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안드로이드 초보 개발자를 위한 주목할 만한 입문서가 나옵니다.

※ 출간예정일이 당겨져서 4월 11일에 서점에 공급합니다.

이 책의 원고를 받았을 때 '정말 이해하기 쉽게 썼구나. 이 책이라면 나도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될 수 있겠는걸!'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이 책은 '안드로이드사이드'를 운영하고 계시는 카이로 님(한동호)이 직접 집필하셨는데요, 저자의 다양한 강의 경험과 '안드로이드사이드'를 운영하면서 안드로이드 초보 개발자가 갖는 어려움이 무엇인지 잘 알고 집필하셔서인지 쉽게 쓰여진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저자 또한 “개발자라면 누구나 쉽게 안드로이드를 익힐 수 있도록 최대한 쉽게 설명하자”를 모토로 책을 집필하셨다고 합니다. 그렇긴 하지만, 이런 공치사에 가까운 자화자찬은 저자와 출판사의 이야기일 뿐이고, 얼마나 배우기 쉬운지,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는 독자 여러분이 직접 판단해주셔야겠지요.

다음은 이번에 나오는 [단계별 예제로 배우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의 표지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책의 또 다른 특징은 본문의 주요 부분에 대해서는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 동영상 강의가 몇 편 올라왔는데, 어쩜 귀에 쏙쏙 들어오게 잘 가르치시는지.. 글도 글이지만, IT쪽 일보다는 선생님을 하셨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 아래에 샘플 강의를 올려드리니 한 번 살펴보세요.



이 책의 또다른 특징 하나는, 동영상 강의가 있는 부분은 해당 섹션 제목 옆에 QR 코드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대중교통으로 이동 중이거나 컴퓨터가 없는 곳에서도 책과 함께 동영상 강의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QR 코드의 덕택으로 독자분들은 좀 더 다양하게 학습할 수 있는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아래 QR 코드에 직접 스마트폰을 갖고 찍어보세요!!



책은 최신 버전인 2.3(전저브레드)를 기준으로 작성되었고, 하위 버전에서의 구현 방법이 다른 부분들은 별도의 설명을 제공하여 하위 버전에서의 개발에서도 문제 없도록 하였습니다.

이 책은 총 5부 68섹션과 부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간략하게 그 내용을 소개하자면,

1부에서는 안드로이드 기본 개념을 익히고,
2부에서는 안드로이드의 구성 요소에 대해 살펴봅니다. 개념과 구성 요소를 파악한 후 인터페이스와 기능 구현을 알아보고, 예제를 통해 안드로이드에 좀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부에서는 화면을 구성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4부에서는 안드로이드 예제를 통해 다양한 안드로이드 기능을 직접 구현해봅니다.
5부에서는 좀 더 난이도 있는 예제를 통해 실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개발 방법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부록에서는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구축 및 안드로이드 개발 도구인 이클립스 사용 팁을 살펴보고, 또한 본문에서 살펴본 TIP & TECH, API, 그리고 프로젝트 리스트를 정리하여 빠르고 쉽게 원하는 것을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부에 대한 PDF 파일을 올려드리니 참고하시고, 출간 후에 다시 자세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약판매 사이트(가나다 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