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일상을 기록하는 나만의 취미를 만들어 보세요

누구나 종이 위에 다양한 도구로 그림을 그리고 색칠해 본 적이 있을 거예요. 물통, 붓, 물감, 크레파스, 스케치북 같은 도구들을 가방에 가득 들고 다녔던 기억도 있으신가요? 이제는 종이가 아닌 디지털 화면 위에서 다양한 미술 재료를 활용해 손맛 나는 그림들을 누구든 쉽게 그리고 접할 수 있게 되었어요.

종이가 아닌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것을 디지털 드로잉이라고 해요. 보통 디지털 드로잉 하면 아이패드와 애플 펜슬이 가장 널리 쓰이기는 하지만, 아이폰이든 안드로이드 폰이든 스마트폰과 정전식 터치펜만 있어도 별 무리 없이 디지털 드로잉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메리진의 스마트폰 & 아이패드 드로잉>은 스마트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도비 포토샵 스케치 앱으로 그림 그리는 방법을 담고 있습니다. 그림이 처음이라 망설였던 분들도 쉽게 따라서 그릴 수 있도록 앱을 사용하는 방법부터 배우고 기본 도형을 응용 해서 일상 속 순간들을 함께 그려 볼 거예요.

이 책에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어도비 스케치 앱을 이용해 실습을 진행합니다. 기기와 상관 없이 어도비 스케치 앱 화면은 거의 동일하므로 현재 가지고 있는 기기를 사용해서 그림을 그려 보세요.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각각 열어본 스케치 앱 화면

 

어도비 포토샵 스케치 앱은 디지털 드로잉 앱 중에서도 종이 위에 그림을 그릴 때 표현되는 재료의 질감을 구현하기 좋은 드로잉 앱이에요. 특히 [색칠하기] 툴에 있는 브러시로 연필의 질감이나 파스텔, 스프레이, 물감의 번짐과 섞임 등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나 내가 사용하고 싶은 재료를 바로 꺼내어 쓸 수 있다는 점이 너무 매력적이죠? 디지털로 그리지만 손그림 느낌이 물씬 나 는 그림들을 그릴 수 있습니다. 또 무료 앱이라는 장점도 있어요.

 

 

삐뚤거려도 괜찮습니다. 여러분이 그리는 건 그림이니까요. 책 속의 그림과 똑같이 그려지지 않았다고 실망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마다 일상 속에서 여러분이 느낀 순간의 감정과 색감, 모양들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예쁜 그림으로 만들어질 거니까요.

 

# 전자책으로 제공하는 무료 특별 부록

<메리진의 스마트폰 & 아이패드 드로잉> 책을 기다리고 있나요? 혹은 책과 함께 드로잉을 해본 뒤에도 이대로 끝내기엔 아쉬울 것 같나요? 독자님들을 위해 추가로 준비한 다섯 작품 <작고 귀여운 미니 화병>, <핼러윈 배경>, <크리스마스 요정과 산타 할아버지>, <따뜻한 커피 한 잔>, <나의 가드닝 플레이스>를 소개합니다. 자세한 실습 과정을 특별 부록 전자책에 담아 무료로 드리고 있어요

메리진의스마트폰아이패드드로잉_무료특별부록.pdf
7.72MB

 

■ 샘플 PDF(차례, 머리말, 각 장 표제지)

미리보기_메리진의스마트폰아이패드드로잉.pdf
2.61MB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008a53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