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프로세서 개발 경력 40년인 분이 책을 쓴다면...

과연 어떤 책이 나올까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책은 SPARC V9 아키텍처 개발에 참가하였고, SPARC64 프로세서를 개발하였으며, ㈜후지쯔 컴퓨터 사업부문 지사장 등을 역임한 안도 히사(hisa Ando)란 분이 쓰신 책입니다. 한 업종에서, 그것도 프로세서 개발 분야에서만 40여년 간 종사해온 분의 책이라, 비록 번역서이긴 하지만 IT 출판사로서의 작은 소임 중 하나를 수행하는 것 같아 흐믓합니다! 더불어 독자 여러분의 평가도 기다려집니다!

일본의 기술평론사에서 출간하는 [~를 지탱하는 기술] 시리즈 중 하나인 이 책은 저희 제이펍의 첫 책이었던 [24시간 365일 서버/인프라를 지탱하는 기술]과 지탱하는 기술 두 번째 책인 [웹 개발자를 위한 대규모 서비스를 지탱하는 기술]과 함께 국내 많은 독자들에게 주목할 만한 또 하나의 책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번 [프로세서를 지탱하는 기술: 끝없이 스피드를 추구하는 세계]는 컴퓨터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어하는 프로그래머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세서에 관한 해설서입니다. 프로세서에 탑재되어 있는 고성능화 기술 및 내부구조, 기능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프로그램은 어떻게 작성해야 프로세서의 성능을 끌어낼 수 있을지에 대해서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경향에 맞게 클라우드 개발과 관련된 가상화 지원 방법, 멀티프로세서에서의 활용 방법, 모바일용 프로세서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지금은 인기가 좀 떨어지긴 했지만, 일본에서 출간 당시 많은 화제를 뿌리며 IT서적 베스트셀러로 판매되기도 하였습니다[プロセッサを支える技術]. 아마존 재팬에 올라와 있는 서평들의 주요 내용을 잠깐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Intel x86 시리즈를 채용하고 있는 CPU 기술을 이해하여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높은 성능을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있는 책!
  • 컴퓨터공학과의 컴퓨터구조 강의의 부교재로 사용되고 있는 책!
  • 무어의 법칙, 암달의 법칙, Denardo 확장 규칙 등에 대한 해설과 프로세서의 미래 동향도 담고 있어서 교양서로서도 최적!
  • 프로세서의 전문가인 저자는 알기 쉬운 용어와 기술에 대한 상세 설명을 하고 있어 프로세서 전반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있는 것에 매우 감명을 받았습니다!
  • 하드웨어 기술자의 교양 서적, 엔지니어 초보자가 읽기에 딱 좋은 책!

 

다소 아쉬운 점은 최근 모바일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AMD 프로세서에 관한 설명이 다른 것들에 비해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세서 기술에 대해 관심이 많은 독자나 현재 개발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성능을 보다 향상시키고 싶은 개발자라면 한 번 눈여겨 볼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샘플 파일_4장 가상화 지원


현재 예약판매 중에 있으며, 출간 후 다시 자세한 내용을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서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