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언택트 시대, 온라인 창업, 상세 페이지로 승부하라!

언택트 비대면 시대, 급증하는 온라인 창업,
매출을 올려 주는 상세 페이지는 따로 있다!

 

2020년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1년 이라는 시간이 송두리째 사라진 느낌입니다. 그만큼 전 세계적으로 여러 변화를 가져왔는데요, 대표적인 변화가 비대면입니다. 마스크가 필수인 시대, 대부분의 오프라인 만남이 온라인으로 옮겨가고 있죠. 결과적으로 수많은 오프라인 매장은 타격을 받고, 반대로 온라인 쇼핑몰, 배송 서비스 등은 급성장하고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텅빈 강의실

 

강의와 회의는 줌(Zoom), 구글 미트(Google Meet) 등의 도구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면서 새로운 문화를 형성하고 있긴 하지만, 이 역시 완벽한 대안이 되지는 못하는 실정이지요. 즐겁게 캠퍼스를 누비고, 사람으로 북적이는 거리의 풍경을 보고 싶습니다. 

 

온라인 화상 회의

 

비대면 시기가 길어져도 생활은 유지되어야 하니, 대부분이 온라인에 의존하게 된 건 자명한 사실입니다. 그러면서 온라인 쇼핑 거래량도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의하면 20년 상반기 온라인 유통 업체 매출은 전년에 비해 17.5% 정도 증가했다고 합니다. 반면 오프라인은 6% 감소했다고 하니 온라인 쏠림이 어느 정도인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대부분의 생활을 온라인에 의존하면서 매출이 늘자 그에 따라 개인 온라인 쇼핑몰 수도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오픈마켓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설 수를 보면 20년 1월, 2월 두 달 간의 개설 수가 전년 전체 개설 수를 넘어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외에 쿠팡 신규 입점 판매자 수도 전년 동일 기간 대비 145% 증가했다고 하니, 온라인 시장의 성장은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성공의 이면에는 실패라는 그늘이 존재하는 만큼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이 필요하겠죠?

 

구매를 부르는 상품 상세 페이지로
치열한 경쟁에 대비하세요! 

 

성공적인 창업, 잘 나가는 쇼핑몰이 되기 위한 전략, 무엇이 있을까요? 가장 기본이면서 중요한 전략은 바로 여러분이 판매하는 상품을 독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어필하는 것입니다. 그 최전선에 바로 상품 상세 페이지가 있습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는 온라인 매장에서 직원의 역할을 대신하며, 회사 생활로 따지면 한 장으로 핵심만 요약한 보고서와도 같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모든 것을 보여 주는 정수와도 같은 요소이므로 그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마케터, 디자이너 등 완벽한 인적, 물적 자원을 갖추고 창업했다면 별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1인 창업, 소호몰 등 여러 가지로 부족한 상황에서 상세 페이지 제작까지 비용을 들이자니 만만치 않은 부담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직접 만들면 됩니다!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하면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는
운영자 여러분의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는 책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는 판매하는 상품의 핵심 장점이 잘 표현되어야 하며, 판매하고자 하는 고객의 눈높이에도 잘 맞아야 합니다. 이런 정보를 가장 잘 파악하고 있는 사람이 누구일까요? 바로 운영자 여러분입니다. 포토샵을 잘 몰라도 괜찮습니다. 여러분이 정성껏 촬영한 상품 사진을 활용해 여러분이 판매하는 상품의 콘셉트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상세 페이지를 직접 제작해 보세요. 하나씩 따라 하면 멋진 결과를 완성할 수 있을 겁니다!

 

실습으로 만들 상세 페이지

 

《매출 쏙쏙 포토샵 상세 페이지 디자인》에서는 5가지 스타일의 상품 상세 페이지를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상품 사진으로 가장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디자인부터, 엔틱한 전자제품, 정성이 가득한 먹거리, 젊은 층을 겨냥한 뷰티 제품, 가장 대중적인 여성 의류까지 각 스타일을 실습해 본 후 여러분 제품에 맞춰 변형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 이 책에서 실습하는 디자인 스타일은 자유롭게 활용해도 좋습니다. 단, 실습용으로 제공하는 예제 파일은 학습용입니다. 그러므로 상업적으로 사용할 때는 이미지, 일러스트, 내용, 자격 증명 등을 실제 여러분의 내용으로 변경해서 합니다.

 

쇼핑몰 디자인 전문 에이전시, 디자인아트플러스

 

《매출 쏙쏙 포토샵 상세 페이지 디자인》의 저자는 [디자인아트 플러스]라는 쇼핑몰 디자인 회사를 운영 중이며, 20년 경력의 쇼핑몰 전문 디자이너입니다. 무엇보다 11번가, 네이버에서 강의하면서 여러 쇼핑몰 운영자를 만났고, 그들의 바람인 '매출 성장'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진짜 쓰는 ‘찐’ 상세 페이지 디자인 노하우를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창업, 쇼핑몰 운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여러분!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노력해서 꼭 원하는 바를 이루기 바랍니다.

 

■ 샘플 PDF(차례, 머리말, 감사의 글, 이 책의 구성, 포토샵 설치하기 및 각 장 일부)

sample_매출팍팍포토샵상세페이지디자인.pdf
2.71MB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도서11번가 / 반디앤루니스 / 알라딘 / 영풍문고 / 예스이십사 / 인터파크 /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 포스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