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윈도우 파워셸 3 시작하기(제2판)

 

 

아마존 파워셸 부분 No.1 베스트셀러!
국내 최초의 윈도우 파워셸 서적!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Manning Publications
원서명  Learn Windows PowerShell 3 in a Month of Lunches, Second Edition(원서 ISBN 9781617291081)
저자명  돈 존스, 제프리 힉스
역자명  조인중, 강성용
출판일  2013년 5월 22일
페이지  512쪽
판  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28,000원
ISBN  978-89-94506-65-4  부가기호: 93000
키워드  파워쉘 / 도움말 시스템 / 커맨들릿 / 알리아스 / 정규표현식 / WMI / 스크립트 / 서식 / 필터링 / 위치 표시자 / 멀티 태스킹
분야  윈도우 프로그래밍 / 스크립트

 

관련 사이트
원출판사 도서소개 페이지
아마존 도서소개 페이지
원서 공식 지원 사이트

 

관련 포스트
2013/05/15 - [출간전 책소식] - 파워셸 서적 출간 임박입니다!

 

관련 시리즈
■ (없음)

 

소스 코드 다운로드 및 실습 문제 해답(영어)

lunchesv3code.zip

Labs.pdf

 

강의 자료
■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에게는 강의교안을 제작할 수 있는 자료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출판사로 메일이나 전화로 연락주세요).

 

관련 도서
김태용의 리눅스 쉘 스크립트 프로그래밍

 

샘플 챕터(차례를 포함한 앞부속물, 1장 시작하기 전에, 2장 파워셸과의 첫 만남, 3장 도움말 시스템 활용하기, 찾아보기)

윈도우파워셸3시작하기_sample.pdf

윈도우파워셸3시작하기_index.pdf

 

정오표 페이지
■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아마존 파워셸 분야 No. 1 베스트셀러!

 

파워셸은 윈도우의 거의 모든 부분을 제어하고 자동화할 수 있는 언어이자 관리 셸이다. 파워셸은 명령어를 입력받아 바로 실행할 수 있으며, 익스체인지 서버, IIS, 셰어포인트 서버 같은 윈도우 서버 제품 대부분을 관리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다.

 

이 책은 바쁜 관리자가 쉽게 볼 수 있도록 설계한 튜토리얼이다. 한 달 동안 하루 한 시간만 투자한다면 (점심시간이 가장 적절하겠다) 독자의 업무를 더 쉽게 해줄 실제적인 테크닉을 모두 배울 수 있을 것이며, 일상을 더 여유롭게 만들어줄 것이다. 이 책은 전 판에서 다루지 않았던, 윈도우 8과 윈도우 서버 2012에 맞춰 설계된 파워셸 3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 완전히 새로 작성한 두 번째 판이다.

 

이 책의 주요 내용
- 파워셸 기초부터 배우기 – 파워셸에 대한 경험이 없어도 좋다.
- 윈도우 8, 윈도우 서버 2012와 함께 하는 파워셸 3의 새로운 기능을 담았다.
- 모든 장은 각각 한 시간 내에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독자 대상
독자가 윈도우 관리에 대한 경험이 있다면 더욱 좋겠지만, 프로그래밍에 대한 경험은 전혀 없을 것으로 가정하였다.

  • 단순한 명령어만 실행하거나 다른 사람이 만든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관리자
  • 명령어와 도구를 조합하여 더 복잡한 프로세스를 만들어 내고, 나아가서 숙련되지 않은
    관리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패키지화하는 관리자
  • 재사용 가능한 툴과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관리자와 개발자

 

추천사
“환상적으로 유용한 튜토리얼이자 참고서!”
_ 베넷 샤프(Bennett Scharf), 마운틴뷰 서비싱 그룹

 

“이번 2판은 1판보다 훨씬 더 낫다. 반드시 소장해야 할 책!”
_ 데이비드 모라벡(David Moravec), PowerShell.cz

 

“최신 지식을 빠르게 배울 수 있다!”
_ 키스 힐(Keith Hill), 윈도우 파워셸 MVP 테크놀러지

 

“파워셸 학습이 정말 쉬워졌다!”
_ 라제쉬 애탈루리(Rajesh Attaluri), nvestec

 

"파워셸을 배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최고의 책!"
_ 마이크 로빈슨(Mike F Robbins), 아마존 ★★★★★

 

"이 책을 보기 전에는 파워셸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다. 지금은 정말 많이 안다!"
_ J. 버크(J. Burke), 아마존 ★★★★★

 

책속으로
설치된 파워셸의 파일 대부분은 1.0이라 이름 붙여진 디렉터리 안에 설치된다. 따라서 사용 중인 파워셸의 버전을 알아내기란 그리 쉽지 않다. 파워셸 v3에서는 버전을 쉽게 확인하기 위한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제공한다.
_20

 

파워셸 공급자(혹은 PSProvider)는 일종의 변환기(adapter)이다. 공급자는 일종의 데이터 저장소를 디스크 드라이브처럼 변환해 준다. 아래와 같이 셸에서 시스템에 설치된 공급자 목록을 볼 수 있다.
_67

 

이제 여러분은 기본 서식의 지정 방법과 대부분의 Out- 커맨들릿이 자동으로 서식 시스템을 호출하여 필요한 서식 명령을 얻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음은 서식 시스템을 직접 제어하고 사용자 지정 서식을 사용해 보자.
_162

 

로컬 작업은 온전히 로컬 컴퓨터에서만 동작한다고 설명했고, 실제로도 그렇다. 하지만 작업에 의해 실행되는 명령이 -computerName 매개변수를 지원한다면 원격 컴퓨터에 접근할 수도 있다. 다음 예제를 보자.
_245

 

이전 장에서 저자들은 여러분에게 매개변수화된 멋진 스크립트를 보여주었다. 매개변수화된 스크립트의 개념은 누구라도 스크립트가 담고 있는 내용에 대해서 별 걱정이나 어려움 없이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매개변수화된 스크립트는 지정된 매개변수 인터페이스를 통해 입력을 제공하며, 매개변수화된 것 외에는 변경할 수 없다.
_361


저자 소개
돈 존스(Don Jones)

돈 존스는 다년간 윈도우 파워셸 분야에서 MVP(Most Valuable Professional)로 선정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넷 매거진에 윈도우 파워셸 칼럼을 기고하고 있으며, PowerShell.org 블로그를 운영 중이다. 또한, 레드몬드 매거진에서 ‘Decision Maker’ 칼럼과 블로그를 기고하고 있다. 다작 작가로서 2001년 이후 12권 이상의 책을 출간하기도 하였다. 현재, IT 교육 및 전략 컨설팅 회사인 컨센트레이티드 테크놀러지(ConcentratedTech.com)의 대표이사이자 수석 기술 고문으로 재직 중이다. 그가 처음 접한 윈도우 환경의 스크립트 언어는 킥스타트(KiXtart)이었지만, 1995년에는 VBScript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Monad’라는 코드 네임으로 알려진 마이크로소프트 제품(나중에 윈도우 파워셸이 됨)의 초기 버전을 최초로 사용한 IT 전문가 중의 한 사람이다. 라스베이거스에 살고 있으며, IT 교육(주로 파워셸)과 각종 IT 콘퍼런스에서의 강연을 위해 전 세계를 여행 중이다.

 

제프리 힉스(Jeffery Hicks)
제프리 힉스는 다년간 윈도우 파워셸 분야의 MVP로 선정되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공인 강사이다. 20년의 경력을 가진 IT 전문가로, 주로 마이크로소프트 서버 제품군에 대한 컨설팅을 수행했다. 최근에는 개인 기고가, IT 트레이너이자 전 세계에 고객을 둔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다. 그는 MCPMag.com의 인기 칼럼인 ‘Prof. PowerShell’을 기고하고 있으며, Petri IT Knowledgebase의 정식 회원이다. 책을 집필하지 않을 때는 TrainSignal 같은 회사의 교육 동영상을 녹화하거나 포럼에서 사용자들을 돕고 있다. 제프리 힉스의 근황은 블로그(http://jdhitsolutions.com/blo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역자 소개
조인중

소위 SKY라고 불리는 명문 사학 중 하나를 졸업하고도 취업을 하지 못해 허둥대다가 개발자의 길로 잘못(?) 접어들어 12년간 소프트웨어 개발에 매진해왔다. 그리고 장모님이 아실 만한 회사에 다녀야 장가를 갈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대기업으로 이직하여 결혼에 성공했다. 현재는 SK브로드밴드에서 네트워크 보안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 책은 역자의 첫 번역 작품으로,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오역에 대한 질타가 난무하는 희망찬 악몽’을 곧잘 꾸곤 한다.

 

강성용
청운의 꿈을 안고 마산에서 상경하여 의외로 잘 먹고 잘 살고 있다. 11년간 개발자로 일하다가, 이력서를 잘못 읽은 회사에 SE로 입사하여 발톱을 숨기고 우렁개발자로 지내고 있다. 현재는 게임 개발사인 Syntasia에서 PC 구매대행 업무를 하고 있으며, 이 책은 첫 번역 작품이다. 번역을 하면서 '내 다시는 번역을 하지 않으리'라며 수차례 다짐했지만, 요즘은 또 다른 번역 책을 찾기 위해 두리번거리고 있다.


차례
제1장 시작하기 전에
1.1 파워셸을 선택해야만 하는 이유 2
1.2 누구를 위한 책인가? 4
1.3 이 책의 사용법 5
1.4 실습 환경 구축하기 6
1.5 파워셸 설치하기 7
1.6 온라인 리소스 9
1.7 파워셸로 즉시 효과 보기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