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게더타운과 이프랜드, 동영상과 함께 쉽게 배워볼까요?

COVID-19 시대를 지나면서 비대면과 온라인이 일상이 되었고, 그 와중에 현실 세계와 유사한 가상의 세계, 즉 메타버스의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조금 연식(?)이 있는 분이라면 세컨드 라이프를 기억하실 겁니다. 사용자 연령 제한과 영어만 사용, 맵은 엄청나게 크지만 사용자는 흩어져 있고, 이후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킬러 SNS 서비스들이 등장하면서 짧은 한 시대를 마무리했었는데요. 

 

이미지 출처: https://www.lightbook.org/second-life-best-3d-game-free-download.html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강력한 가상 현실 세계가 생겨났습니다. 바로 PC 기반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더타운과 모바일 기반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프랜드입니다(우리나라 기준입니다). 

 

 

게더타운은 사용자끼리 화면 공유가 가능하고, 일대일이나 일대다수로 대화할 수 있으며, 강퇴 기능, 25명까지 무료, 예쁘고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다양한 맵 구성에 대한 자유도 등 게더타운만의 여러 장점 덕분에 코로나 시대에 대표적인 메타버스 서비스로 자리매김을 했었죠. 이프랜드는 모바일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모임에 특화된 소셜 메타버스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참고로, 이프랜드는 SK텔레콤에서 만들었다죠). 

 

저희가 관련 서적으로는 조금 늦게 출간하는 감이 있는데요. 그래서 더 열심히 준비하였답니다! 현직 선생님으로 계시면서 SW/AI/메타버스 교육에 강사로도 활동 중인 세 분의 작가께서 그간의 강의 경험에서 얻은 노하우를 책에 고스란히 옮겨 주셨습니다. 그리고 게더타운 전 과정에 대해서는 63개의 유튜브 동영상도 제작하여 무료로 공개하고 있어서 책과 함께 배운다면 좀 더 빨리, 완벽하게 배우실 수 있을 겁니다. 게더타운에 업데이트가 생기면 업데이트된 내용으로 동영상을 재업로드할 예정이며, 그 외에 별도의 보너스 동영상도 올라갈 예정이니 구독도 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이 아래의 대상 독자에 포함된다면 남들보다 한 템포 빠르게 겟하세요!

 

선생님 _ 가상 교실에서 학생들과 소통하고 싶은 선생님
회사원 _ 온라인에서 실제와 같은 회의를 진행하고 싶은 회사원
마케터/기획자 _ 세상에 없던 이벤트나 전시회를 하고 싶은 마케터나 기획자
일반인 _ 현실과는 다른 또 다른 나를 만들고 싶은 누구나

 

■ 미리 보기(앞표지, 차례, 추천사, 프롤로그, , 1부 게더타운의 1장 '게더타운 시작하기' 전체, 2장 '게더타운 기초 튜토리얼 & 설정' 일부, 2부 이프랜드의 2장 '이프랜드 시작하기의 일부, 뒤표지)

 

세상에서가장쉬운메타버스게더타운이프랜드_sample.pdf
19.02MB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도서11번가 / 알라딘 / 예스이십사 / 인터파크 /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 포스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