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안드로이드용 지하철 어플, 직접 만들어 보실래요?

안드로이드사이드와 함께 개발하고 있는 실전앱프로젝트 시리즈 그 두 번째로, 이번에는 지하철 어플 개발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실전앱프로젝트 첫 번째 책인 [실전 앱 프로젝트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편]은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 중급자들에게 어필하며 많은 독자분들로부터 사랑을 받았었는데요, 이번에는 Zerosouth란 필명으로 안드로이사이드에서 운영진으로 활동하고 계신 장영남 님의 책입니다. 국내 최초 안드로이드용 지하철도착정보 앱을 개발한 분이시기도 하죠.

지금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가 160만 회를 넘어서는 국내 대표 무료 앱 중 하나입니다. 그 개발 노하우를 이번에 책으로 엮었습니다. 다만,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과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책이라는 지면 한계상 이번 책에는 Mini 버전으로 설명하고 있지만, 실제 앱의 핵심 부분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아이디어에서 시작해 기획서는 어떻게 만들고, 개발 준비는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그리고 실제 개발 전 과정을 코드와 스크린샷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개발한 앱을 갖고 어떻게 수익을 거둬야 할지에 대한 고민과 그에 대한 방법으로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광고플랫폼에 대해 자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대표 광고 플랫폼에 대한 사용방법과 수익비율, 정산 등에 대한 안내는 국내 관련 서적에서 처음 소개하는 내용이라 필요한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지하철 도착정보(혹은 지하철정보) 앱 이외에도 저자이신 장영남 님이 개발하여 공개하신 앱은 택배조회, 위조지폐조회, 카울리수익금조회 등이 있기도 합니다.

 

 

 


안드로이드보이군이 테블릿PC양과 함께 밤 지하철을 타고 어디론가 가는 표지 디자인입니다. 그들은 어디로 갈까요? ^^


책은 10월 14일에 출간될 것 같습니다. 미리 구매하실 분들은 아래 인터넷서점들을 이용해주세요! 먼저 살펴볼 수 있는 샘플 PDF는 다음 주초에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도서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