래스 / 상속 / 합성 / 인터페이스 / 구현부 / 생성자 / 캡슐화 / 프레임워크 / 디자인 패턴 / 스몰토크 / 안티패턴 / SOLID

분 야 프로그래밍 / 객체지향


관련 사이트

저작권사 도서 소개 페이지

아마존 도서 소개 페이지


관련 포스트

2020/06/25 - [출간전 책소식] - '객체지향'의 근원적 개념을 탐구해 볼까요?


관련 시리즈

(없음)


관련 도서

프로그래머처럼 생각하라: 문제 해결을 위한 모델 기반 사고법

자바 마스터 북: 기초부터 실무 응용까지


관련 파일 다운로드

예제 코드



강의 보조자료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jeipubmarketer@gmail.com)을 보내주시면 아래의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문의 그림과 표


샘플 PDF

(차례, 옮긴이 머리말, 주요 번역 용어 대조표, 감사의 말,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객체지향 개념 소개' 일부, 5장 '클래스 설계 지침' 일부, 9장 '객체 구축과 객체지향 설계' 일부)

객체지향사고프로세스(제5판)_sample.pdf


정오표 페이지

https://jpub.tistory.com/1073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 전자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원리와 개념 중심으로 익히는 객체지향 사고방식!

객체지향 개념을 코드와 클래스 다이어그램으로 이해한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C++, 자바, C#, 비주얼베이직닷넷, 루비, 오브젝티브-C 및 스위프트 등 최신 프로그래밍 언어가 기초로 삼는 방식입니다. 또한, 객체는 자바스크립트, 파이썬, PHP 등으로 구사할 수 있는 다양한 웹 기술의 초석 역할을 합니다. 무엇보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방식을 도입하면 우수한 설계 관행, 코드 이식성, 재사용성 등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객체지향 개발 환경을 사용하려면 객체지향 개념의 기초부터 다져야 합니다. 따라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방식을 처음 접한 프로그래머라면 특정 프로그래밍 언어나 모델링 언어를 사용해 보고 싶은 마음은 잠시 접어 두고 이 책부터 읽기를 권합니다.

객체지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구성한 이 책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해법 지향적으로 접근하는 방식을 취합니다. 이 책을 통해 상속과 합성을 사용하는 방법, 응집과 결합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방법, 인터페이스와 구현 간의 중요한 차이점을 이해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기술이 여러 해에 걸쳐 변화하고 진화해 왔지만, 플랫폼이 무엇이든지 간에 객체지향 개념은 변하지 않습니다. 이 책에서는 지난 20여 년에 걸쳐 여전히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객체지향 사고방식의 근원에 초점을 맞추며, 새롭게 범위를 확장한 디자인 패턴을 적용하는 방법, 의존성을 피하는 방법, 소프트웨어를 이해하기 쉽고 유연하며 유지·관리하기 쉬운 것으로 만드는 SOLID 원리를 제시합니다.


지은이 소개

맷 와이스펠드(Matt Weisfeld)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 있는 Cuyahoga Community College(Tri-C)의 경영 기술 분야 부교수다. 기술위원회 소속 위원으로서 프로그래밍, 웹 개발, 사업 개발 등에 집중하고 있다. Tri-C에 오기 전에는 20년간 정보기술 업계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관리, 소규모 사업 관리, 사내 교육 및 시간 강사로서 경험을 쌓았다. 또한, 컴퓨터과학 석사(MS)와 프로젝트 관리 분야 경영학 석사(MBA)를 취득하였다. The Object-Oriented Thought Process이외에도 두 권의 컴퓨터 관련 도서를 집필하였고 informit.com, developer.com, Dr. Dobb’s Journal, The C/C++ Users Journal, Software Development Magazine, Java Report등의 잡지와 저널 그리고 국제 저널인 Project Management에 논문을 기고하였다.


옮긴이 소개

박진수

다양한 정보기술 분야 경력과 저술/번역 경험을 바탕으로 IT ·복합 사업을 꿈꾸는, 1인 회사 리율의 대표다. 옮긴 책으로는 검색을 위한 딥러닝, 파이썬으로 배우는 응용 텍스트 분석, R로 배우는 텍스트 마이닝, 케라스 창시자의 딥러닝 with R, 모두를 위한 실용 전자공학, 해킹 일렉트로닉스, ggplot2등이 있다.


차례

CHAPTER 1 객체지향 개념 소개 1

기본 개념 2

객체와 레거시 시스템 3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절차적 프로그래밍 4

절차적 개발에서 객체지향적 개발로 옮겨 타기 9

객체란 정확히 무엇일까? 10

클래스란 정확히 무엇을 일컫는 말인가? 16

시각화 도구로 클래스 다이어그램 사용하기 20

캡슐화 및 데이터 은닉 20

상속 25

다형성 29

합성 33

결론 35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