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파이썬으로 게임 만들기 그 첫 번째 이야기(입문편)

생각보다 서늘한 기운이 감도는 10월입니다. 돌이켜보니 올해는 유독 서늘한 여름이 기억이 나는데요. 가을이 되어서도 평상시보다 쌀쌀한 가을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파이썬으로 다양한 게임을 만들어 보는 책입니다. 총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전편인 입문편입니다. 후편인 실전편도 곧 출간될 예정입니다.

 

《파이썬으로 배우는 게임 개발 입문편: 퀴즈, 주사위, 제비 뽑기, 미로, 진단 애플리케이션, 블록 낙하 퍼즐, RPG 등을 만들며 배운다!》

 

이 책의 저자 히로세 츠요시는 현직에서 게임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25년 차 게임 크리에이터주로 남코(Namco)와 세가(Sega)의 게임 개발에 참여해 왔습니다. 또한, 많은 마니아 층을 가진 켐코(Kemco)와 손잡고 여러 롤플레잉 게임을 개발했습니다.

 

그렇다면 입문편에서는 어떤 게임을 만드는지 알아볼까요?

 

미로 게임

 

블록 낙하 게임

 

RPG(롤플레잉 게임)

 

이 책에서는 One hour Dungeon이라는 고전 판타지 RPG를 만들어 봅니다.

 

이 책은 파이썬으로 게임을 개발하는 방법을 학습함과 동시에 역발상으로 게임이라는 요소를 통해 파이썬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게임과 관련된 부분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파이썬을 배우고자 하는 분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파이썬의 기초 문법과 관련 지식을 수록했습니다.

 

또한, 25년 차 현직 게임 프로그래머의 짬을 살려 PrologueCOLUMN에서 게임 프로그래머의 업무, 베테랑 프로그래머로 성장하는 과정, 게임 회사에 프로그래머로 입사하는 노하우, 한 개의 게임을 출시하기까지의 어려움과 출시 이후의 수익 구조 등을 설명합니다.

 

 

그리고 게임의 현실감을 살려 주는 그래픽사운드 연출, 플레이어가 더 흥미진진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는 시나리오와 다양한 설정도 빼놓을 수 없겠죠? 실제로 게임을 연구하고 만들어 본 개발자만이 알 수 있는 크고 작은 노하우를 수록했으니 우선 입문편에서 게임 개발의 기초적인 부분을 익히고 어떻게 설정해야 플레이어가 더 긴장감을 느끼고 빠져들 수 있을까? , 어렵다고 바로 포기하면 않게 말이지...’를 생각하면서 실전편으로 넘어가 고급 테크닉을 익혀 보길 권해 드립니다.

 

이어서 출간될 예정인 실전편에서는 고급 테크닉을 활용하여 액션, 슈팅, 3D 카 레이싱 게임 등 보다 복잡한 게임을 만들어 봅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을 먼저 읽은 베타리더 중 한 분의 의견을 추가합니다.

 

차○성 님

게임 개발이 처음이거나, 프로그래밍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책의 예제를 하나씩 따라 해보면 어렵지 않게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예제 코드 한줄 한줄의 자세한 설명을 통해 프로그래밍 입문자에 대한 배려가 느껴집니다.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책이 가장 좋은 가이드가 될 것입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이 책의 활용법,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자!, 베타리더 후기, 1장 '파이썬 설치하기' 일부, 3장 '프로그래밍 기초' 일부, 5장 'CUI로 미니 게임 만들기' 일부)

파이썬으로배우는게임개발입문편_sample.pdf
5.22MB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아직 링크가 없는 곳은 추후에 링크를 걸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영풍문고]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