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소셜 미디어 마케팅도 해탈할 수 있다?!

오랜만에 신간 소개를 포스팅을 하네요.

이번에 새로 나오는 신간도 살짝 외도(?)를 한 책인데요, 뭐 따져 보면 외도라고 얘기할 것까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마케팅 서적이긴 하지만, 프로그래밍 기술과 인문학/사회학이 결합하여 만든 SNS, 즉 소셜 네트워크를 기업이나 개인이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다룬 책이니까요. 제이펍의 모토인 0과 1이 꿈꾸는 세상과 다른 세상은 아니겠죠? ^^

이전에 저희 출판사에서 출간한 [33M 소셜 네트워크 성공 스토리]와 유사한 서적이지만, 이번 책은 전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인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에 대한 간단한 사용법과 이들에 대한 활용, 그리고 임팩트가 강한 동영상을 소셜 미디어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원제는 [The Zen of Social Media Marketing]입니다.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북미 혁신 기업가 25인에 선정된 저자가 이 책을 통해 보여주는 전략은 제목에서 말하는 것처럼 젠(열반)에 가깝습니다. 저자 1인 기업으로 시작한 회사가 현재는 세계적인 그룹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경지에 이른 것도 어쩌면 젠이라고 불러도 손색 없을 것 같습니다. 세계 유수의 기업들 외에도 규모에 상관 없이 수많은 회사들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도와주고 있는 저자는 그 노하우를 그녀의 첫 책을 통해 풀어 놓았고, 이 책은 미국에서 출간 당시 잭팟을 터뜨렸습니다. 출간 1년 반이 지난 지금도 인터넷 마케팅 분야에서 꾸준히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원서는 Zen 느낌이 물씬 풍기는 표지입니다. 저자의 간결하고 명쾌한 강의 외에 소셜 미디어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이나 단체 20여 곳에 근무하는 실무자들의 사례들도 들어 있어 이해가 더 빨리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래는 책 뒷표지에 소개되어 있는 내용인데, 이 책이 담긴 내용을 가장 잘 설명해주고 있어 옮겨와 봅니다.

• 소셜 미디어가 효과 있는 이유와 방법, 그리고 소셜 미디어를 이용해서 당신의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입하는 방법
•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활용과 효과적인 웹 동영상에 대한 단계별 안내
• 선구적인 온라인 마케터와 혁신기업가 20여 명의 핵심 노하우
• 당신의 시간은 줄여주고 효과는 높여주는 다양한 조언, 그리고 비즈니스에서 성공적으로 입증한 샤마의 전략들


아래는 본문의 1-2장 PDF입니다. 300페이지가 채 안 되는 본문의 6/1에 해당하는 48페이지나 됩니다. ^^* 서점에서 살펴볼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먼저 살펴 보시고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석 지나자마자 구입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 미리 주문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서점들을 이용해주세요.
출간 후 다시 자세한 내용으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