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도 공부가 된다! 게임을 만들며 즐겁게 배우는 코딩의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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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제이펍
저작권사 Adams Media
원서명 The Advanced Roblox Coding Book: An Unofficial Guide, Updated Edition(원서 ISBN 9781507217887)
도서명 로블록스 게임 스크립트로 코딩 입문하기
부 제 게임도 공부가 된다! 게임을 만들며 즐겁게 배우는 코딩의 기초
지은이 히스 해스킨스
옮긴이 노페어(Nofair)
감수자 (없음)
시리즈 (없음)
출판일 2023년 6월 15일
페이지 200쪽
판 형 46배판(188*257*9.5)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16,800원
ISBN 979-11-92987-09-5 (13000)
키워드 Game / Roblox / 루아 / Lua / 스크립트 / 스토리라인 / 스토리보드 / Exploit / Coding / 게임 기획
분 야 컴퓨터 교육 / 코딩
관련 사이트
■ 저자 유튜브
■ 역자 유튜브
관련 포스트
■ 로블록스 게임으로 즐겁게 배우는 코딩의 기초
관련 도서
■ 파이썬으로 배우는 게임 개발 입문편
■ 파이썬으로 배우는 게임 개발 실전편
강의 보조 자료(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textbook@jpub.kr)을 보내주시면 다음 자료를 보내드립니다.)
■ (없음)
■ 미리 보기(표지, 차례, 옮긴이 머리말, 시작하며, 7장 '데이터 저장', 8장 '게임 기획' 일부)
정오표 페이지
■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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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로블록스 비공식 가이드
가족과 친구들과 같이 하면 정말 재미있는 로블록스!
그러나 진짜 재미는 자기만의 세계를 처음부터 만들 때 다가옵니다. 《로블록스 게임 스크립트로 코딩 입문하기》를 통해 로블록스 속 현실을 코딩해보세요. 로블록스 버전의 루아 코딩 언어를 다루면서 파워 업을 추가하거나, 게임을 저장할 수 있게 하는 등 무엇이든 만들어보세요.
업데이트된 설명과 최신판 스크린숏, 그리고 명료한 코딩 해설을 갖춘 《로블록스 게임 스크립트로 코딩입문하기》는 로블록스 개발자를 꿈꾸는 이들에게 있어서 필독서가 될 것입니다!
◇ 로블록스 루아 언어의 기초 이해하기
◇ 루아를 이용해 여러 가지 명령을 코딩하고
◇ 자기만의 로블록스 세계 디자인하기
◇ 직접 만든 다양한 게임에서 플레이어 함수 다루기
◇ 플레이어 체력 관리 요령
◇ 게임 내에서 캐릭터를 여기저기로 보내는 방법
◇ 플레이어 데이터 저장
◇ 핵쟁이들로부터 게임 보호하기 등!
지은이 소개
히스 해스킨스(Heath Haskins)
IT 전문가이자 코딩 마스터입니다. IT 분야에서 응용프로그램 개발 분석가이자 RPA(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개발자로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CodePrime8’에 수많은 로블록스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으며, 3천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아내 엘리자베스와 함께 미국 뉴멕시코 주에 살며, 두 명의 자녀가 있습니다.
옮긴이 소개
노페어(Nofair)
2012년부터 로블록스를 즐겼으며, 유튜브 채널에 로블록스 스튜디오와 스크립트 강의를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로블록스 게임 제작 점프맵 만들기》(디지털북스, 2022)가 있고,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한 강의를 진행하는 등 종횡무진 활동 중입니다.
차례
옮긴이 머리말 ix
시작하며 xi
PART 1 뉴비
CHAPTER 1 입문
스튜디오 열기 5
스크립트란? 7
스크립트 시작하기 8
CHAPTER 2 변수
변수란? 13
문자열 다루기 15
숫자 다루기 18
논리 연산 20
주석과 공백 22
CHAPTER 3 조건문과 반복문
조건문 27
반복문 29
CHAPTER 4 함수
함수란? 37
이벤트 트리거하기 38
보안 43
마무리 44
PART 2 예제 따라가기
CHAPTER 5 파워 업과 파워 다운
Humanoid의 능력 49
파트 생성하기 50
파워 업 프로그래밍하기 54
Attirbutes 속성 설정하기 56
대미지 입히기 57
체력 회복해주기 60
마무리 65
CHAPTER 6 위치 이동시키기
텔레포트 69
준비 작업 69
CFrame이란? 75
Body Mover란? 82
마무리 86
CHAPTER 7 데이터 저장
리더보드 89
DataStoreService 기초 96
DataStoreService 심화 98
큰 그림 그리기 105
마무리 107
PART 3 전문 과정
CHAPTER 8 게임 기획
게임 장르 정하기 113
게임 테마 정하기 114
스토리라인 정하기 114
인물 구상 115
스토리보드 115
현실처럼 디자인하기 116
코딩 시작하기 119
음악과 효과음 119
게임 테스트하기 121
게임 게시하기 121
업데이트와 버그 수정 122
마무리 122
CHAPTER 9 실제 게임 만들어보기
게임 기획 125
인물 구상 125
스토리라인/스토리보드 126
세계 구축하기 127
세계를 프로그래밍하기 144
테스트와 게임 게시 156
마무리 156
CHAPTER 10 내 게임 보호하기
Exploiting과 해킹 159
Remote Event와 Remote Function 159
Exploit 방지 대책 166
한 걸음 더 171
끝내며 172
부록: 더 많은 정보 얻기
용어집 175
로블록스 API 문서 177
개체 브라우저 179
로블록스 개발자 문서 180
개발자 포럼 182
유튜브 183
계속 배우기 186
찾아보기 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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