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끝없이 변하는 어지러운 곳에서 지도가 되어줄 본격 엔터프라이즈 환경 AWS 입문서

IaaS, PaaS, SaaS 등등 세계는 바야흐로 XaaS의 시대입니다. 이러한 클라우드의 흐름에서 최전선에 있는 것이 바로 AWS입니다. 2021년도 4분기 전 세계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 33%로 1위를 지켰고, 국내 점유율 역시 50%에 달합니다. AWS의 성장은,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또 변경되는 다양한 서비스들로 뒷받침된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현재 200개 이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심지어 AWS에 다니는 직원조차 그 변화를 따라가기가 때로 벅차다고 합니다. 

 

https://aws.amazon.com/ko/what-is-aws/

 

서비스의 다양함은 AWS의 강점이기도 하지만, AWS를 처음 익혀야 하는 네트워크/인프라 엔지니어 입장에서는 상당히 부담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미 AWS를 알고 있다고 해도,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변경을 겪고 더 좋은 솔루션이 출시되기도 하므로 공부를 게을리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끝없이 변하는 어지러운 곳에서 지도가 되어줄 책이 여기 있습니다. 

 

영롱한 배색

 

클라우드 혹은 AWS에 입문하는 독자를 위한 기초 개념부터, AWS 솔루션을 이용한 인프라 구축(VPC, EC2, ELB, RDS, S3 등)과 운용(CouldWatch, Billing)까지 포괄하는 바이블 같은 책입니다. 엔터프라이즈 환경을 가정하므로 인스턴스 하나 돌려보는 수준에서 끝나지 않고, 성능, 견고함, 보안, 비용에 관한 노하우까지 담아 실전적인 관점을 유지합니다(따라서 실습 시 과금에 대해 주의를 요합니다!). 숲과 나무를 동시에 잘 보여주는 책이라고 자부합니다. 

 

숲과 나무를 동시에!

 

기초 개념 설명 수준에 그치거나, 혹은 유스케이스별 구성 패턴에 치중한 기존 책들에 비해, 이 책은 많은 입문자의 갈증을 해소할 만한 포괄적인 내용을 다룹니다. ‘최신’ AWS 워크플로와 베스트 프랙티스를 익히고자 하는 시니어 엔지니어들에게도 큰 도움을 주리라 믿습니다. 

 

 

■ 미리보기(차례, 옮긴이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이 책에 대하여, 1장 AWS 시작하기, 2장 AWS 계정 만들기 일부)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