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프로 안드로이드 미디어: 그래픽, 오디오, 비디오를 비롯한 리치 미디어 앱 개발하기

2017년 3월 8일 이후로 더 이상 판매되지 않습니다. 그간 관심 보여주신 분들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Apress
원서명  Pro Android Media: Developing Graphics, Music, Video, and Rich Media Apps for Smartphones and Tablets (원서 ISBN 9781430232674)
저자명  숀 밴 에버리(Shawn Van Every)
역자명  배장열
출판일  2011년 10월 26일
페이지  452쪽
시리즈  I♥Mobile 14 (아이러브모바일 14)
판  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27,000원
ISBN  978-89-94506-27-2  부가기호: 13560
분  야  모바일 프로그래밍 / 안드로이드 / 멀티미디어
키워드  이미지 에디팅 /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 그래픽 / 오디오 / 비디오 / 멀티미디어

관련 사이트
원출판사 도서소개페이지
아마존 도서소개페이지

독자 Q&A
■ 출판사 이메일(jeipub골뱅이gmail.com)과 역자 이메일(JustDoIt709골뱅이gmail.com)

관련 포스트
2011/10/13 - [출간전 책소식] - 안드로이드 중급 개발자를 위한 활용서_프로 안드로이드 미디어

관련 도서
I♥Mobile(아이러브모바일 시리즈)

정오표 페이지

■ 번역서 정오표 페이지(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소스 코드 다운로드

pro-android-media-codes.rar



샘플 챕터(본문 전 앞부속물과 3장 '이미지 에디팅과 이미지 프로세싱')

프로안드로이드미디어_FM.PDF

프로안드로이드미디어_03.PDF


온라인판매서점(가나다순)


도서 소개
역동적인 모바일 앱의 완성, 그 시작은 안드로이드 미디어 API!
최신 안드로이드 SDK(2.3.3)에서 테스트 완료!

『프로 안드로이드 미디어』에서는 안드로이드 SDK에 포함된 리치 미디어 기능을 다룬다. 명확하게 핵심을 끄집어내는 예제들로 채워진 이 책으로 미디어의 생성, 재생, 공유가 가능한 대박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골머리를 썩지 않고도 만들어낼 수 있다. 안드로이드 기기들은 어느 것 하나 예외 없이 카메라도 됐다가 사진 앨범도 됐다가 자유자재로 변신한다. 물론 캠코더로도, 비디오 플레이어로도, 음악 플레이어로도, 받아쓰기 기계로도 무한 변신하는데, 이런 기능들이 어우러지는 앱을 만드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하다. 이런 환상적인 가능성이 앱과 융합하면 밋밋한 기능을 뛰어넘어 화려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다.

이 책은 카메라를 포함한 이미지 기능으로 시작하여 오디오 캡처, 처리, 합성을 거쳐 비디오를 마지막으로 다루다 미디어를 공유하기 위한 온라인 서비스에서 막을 내린다. 개발자라면 필요한 기능이 설명된 곳으로 곧장 뛰어들어 그곳에 제시된 예제들을 활용하여 환상적인 기능을 앱에 담아낼 수 있을 것이다. 음파의 시각화에 관심이 있든, 터치스크린 기반 그리기 애플리케이션 제작에 관심이 있든 이 책에서 제시하는 정보 하나하나는 쓸모도 많고, 세련미도 넘치며, 깜짝 놀랍기까지 하다.

모바일 기기용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의 미래는 지금보다 더 흥미로울 것이다. 『프로 안드로이드 미디어』가 바로 그 미래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대상 독자
초급 및 중급 안드로이드 개발자

책 속으로
『프로 안드로이드 미디어』는 이런 미디어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체계적인 설명과 풍부한 그림을 갖추고 독자들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관련 분야에서 오랫동안 개발을 담당한 저자의 쉽고 깔끔한 설명이 돋보이는 책입니다. 이 책은 카메라(이미지) 다루기, 오디오 다루기, 비디오 다루기 등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함께 제공되는 소스 코드는 조금만 수정하면 얼마든지 개발 작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을 만큼 구체적입니다. 군더더기를 빼고 미디어에만 집중하고 있는 프로 안드로이드 미디어는 초보 개발자에게도, 경력이 있는 개발자에게도 보석과 같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_ 역자 머리말 중에서

저자 소개
숀 밴 에버리(Shawn Van Every)
숀은 모바일 스트리밍 미디어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그는 모바일 및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에 초점을 맞추고 고객들이 오디오와 비디오에 관련된 신기술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에버리의 고객은 19 Entertainment, MoMA, 디즈니(Disney)를 비롯하여 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 리만 브라더스(Lehman Brothers), NYU 의대(NYU Medical School)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으며, 갓 창업한 회사나 소규모 회사까지 포함하면 셀 수 없이 많은 고객이 그를 찾고 있다.

숀은 NYU에서 ITP(Interactive Telecommunications Program)의 겸임 부교수이기도 하다. 그가 담당하는 과목은 소셜 미디어, 프로그래밍, 모바일 기술, 인터랙티브 텔리포니(interactive telephony) 등이다. 숀은 2008년 탁월한 교수법으로 David Payne Carter 상을 받기도 하였다.

또한 각종 컨퍼런스와 텔리포니 시연회에 과제를 제출하고 발표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오라일리(O'Reilly)의 Emerging Telephony, 오라일리의 Emerging Technology, ACM Multimedia, Vloggercon, Strong Angel II 등에서 활동했다. 그는 Open Media Developers Summit, Beyond Broadcast(2006), iPhoneDevCamp NYC의 공동 조직위원이기도 하다.

숀은 NYU에서 Interactive Telecommunications 석사, SUNY 버펄로에서 Media Study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역자 소개
배장열
현재 교육용 스마트폰 앱 기획, 개발에 몰두하고 있는 옮긴이는 대학에서 기계를, 대학원에서 컴퓨터를 전공했다. 학교를 졸업하고 Software Localization을 몇 년간 했고, 몇 군데 대학에서 시간강사를 했다. 그러다 가르치는 일에 재미가 들려 한동안 강사 일을 했다. 지금은 좋은 책을 소개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번역 일에도 많은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기반의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2011년)이 있다.

차 례
CHAPTER 1 :: 안드로이드의 이미지  1
내장 Camera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이미지 캡처하기  1
    Camera 앱에서 데이터 리턴하기  3
    큰 이미지 캡처하기  7
    큰 이미지 표시하기  8
이미지 저장과 메타데이터  14
    이미지의 URI 얻기  14
    MediaStore를 이미지 저장용으로 사용하고 메타데이터를 연결할 수 있도록 CameraActivity 업데이트하기  17
    MediaStore를 사용하여 이미지 검색하기  23
    이미지 뷰어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25
    내부 메타데이터  29
정리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