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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두 글자만으로 확 바꿀 수 있습니다.
숨 가쁘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웹/앱 서비스의 성장만큼이나, UX 라이팅의 역할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0년대부터 실리콘밸리 등을 중심으로 주목받기 시작한 UX 라이팅은 이제 국내에도 ‘사용자 경험 글쓰기’ 혹은 ‘UX 라이팅’으로 불리며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죠. 특히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디지털 환경을 갖춘 한국에서 UX 라이팅은 정말 빠르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사용자와 웹/앱 서비스 접점이 많은 IT, 금융, 통신 분야 등을 중심으로 UX 라이팅을 꾸준히 연구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UX 라이팅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카피는 UX 라이팅의 한 종류로 웹/앱 페이지 전반에 배치되는 짧은 문구를 의미합니다. 버튼의 문구, 입력 폼의 라벨, 에러 메시지 등 고객의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문구들이 바로 마이크로카피입니다. 한번 홈페이지에 있는 마이크로카피를 다 지워 볼까요? 마이크로카피가 이렇게나 많은 곳에 배치되어 있었다는 사실에 놀라실 겁니다.
그렇다면 마이크로카피는 대기업의 전유물일까요? 아닙니다. 마이크로카피는 웹/앱 페이지를 운영하는 소규모 사업자, 마케팅 비용이 부족한 마케터, 클릭률을 고민하는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환경 속에 살아가는 모두가 알아야 할 핵심 원칙입니다. 단지 필요한 것은 번뜩이는 글쓰기 능력도, 막대한 자본도 아닌 단 하나. 바로 사용자에 대한 이해입니다.
마이크로카피는 누구나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실무에 바로 쓰는 일잘러의 마이크로카피 작성법》은 그야말로 '실무에 바로 쓸 수 있는' 마이크로카피 작성 노하우를 짧고 간결하게 소개합니다. 여러분이 아무 생각 없이 작성한 버튼 문구 하나가 여러분 회사 매출에 악영향을 주고 있었다면, 혹은 누군가는 이미 잘 쓴 한 문장으로 큰 매출을 벌어들이고 있었다면 아쉽지 않을까요? 비즈니스 성과의 모든 것은 마이크로카피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눈 딱 감고 이 책에서 소개하는 마이크로카피 노하우를 실천해 봅시다. 고작 몇 글자의 마이크로카피가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통째로 바꿀지도 모릅니다.
마이크로카피로 얻을 수 있는 강력한 효과!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제품 구매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이탈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전환율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클릭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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