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당신의 영상을 ‘유튜브 각’에 맞춰 드립니다

글로벌 대세 영상 편집 앱, 키네마스터 

키네마스터(KineMaster)는 스마트폰에 특화된 영상 편집 앱입니다. 유튜브를 떠돌다 보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made with Kinemaster'란 워터마크가 박힌 영상들을 본 적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키네마스터 무료 버전을 쓰면 그런 워터마크가 영상에 표시됩니다.

 

한때 키네마스터 워터마크는 '초딩' 유튜버 영상의 트레이드 마크였습니다. 인터페이스가 워낙 간단하고 무료 버전으로도 어지간한 영상 편집 기능은 다 지원하다 보니, 어린 친구들이 키네마스터를 이용해 슬라임이나 게임 플레이를 주제로 영상을 쏟아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툴, 의외로 글로벌합니다. 다운로드 수가 2.5억 건이 넘고 월 사용자는 5천만 명에 이르는 데다, 국산 툴임에도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미국, 인도, 태국 등지에서도 많이 사용됩니다.  

 

키네마스터 로고

 

유튜브에 처음 도전한다면, 프리미어 프로보단 키네마스터!

브이로그, 여행, 요리, 뷰티, 게임 등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 때 꼭 고성능 컴퓨터나 프리미어 프로 같은 전문 프로그램이 필요할까요? 키네마스터만 있으면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하고 스마트폰에서 바로 편집해 유튜브까지 올릴 수 있어요.

 

출처: https://kinemastercorp.com/

 

키네마스터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조금만 연습하면 누구나 원하는 결과를 뚝딱 만들 수 있도록 편리하고 직관적입니다. 손가락으로 타임라인의 클립을 옮기거나 옵션을 선택해서 자유자재로 컷을 편집하고 효과를 적용할 수 있죠. 이렇게 편집한 영상 파일은 공유 기능을 이용해 바로 유튜브에 올릴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버전에서는 워터마크와 광고 없이 키네마스터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 편집 기술을 따로 배우지 않아도, 전문 편집자가 없어도 내가 찍은 영상만 잘 엮으면 멋진 유튜브 콘텐츠가 됩니다.

 

키네마스터 에셋을 잘 이용하면 스타워즈 오프닝 효과도 만들 수 있어요

5.0 업데이트로 확 바뀌다

2021년 4월, 키네마스터는 소소한 업데이트를 거듭한 끝에 대대적인 5.0 버전 업데이트로 대변신합니다. 워터마크도 좀 더 작아지고, 홈 화면 인터페이스도 더욱 깔끔하게 변모했죠. 

 

게다가 프로젝트 제공 기능이 추가되어, 에셋 스토어에서 프로젝트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키네마스터에서 제작한 영상을 별도의 프로젝트 파일(.kine)로 저장해서 공유할 수 있게 됐습니다. <세상에서 제일 쉬운 키네마스터 영상 편집> 책에서도 예제 파일을 .kine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어요.

 

프로젝트는 에셋 스토어에서 주제별로 분류되어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비디오를 눌러서 확인한 뒤에 프로젝트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른 사람이 만들고 공유한 프로젝트 파일을 받아서 그림이나 영상만 갈아 끼우면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영상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기태의 키네마스터>  5.0 업데이트 소개 영상

키네마스터 장인 기태가 알려 주는 영상 편집 첫걸음

<기태의 키네마스터> 유튜브 채널의 운영자 기태 님이 이번에 <세상에서 제일 쉬운 키네마스터 영상 편집> 책을 출간했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기태 님은 영상 편집에 문외한이었다고 해요. 무작정 유튜브를 시작하려던 차에 우연히 키네마스터를 알게 되고, 기본 기능을 활용해 편집 노하우를 익혀 키네마스터를 이용한 영상 편집 팁을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까지 키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영상 편집 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키네마스터를 활용한 스마트폰 영상 편집의 기초부터 수준 높은 영상을 연출하는 방법까지 소개합니다. 다양한 예제를 실습해 보며 간편하면서도 쉽게 나만의 개성 있는 영상을 제작해 보세요.

 

■ 샘플 PDF(표지, 머리말, 목차, 1장, 2장, 4장, 5장 일부, 찾아보기, 뒤표지)

미리보기_세상에서제일쉬운키네마스터영상편집.pdf
8.72MB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8a53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