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아직도 맥에 윈도우 깔아서 사용하시나요?

큰맘 먹고 지른 맥북,
하지만 Windows 깔아서 사용하고 있다면 반성하세요!

 

보기만 해도 마음이 심쿵, 충동 구매를 불러일으키는 저 위대한 맥의 자태를 보시라! 디자인에 심쿵하지만 가격을 보면 철컹하죠? 그럼에도 우리는 [구입하기] 버튼을 딸깍 누릅니다.

 

출처: https://www.apple.com/kr/mac/

 

무엇이 그토록 맥에 열광하게 하는 걸까요? 첫째는 디자인이고, 둘째는 성능일 겁니다. 과거 맥은 영상을 편집하거나 디자인을 하는 등 전문적인 용도로만 사용했습니다. 돌려 말하면, 영상 편집과 디자인 등의 전문적인 용도 말고는 딱히 활용할 수가 없죠. 쇼핑도, 인터넷 뱅킹도, 업무도... 그래서 사람들은 맥을 구매한 후 어쩔 수 없이 Windows를 설치해서 사용했습니다.

 

 

너무 호랑이 담배 피우던 시절 이야기인가요? 물론 지금은 많이 달라졌습니다. 갈수록 웹 환경이 발전하면서 이제는 맥으로도, 정확하게는 macOS로도 거도 모든 일을 처리할 수 있게 되었죠. 이제 걸림돌이라면 비싼 가격 정도일까요?ㅎㅎ

 

출처: https://www.apple.com/kr/mac/

 

분명 macOS로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음에도 여전히 맥에 Windows를 깔아서 사용하는 사람이 적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Windows 환경에 익숙해졌기 때문이지요. 무엇이든 처음 하는 것은 어색하고, 어려워 보이기 마련입니다. 그렇다고 포기하면 안 됩니다. 비싸게 주고 구매했으니 그 성능을 제대로 끌어올려서 맥을 맥답게 사용해야 하지 않을까요?

 

맥쓰사 https://cafe.naver.com/inmacbook

 

어떻게 해야 맥을 맥답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아마도 맥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맥쓰사>를 알고 있을 것입니다. 국내 최대 맥 사용자 커뮤니티인 <맥 쓰는 사람들>은 2006년 개설 시점부터 지금까지 쭉 네이버 대표 카페로 선정되어 수많은 맥 사용자들의 안식처로, 활발하게 운영 중인 네이버 카페입니다. 이 카페의 운영자인 김상우는 15년간 카페를 운영하면서 맥 초보 사용자를 위한 여러 권의 기초 맥 사용 가이드를 집필했습니다. 하지만, 카페 회원들은 기본 능력치가 점점 높아지면서 기초 그 이상의 맥 활용 가이드 북을 원하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카페 회원들의 니즈를 반영하고, 새로운 맥 사용자들에게 맥을 좀 더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2018년을 끝으로 기초 입문서 집필을 멈추었습니다. 그렇게 2년이 지난 2021년 좀 더 풍성한 읽을거리나 중고급 사용자까지도 참고할 수 있는 터미널 사용 방법까지 포함한 새로운 맥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 북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터미널 사용은 자칫 시스템 장애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정확한 사용 방법을 숙지한 후 사용하세요.

 

《맥 쓰는 사람들을 위한 macOS 완전 정복》

 

이 책 《맥 쓰는 사람들을 위한 macOS 완전 정복》은 맥 초보자부터 중고급 사용자까지 두루 볼 수 있는 책으로, 맥을 사용 중이라면 꼭 한 권은 봐야 할 그런 책입니다. 무작정 맥이 예뻐서 처음 구매한 사용자는 전원이 어디 있는지 키보드는 Windows용과 어떻게 다른지부터 막막할 겁니다. 이런 사소한 것부터 맥을 이용해 파일을 관리하거나 다양한 기본 앱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소개합니다.

 

또한, 애플 기기 간의 자유로운 연동을 위한 핵심 기술인 iCloud 관련 내용을 충실하게 다루고 있어 아이폰/아이패드를 함께 활용하고 싶을 때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출처: https://www.apple.com/kr/mac/m1/

 

최근 M1 칩을 탑재한 실리콘 맥의 출시로 많은 사용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애플의 다양한 맥 제품은 2020년 출시 버전인 빅서(Big Sur)를 시작으로 점점 더 나은 모습을 보여 줄 것입니다. 그러니 더 이상 맥에 Windows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실수를 범하지 말고, 이 책 《맥 쓰는 사람들을 위한 macOS 완전 정복》으로 맥을 맥답게 사용하면서 제대로 된 맥 라이프를 즐기세요.

 

■ 미리 보기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도서11번가 / 반디앤루니스 / 알라딘 / 예스이십사 / 인터파크 /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 포스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