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렛츠 고! 플렉스 프로그래밍

 

 

절판 안내: 2014년 11월 24일부터 이 책은 더 이상 판매되지 않습니다.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O'Reilly
원서명  Learning Flex 4: Getting Up to Speed with Rich Internet Application Design and Development(원서 ISBN 9780596805630)
저자명  알라리크 콜(Alaric Cole), 엘리야 로비슨(Elijah Robison)
역자명  윤순백
출판일  2011년 9월 28일
페이지  580쪽
시리즈  
판  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28,000원
ISBN  978-89-94506-23-4   부가기호: 13560
분  야  웹 개발 / 그래픽 / 멀티미디어
키워드  RIA / Flex / 액션스크립트 / 어도비 / 리치 폼 / MXML / FXG 그래픽 / 플렉스 4.5

관련 사이트
아마존 원서 소개 페이지
O'Reilly 원서 소개 페이지
소스 코드 다운로드 페이지
■ 독자 Q&A(메일(jeipub골뱅이gmail.com)을 주시면 역자로부터 답변을 받아 드리겠습니다)

관련 포스트
2011/09/20 - [출간전 책소식] - RIA 애플리케이션 제작의 절대 강자, 플렉스 4.5

정오표 페이지

번역서 정오표 페이지

샘플 챕터(2장 환결설정, 5장 Flex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ctionScript 기초)

렛츠고플렉스_ch02.pdf

렛츠고플렉스_ch05.pdf


온라인판매서점(가나다순)(미등록된 곳은 등록되는 대로 링크 걸어 드리겠습니다)


도서소개

웹 및 데스크톱 RIA 애플리케이션 제작 노하우를 배운다!
단계별 지침을 통한 4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제작해본다!
플렉스 4.5에 맞춰 전면 업데이트!

이 책은 다양한 기술을 실행해 보면서 어도비 플렉스 4.5를 아주 흥미롭게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두 전문가가 제공하는 깔끔한 예제와 단계별 지침을 바탕으로 4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개발하는 과정은 플렉스 프로그래밍의 주요 개념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액션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사용자 상호작용을 향상시키는 방법과 플렉스의 UI 컴포넌트(MXML)와 어도비의 새로운 FXG 그래픽 형식을 사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고 스킨을 적용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또한 동적 데이터를 관리하고, 서버 측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웹과 데스크톱에 배포하는 방법도 익힐 수 있다. 두 명의 저자가 수년간의 실무를 통해 모아 놓은 다양한 팁과 유용한 정보, 그리고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념에 대한 간단명료한 설명은 플렉스 4.5의 작동 원리를 쉽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플렉스 입문자뿐만 아니라 다른 플랫폼에서 플렉스로 옮겨온 숙련된 개발자에게도 이상적인 이 책은 다음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플래시 빌더 4.5와 이클립스 IDE를 사용하는 방법
액션스크립트, MXML 및 FXG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
플렉스 애플리케이션 레이아웃을 설계하는 방법
매력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방법
액션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상호작용을 추가하는 방법
리치 폼을 이용하여 사용자 입력을 처리하는 방법
PHP와 MySQL을 활용하여 플렉스를 서버에 연결하는 방법
데이터를 수집하고 표시하는 방법
애플리케이션의 스타일을 지정하고, 효과, 필터 및 전환을 추가하는 방법
애플리케이션을 웹에 배포하거나 어도비 AIR를 사용하여 데스크톱에 배포하는 방법

저자 소개

알라리크 콜(Alaric Cole)
알라리크 콜은 액션스크립트 발표 이후 현재까지 플래시 플랫폼을 사용해 온 플렉스 얼리 어답터다. 최근에는 컨설턴트로서 리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대화식 미디어 및 고급 프레임워크 컴포넌트를 개발하는 기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엘리야 로비슨(Elijah Robison)
엘리야 로비슨은 VillaGIS, Inc.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서 어도비 플렉스와 어도비 AIR를 사용하여 지도 검색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 그의 신선한 관점은 플렉스에 대한 입문자들의 선입견을 없애 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역자 소개
윤순백

아주대학교에서 정보및컴퓨터공학을 전공한 후 (주)프로랭스에서 3년 동안 소프트웨어 현지화 전문가로 활동했다. 이후 IT 분야 전문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대표적인 번역물로는 오픈 소스 개발자를 위한 사이트인 IBM developerWorks에 2009년부터 2년 동안 (주)아이시스에서 근무하면서 번역했던 수백 편의 아티클과 수십 편의 튜토리얼이 있다.

차 례
0장 Flex 4.5의 주요 특징 1

Adobe Flex 4.5 SDK 소개  1
Adobe Flex 4.5 SDK와 Flash Builder 4.5를 이용한 모바일 개발  9

1장 Flex에 대한 이해 23
Flex란?  23
AIR 소개  26
Flex가 적합한 분야  27
Flex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29
Flex와 다른 기술 비교  32
Flex가 적합하지 않은 경우  35
요약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