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구글 클라우드 개발자는 참 좋겠다, 이 책이 나와서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애저(Azure)에 이어 클라우드 업계 3위를 달리고 있는 구글 클라우드는 2023년 1분기 점유율 10%를 달성하면서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어요. 하지만 국내에는 구글 클라우드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구글 클라우드 개론서를 오매불망 기다리던 사람들을 위해 이 책을 출간했습니다. (메일까지 주시면서 기다려주신 박*현 님, 보고 계신가요? ^ㅁ^)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에서도 한국어판이 나오기를 기다리던 이 책! 이 책의 저자는 구글 클라우드 문서 수천 장을 읽고 거의 모든 구글 클라우드 제품을 사용해본 경험을 이 책에서 한 장 크기의 시각화 자료들로 요약했습니다. 그림을 보면서 쉽고 빠르게 구글 클라우드의 기술 개념을 익히고 싶은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책이예요.

 

책의 각 장에서는 인프라스트럭처,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분석,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현대화, 네트워킹, 데이터 과학/머신러닝/인공지능, 보안에 관련된 구글 클라우드의 솔루션의 개념, 작동 방식, 사용법, 사용 사례 등을 그림과 함께 설명합니다.

이 책은 클라우드 이전과 신규 클라우드 배포를 계획하고, 클라우드 자격증을 준비하고, 구글 클라우드를 최대한 활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안내서입니다. 클라우드 솔루션 아키텍트, IT 의사결정자, 데이터 엔지니어, 혹은 머신러닝 엔지니어에게 이 책은 좋은 출발점이 될 거예요.

이 책은 방대한 구글 클라우드의 솔루션의 전체 내용을 일러스트 형식으로 아주 쉽게 설명한 개론서입니다. 구글 클라우드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 오픈형·개방형 클라우드가 갖추어야 할 기능적 요소를 확인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교과서적인 책이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나라 IT를 초기부터 개척해온 엔지니어가 직접 번역했기에 더욱 현업에서 이해하기 쉬운 언어와 톤으로 정리되었습니다.
원서가 처음 발행되었을 때부터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의 엔지니어팀 모두가 이 책의 국문화를 염원했다는 이야기를 접했습니다. 국문번역본 출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전 세계가 클라우드로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의사결정 및 디지털 비즈니스로의 전환을 더욱 가속하는 가운데 이 책이 한국의 디지털 파이어니어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 강형준(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

 

■ 미리보기(차례, 지은이·옮긴이 소개, 옮긴이 머리말, 추천의 글, 베타리더 후기, 감사의 글, 이 책에 대하여, 1장, 2장 일부)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