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그림으로 배우는 구글 클라우드 101

 

구글 클라우드의 개념부터 작동 방식, 비즈니스 사례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그림은 천 마디 말의 가치가 있다. 이 책은 기술 전문 시각화 스토리텔러가 GCP(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제품의 문서를 수천 장 읽고 사용해본 경험을 한 장 크기의 시각화 자료들로 요약한 책이다. 스토리지와 같은 기본 IT 운영부터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에 이르기까지 가장 적합한 GCP 서비스를 찾을 수 있도록 완벽한 시각적 가이드를 제공한다. GCP의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카테고리를 8가지(인프라스트럭처,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분석,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현대화, 네트워킹, 데이터 과학/머신러닝/인공지능, 보안)로 나누어 총 101개의 솔루션을 소개한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전자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구글북스]  [리디북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출판사 제이펍
저작권사 Wiley
원서명 Visualizing Google Cloud (9781119816324)
도서명 그림으로 배우는 구글 클라우드 101
부제 클라우드 개발자와 아키텍트를 위한 101가지 GCP 솔루션
지은이 프리양카 베르가디아
옮긴이 이준호
감수자 (없음)
시리즈 I♥Cloud 26
출판일 2023. 11. 10
페이지 256쪽
판 형 297*210*12.3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9,000원
ISBN 979-11-92987-12-5 (93000)
키워드 구글클라우드, GCP,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DB, 현대화, 보안, 클라우드, 머신러닝, 네트워크
분 야 네트워크 / 클라우드


관련 사이트
아마존 도서 페이지
저작권사 도서 페이지

 

관련 시리즈

I♥Cloud 26

 

관련 포스트

2023.11.02 - [출간 전 책 소식] - 구글 클라우드 개발자는 참 좋겠다, 이 책이 나와서

 

관련 도서

모두를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AWS로 시작하는 인프라 구축의 정석

 

관련 파일 다운로드

■ (없음)

 

강의 보조 자료(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textbook@jpub.kr)을 보내주시면 다음 자료를 보내드립니다.)
■ 본문의 그림과 표

 

미리보기(차례, 지은이·옮긴이 소개, 옮긴이 머리말, 추천의 글, 베타리더 후기, 감사의 글, 이 책에 대하여, 1장, 2장 일부)

 

정오표 페이지
■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겠습니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전자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구글북스]  [리디북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도서 소개

구글 클라우드 개발자는 참 좋겠다, 이 책이 나와서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애저(Azure)에 이어 클라우드 업계 3위를 달리고 있는 구글 클라우드는 2023년 1분기 점유율 10%를 달성하면서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는 구글 클라우드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 전무하다. 그래서 구글 클라우드 개론서를 오매불망 기다리던 사람들을 위해 이 책을 출간했다.

 

저자는 구글 클라우드 문서 수천 장을 읽고 거의 모든 구글 클라우드 제품을 사용해본 경험을 이 책에서 한 장 크기의 시각화 자료들로 요약했다. 그림을 보면서 쉽고 빠르게 구글 클라우드의 기술 개념을 익히고 싶은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책이다.

 

책의 각 장에서는 인프라스트럭처,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분석,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현대화, 네트워킹, 데이터 과학/머신러닝/인공지능, 보안에 관련된 구글 클라우드의 솔루션의 개념, 작동 방식, 사용법, 사용 사례 등을 그림과 함께 설명한다.

 

이 책은 클라우드 이전과 신규 클라우드 배포를 계획하고, 클라우드 자격증을 준비하고, 구글 클라우드를 최대한 활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안내서다. 클라우드 솔루션 아키텍트, IT 의사결정자, 데이터 엔지니어, 혹은 머신러닝 엔지니어에게 이 책은 좋은 출발점이 될 것이다.

 

주요 내용

  • 인프라스트럭처,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실행하고 확장
  •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데이터에서 인사이트 도출
  • 네트워킹: 인프라스트럭처 연결, 확장, 보안, 현대화, 최적화
  •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모더니제이션: 컨테이너와 마이크로서비스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 구축
  • 보안: 클라우드에서 데이터,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보호

지은이 소개

프리양카 베르가디아(Priyanka Vergadia)

10년 동안 클라우드 기술을 사용했다. 인도의 슈리 고빈드람 세크사리아 공과대학에서 전자공학 학사를 취득했고, 펜실베이니아 대학교에서 전산과학 석사를 취득했다. 구글 클라우드 개발자들의 대변인으로서 기업 및 클라우드 아키텍트와 협력해 가장 시급한 비즈니스 과제를 클라우드 컴퓨터로 해결해왔으며, 많은 클라우드 유저들이 클라우드를 시작하고, 기본 지식을 배우고, 클라우드 인증을 획득하는 데 도움을 줬다. 예술과 기술에 대한 열정을 결합함으로써 클라우드 컴퓨팅의 접근성을 높이고 이해하기 쉽게 구현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기술 전문 시각화 스토리텔러로서 여러 기술적 이야기를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소개했다. 가장 유명한 작업으로는 <Build with Google Cloud(구글 클라우드로 구축하기)>, <Architecting with Google Cloud(구글 클라우드로 설계하기)>, <Deconstructing Chatbots(챗봇 해체하기)>, <GCP Drawing Board(GCP 그림판)>, <Cloud Bytes(클라우드 바이트)>, <GCP Comics(GCP 코믹스)>, <Get Cookingin Cloud(클라우드 준비하기)>가 있다. 모든 작업은 구글 클라우드 유튜브 채널, 유튜브 채널, 웹사이트, 미디엄에서 볼 수 있다.

 

옮긴이 소개

이준호

넥슨 코리아에서 빅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운영을 총괄하고 있다.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숭실대학원에서 소프트웨어 공학을 전공했다. 오픈 API 플랫폼, IPTV 콘텐츠 관리 플랫폼, UCC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의 설계, 구축, 운영과 더불어 IPTV 플랫폼에 대한 진단과 개선 관련 컨설팅을 진행했다. 넥슨 코리아에 입사해 AWS 기반의 게임 서비스 플랫폼을 설계, 구축했다. 또한 클라우드 포메이션, 테라폼, 앤서블, 깃을 활용해 AWS 관리형 쿠버네티스 플랫폼인 EKS에 데브옵스화된 게임 서비스 인프라 구축을 진행함으로써 회사 내에 데브옵스 문화를 전파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머신러닝 활용 장애 탐지 관련 논문으로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관련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번역한 책으로 《일래스틱서치 쿡북 4/e》, 《AWS를 통한 효과적인 데브옵스 구축 2/e》,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상의 데이터 과학》, 《AWS 관리 Cookbook》, 《AWS를 이용한 데브옵스 완벽 구축》(이상 에이콘출판사) 등이 있다.

 

차례

지은이·옮긴이 소개 iv

옮긴이 머리말 v

추천의 글 vi

베타리더 후기 vii

감사의 글 viii

이 책에 대하여 ix

 

1장 인프라스트럭처 2

2장 스토리지 30

3장 데이터베이스 44

4장 데이터 분석 63

5장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현대화 99

6장 네트워킹 135

7장 데이터 과학, 머신러닝, 인공지능 169

8장 보안 207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