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내 마음에 쏙 드는 굿즈를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이건 색상이 조금 마음에 안 들고, 저건 비싸고...
아~ 그냥 내가 만들어 쓸까?

내가 그린 그림으로, 내가 선택한 사진으로,
내 마음에 쏙 드는 굿즈를 만들어 쓸 수 없을까?

 

계획적인 생활을 위한 체크리스트, 다이어리 꾸미기를 위한 스티커, 늘 소지하는 스마트폰의 그립톡이나 케이스 등 지금 당장 내 주변만 보더라도 수없이 많은 굿즈가 있습니다. 그중에 가격, 디자인, 색상 등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운 굿즈는 몇 개나 되나요? 

 

자주 사용하는 굿즈일수록 마음에 꼭 드는 것을 사용하고 싶다!

 

디자인이 마음에 들면 가격이 터무니없이 비싸고, 가격이 착하면 디자인이 썩 마음에 들지 않고, 가격과 디자인, 그리고 쓸모에 따라 적당히 조율해 가며 선택한 굿즈들을 사용하면서 늘 마음 한편에 아쉬움이 남습니다.

 

내가 그린 그림으로, 내가 찍은 사진으로 굿즈를 만들어 쓸 수는 없을까?
나는 귀여운 고양이 무늬의 메모지를 가지고 싶은데, 마음에 드는 게 없네!
이건 마음에 꼭 드는 디자인인데, 가격이 너무 비싸 ㅜㅜ

 

이런 생각이 들 때마다 결론은 한 가지, 직접 만들어 써야겠다!

굿즈를 직접 만들어 쓰기로 결심했다면 이제 실천으로 옮기면 됩니다. 하지만,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에 앞서 머뭇거리게 되죠. 이럴 때 《세상에 하나뿐인 디자인 굿즈 만들기》를 펼치세요. 디자인을 배우지 않았어도, 굿즈 만들기가 처음이어도, 어렵지 않게 굿즈 만들기에 도전해 볼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해 줄 겁니다.

 

세상에 하나뿐인 디자인 굿즈 만들기

 

우선은 어떤 굿즈를 만들지 고민해 보세요! 목표가 있어야 좀 더 적극적으로, 그리고 열심히 도전할 수 있으니까요. 만들고 싶은 굿즈를 떠올리며, 내가 직접 만든 굿즈를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그럼 좀 더 힘이 날 거예요.

 

목표를 정했다면 이제 《세상에 하나뿐인 디자인 굿즈 만들기》를 펼치고 굿즈 제작에 필요한 준비물부터 다양한 굿즈의 종류부터 살펴보세요. 그런 다음 본격적으로 굿즈를 만들기 위한 기본 실습을 진행합니다.

 

아이패드로 직접 그린 그림을 굿즈에 사용하고 싶다면 '프로크리에이트 실습하기' 부분을 보고, 가지고 있는 사진을 이용하고 싶다면 프로크리에이트 실습은 건너뛰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인쇄물 제작에 필요한 기본 지식이나 일러스트레이터 사용 방법은 꼭 숙지해 두는 것이 좋아요.

 

굿즈를 제작하려면 일러스트레이터를 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굿즈 제작 업체에서 일러스트레이터 파일로 굿즈 템플릿을 제공하므로, 원하는 굿즈를 좀 더 편리하게 만들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일러스트레이터 사용이 필수랍니다.

 

굿즈 제작을 위한 기본기를 다졌다면 본격적으로 굿즈를 제작하면 됩니다. 사실 일러스트레이터 사용 방법을 익혔다면 굿즈 제작은 거의 끝난 거나 마찬가지예요. 제작 업체에서 제공하는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배치하기만 하면 끝이니까요.

 

책에서 실습하는 굿즈 만들기 프로젝트

 

물론 이 책에서는 템플릿을 사용하지 않아요. 템플릿 없이 처음부터 제작할 굿즈 크기를 파악하고, 그 크기에 따라 직접 굿즈 제작 과정을 알려 줍니다. 템플릿을 사용하면 편리하지만, 이후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굿즈를 만들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죠.

 

《세상에 하나뿐인 디자인 굿즈 만들기》에서 떡메모지, 엽서, 마스킹 테이프, 스티커 등 여러 종류의 굿즈를 실습해 봤다면 드디어 내가 최종 목표로 세운 굿즈를 디자인해 보세요. 그리고 제작할 굿즈에 따라 적당한 업체를 선택해서 제작을 의뢰해 보세요. 꼭 책에서 소개한 업체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여러 업체를 비교해 보고 가장 적당한 업체를 찾아보세요! 이제 행복하게 내가 만들 굿즈가 배송되길 기다리면 됩니다. 내가 직접 만든 굿즈를 사용하니 만족도도 훨씬 높아지겠죠?

 

 

여러분을 위한 책입니다!

  • 나만의 굿즈를 만들고 싶은 사람
  • 연예인 굿즈를 만들고 싶은 팬클럽 운영자
  • 홍보용 굿즈 제작을 의뢰하려는 마케터
  • 굿즈 제작 및 판매로 수익을 올리고 싶은 디자이너

 

■ 미리 보기(표지, 목차, 각 CHAPTER 일부, 뒤표지)

sample_디자인굿즈만들기.pdf
19.71MB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도서11번가 / 알라딘 / 예스이십사 / 인터파크 /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 포스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