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초등 인공지능 교육도 송쌤과 함께해요!

초등 코딩 교육 분야의 스테디셀러이자 베스트셀러인  《송쌤의 엔트리 코딩 학교》를 비롯해 《송쌤의 엔트리 콘텐츠 작품집》, 《송쌤의 엔트리 게임 코딩 학교》, 《송쌤의 스크래치 코딩 학교》를 집필한 송상수 작가님의 신작이 곧 출간됩니다. (송쌤에 대한 자세한 이력은 이름을 클릭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초등 코딩 교육 분야의 대표 시리즈, '송쌤'

 

정부는 ‘2022 개정 교육 과정’을 통해 디지털 교육을 초중고의 핵심 과제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는데, 그중 첫 번째 항목이 인공지능(AI) 기술입니다. 따라서 새 개정 교육 과정이 적용되는 2024년부터 초등학교에서 AI 교육이 필수로 포함될 예정이며, 송쌤 시리즈 5번째로 나오는 이번 책,  《송쌤의 엔트리 인공지능 학교》는 초등 AI 교육을 대비해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와 프로그래밍적인 사고력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두고 집필되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제들을 15개의 프로젝트로 구성하였고, 책에 실린 프로젝트를 직접 따라 하면서 학생들 스스로 문제 해결의 주체가 되는 경험을 제공하고, 나아가 새로운 도전 거리를 통해 더욱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송쌤의 엔트리 인공지능 학교 》

 

책은 총 4개 장으로 구성되었으며, 1장에서 인공지능이 무엇인지, 어떤 인공지능 기술이 있는지를 간략하게 다뤄 봅니다. 이어 2장에서는 인공지능을 실습할 수 있는 도구인 엔트리에 관해 소개하는데, 엔트리 가입 방법에서부터 엔트리 화면을 조목조목 설명합니다. 3장과 4장이 이 책의 핵심 부분이 될 텐데요. 3장 '인공지능 활용하기'에서는 5개의 활용 프로젝트를 통해 전문가들이 이미 학습시켜 놓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면서 인공지능을 직접 만들어 봅니다. 이어서 4장 '인공지능 학습하기'에서는 10개의 학습 프로젝트를 통해 인공지능에 직접 학습을 시키고 문제를 해결하는 인공지능을 만들게 됩니다. 

 

3장과 4장의 주요 내용

■ 미리 보기(앞부속물, 1장 '쉽게 이해하는 인공지능' 전체, 3장 활용 1 '사연 읽어주는 인공지능 만들기' 전체)

송쌤의엔트리인공지능학교_sample.pdf
14.07MB

■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 도서11번가 / 알라딘 / 예스이십사 / 인터파크 /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 포스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