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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플랫폼의 시대: 아마존, 애플, 페이스북, 그리고 구글은 비즈니스를 어떻게 발전시켰나



그동안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 책은 현재 절판입니다.


올해의 AXIOM 어워드(비즈니스 테크놀로지 분야) 수상작!

플랫폼이 미래를 좌우한다. 세상을 주도할 한국발 플랫폼은 누가 만들 것인가?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Motion Publishing

원서명 The Age of the Platform: How Amazon, Apple, Facebook, and Google Have Redefined Busines(원서 ISBN: 9780982930250)

저자 필 사이먼(Phil Simon)

역자 장현희

감수자 여인춘

시리즈 (없음)

출판일 2013년 8월 26일

페이지 408쪽

판  형 신국판 변형(152*21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16,800원

ISBN 978-89-94506-71-5 (03320)

키워드 플랫폼, Platform, 플랭크, 미래전략, 혁신

분야 비즈니스 / 트렌드 / 경영전략  IT / 에세이


관련 사이트

원출판사 도서소개 페이지

아마존 도서소개 페이지

이 책의 공식 웹 사이트

저자 웹 사이트

 

관련 포스트

■ 2013/08/13 - [출간전 책소식] - 지금은 플랫폼 시대!


관련 시리즈

■  (없음)

 

소스 코드 

■ (없음)

 

강의 자료

■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에게는 강의교안을 제작할 수 있는 그림 등의 자료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출판사로 메일이나 전화로 연락주세요).

 

관련 도서

■ 빅 데이터,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오라일리 심층 보고서

모바일 웨이브: 다시 시작된 비즈니스 대항해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서론, 1장 인터넷의 현주소)(End Notes(후주))(찾아보기)

플랫폼의시대_sample.pdf

플랫폼의시대_EndNotes(후주).pdf

플랫폼의시대_Index.pdf


정오표 페이지

http://jpub.tistory.com/365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올해의 AXIOM 어워드(비즈니스 테크놀로지 분야) 수상작!

플랫폼이 미래를 좌우한다. 세상을 주도할 한국형 플랫폼은 누가 만들 것인가? 


아마존, 애플, 페이스북, 그리고 구글의 성공에 고무되어 모든 회사가 자신의 비즈니스 방법에 대해 근본적으로 다시 생각하고 있다. 이 책은 오늘날의 비즈니스 세계가 10년 전과 얼마나 달라졌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오늘날 가장 성공한 회사들은 전혀 다른 비즈니스 모델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것은 협력, 발 빠른 개발, 최신 기술, 그리고 혁신 추구에 입각하고 있다. 이 책은 중요한 새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고 있으며, 점점 더 분화되고 역동적으로 변해가는 오늘날의 경제에서 살아남기 위한 본질적인 요소들에 대해서도 안내하고 있다. 


이 책은 아마존, 애플, 페이스북과 구글이 어떻게 역동적이고 강력한 에코시스템을 구축했는지 설명하고 있다. 나아가 나만의 플랫폼을 개발하고 확장하는 방법과 기존의 플랫폼들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새로운 비즈니스 방법에 관한 중요하고 시기적절한 설명이 담긴 이 책을 통해 ‘플랫폼의 시대’에 대비하기 바란다. 『플랫폼의 시대』는 현재와 미래, 비즈니스, 그리고 산업계 전반에 관한 책이며, 바로 지금 당신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이 책의 구성

이 책은 4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이 책의 요지와 2~4부에 대한 배경 지식을 소개하고, 기술, 사회, 경제 트렌드와 현존하는 플랫폼의 개발 과정을 살펴본다. 2부는 현존하는 최고의 플랫폼들과 그것을 구축한 회사들에 대해 알아본다. 고객, 사용자, 개발자, 파트너, 그리고 벤더와 같은 외적 요인들이 플랫폼의 접근성 확대에 어떻게 이바지했는지 알게 될 것이다. 3부는 다시 앞으로 되돌아가 이전 4개의 장에서 다룬 내용을 총 정리한다. 플랫폼의 구성 요소, 특징, 이점, 그리고 위험성에 대해 살펴보고, 나만의 플랫폼을 구축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것으로 끝을 맺는다. 4부는 미래의 강력한 플랫폼들에 관해 알아보고, 이 책의 간단한 개요와 함께 몇 가지 과감한 예측을 해본다.


추천사

“사람들 대부분이 나무만 보고 있을 때 필 사이먼은 숲을 보고 있다. 매우 흥미로운 연구, 분석 결과를 통해 사이먼은 비즈니스의 미래가 기술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전략에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 제이 베어, 『The NOW Revolution』의 공동 저자 


“이 책은 21세기 비즈니스의 생존 가이드와 같다”

- 마이크 페이스, Headsets.com의 CEO


“놀라울 정도로 깊이 있는, 랜드마크 같은 책이다.”  

- 제인 애플게이트, 『201 Great Ideas for Your Small Business』의 저자 


“대단한 통찰력이다. 변화에 강한 회사를 만들고 싶은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 로버트 샤렛, ITABHI 대표 


“『플랫폼의 시대』는 인터넷을 더 깊이 이해하고자 할 때, 그리고 인터넷에 적합한 회사를 만들고 인터넷에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자 할 때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 아니타 캠벨, 『비주얼 마케팅』의 공동 저자 


“『플랫폼의 시대』는 가볍거나 쉬운 책이 아니다. 오늘날의 비즈니스가 가볍거나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필 사이먼은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들을 던지고 있으며, 독자로 하여금 현재의 비즈니스 모델이 21세기의 새로운 현실에 적합한지에 대해 오랫동안, 그리고 치열하게 고민하게 한다.”

- 바바라 웰트만, 라디오 프로그램인 ‘Build Your Business Radio’의 진행자이자 『J.K. Lasser’s Small Business Taxes』의 저자


“깊이 있고, 중요하며, 혁신적인 책” 

- 제이 마일츠키, MyPod Studio의 창립자이자 CEO, 『Perspectives on Marketing』의 저자 


“최후의 승자! 이 막강한 책에 나오는 사이먼의 분석과 종합적인 진단은 적응하지 못하면 사라지고 마는 오늘날의 비즈니스 세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 나탈리 맥닐, Imaginarius의 프로듀서이자 에미상 수상자, 『She Takes on the World』의 저자


“도발적이면서도 유용한 책 – 이런 조합은 보기 드물다.”

- 에이미 홀, 『Succeeding at Saas :Computing in the Cloud』의 저자이자 ‘Amy Wohl’s Opinions’의 편집자 


“지난 10년간 비즈니스와 소비문화를 재정립해온 인물, 기업, 트랜드, 사건을 날카로운 시각으로 조명하고 있다. 필 사이먼은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운영하려는 모든 기업에 꼭 필요한 책을 집필했다.” 

- 데미안 샌터, Praxis BT의 CEO


저자 소개

필 사이먼(Phil Simon)

필 사이먼은 실력을 인정받은 기술 전문가이자 인기 강사이다. 그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기술 활용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컨설팅하고 있다. 그의 기고문들은 NBC, CNBC, 허핑턴 포스트, 글로브 앤드 메일, 패스트 컴퍼니,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오픈 포럼, 컴퓨터월드, 테크노라티, ZDNet, abcnews.com, forbes.com, 뉴욕 타임즈, ReadWriteWeb을 비롯한 수많은 사이트에 게재돼 왔다. 


컨설팅과 집필을 하지 않는 시간에는 최신 트렌드와 기술에 대한 강연을 하는 그는 카네기 멜론 대학과 코넬 대학에서 학위를 받았다. 


그의 개인 웹사이트는 http://www.philsimon.com이며, 트위터 계정은 @philsimon이다. 이 책의 공식 사이트는 www.theageoftheplatform이다.


역자 소개

장현희

14년째 웹 애플리케이션 설계 및 개발에 대한 경험을 쌓아가고 있으며, 현재 호주 시드니에 있는 Rocklive사에서 시니어 개발자로 근무 중이다. 2006년부터 5년간 마이크로소프트 ASP/ASP.NET MVP를 수상했으며, 16권의 개발 및 IT 관련 서적을 집필/번역한 저자이자 역자이기도 하다. 끊임없는 학습과 공유야말로 개발자 삶의 최대 가치이자 기본 소양이라고 믿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과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NET의 영역을 뛰어넘어 넓디넓은 오픈 소스의 세계를 열심히 경험하고 있다. 장차 웹 애플리케이션 아키텍트로서 성공한 글로벌 웹 서비스를 반드시 구축해보는 것과 IT 분야의 여러 후배에게 크고 작은 도움을 주었던 좋은 선배로 기억되는 것이 삶을 살아가는 목표다.


감수자 소개

여인춘

미국에서 컴퓨터 사이언스로 공학박사를 받았다. 현재 삼성전자 DMC 연구소의 수석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주 전공은 컴퓨터 아키텍처, 병렬 프로그래밍이며, 최근에는 컴파일러와 운영체제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시간이 날 때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프로그래밍을 즐겨 하기도 한다. 《DO it! bada 모바일 프로그래밍》을 비롯한 십여 권의 책을 집필하였고, 《임베디드 메모리 최적화 기법》 등 다섯 권의 책을 번역하였다.


차례

1부 플랫폼 시대의 개막

1장 인터넷의 현주소 43

웹 1.0 (1993년부터 2005년 초까지) 44 

웹 2.0(2005년 중반부터 현재까지) 46

모든 것이 장밋빛은 아니다: 급속도로 발전하는 기술의 문제점 59 

요약 및 결론 70


2장 플랫폼의 정의, 역사, 그리고 경제학 71

플랫폼의 필요성 71 

플랫폼의 정의 72

비즈니스 모델로서의 플랫폼 74

플랫폼과 기술: 과거와 현재 78 

강력한 플랫폼 VS. 독점 기업 82

진입 장벽 85

전통적인 독점의 형태 86 

플랫폼은 자연 독점도, 그 어떤 독점도 아니다 88

요약 및 결론 97


2부 4인방: 플랫폼 시대의 리더들

3장 단순한 온라인 서점을 뛰어넘어 91

최대한 빨리 사업의 규모를 키워라 102

플랭크: 아마존의 플랫폼 구축 방식 104

실수와 갈등 129

아마존 플랫폼의 미래 132


4장 컴퓨터를 뛰어넘어 135

한계를 뛰어넘어 138

플랭크: 애플의 플랫폼 구축 방식 140 

소셜 기능 강화 158

애플 플랫폼의 미래 161


5장 소셜의 제왕 165

고속 성장 166

프렌드스터의 교훈: 규모, 속도, 그리고 편집증 167

플랭크: 페이스북의 플랫폼 구축 방식 170 

실수 186

페이스북 플랫폼의 미래 190


6장 검색에서 유비쿼터스까지 193

간단한 역사 200

플랭크: 구글의 플랫폼 구축 방식 202 

실수 212

구글의 현재 216 

구글 플랫폼의 미래 217


3부 플랫폼 파워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

7장 DNA: 플랫폼의 구성 요소와 특징 223

플랫폼의 진화와 그 밖의 진화를 위한 노력 223

규모를 확장하는 능력 224

동적 안정성과 변화에 강한 조직 226

데이터와 기술에 큰 비중을 두다 229

혁신에 대한 새로운 청사진 230

로열 커뮤니티와 보컬 커뮤니티 232

듀얼 포커스: 고객과 사용자 235

순함 236

플랫폼은 비즈니스가 아니다 238

다른 플랫폼의 차용 239

강력한 플랫폼은 아류를 낳는다 241

상징성과 선견지명을 지닌 리더 242

통합 플랫폼 243

플랫폼 전환의 의도적인 어려움 243

플랫폼 간의 충돌 245

플랫폼은 본질적으로 정치적이다 248

요약과 결론 249


8장 최고를 가려보자! 플랫폼의 이점 251

리스크 완화와 다양성의 증가 252 

브랜드 구축과 확장 255

가상 진입 장벽의 구축 259 

혁신의 증가는 비즈니스의 윤활제 역할을 한다 261

부대사업 264 / 압도적인 소비자 유치 270 

고객과 사용자에 대한 뛰어난 이해 271

조직 민첩성 제고 272

선제공격 272

요약과 결론 274


9장 플랫폼의 역경과 위기 275

플랫폼의 한계 276

플랫폼의 악용, 사기, 그리고 불법 행위 277

정부의 감시 강화 280

기밀 유지 281 

분노 유발 284

경쟁의 증가 286

플랭크 주의사항: 파트너에서 라이벌로 287

강자의 몰락: 플랫폼은 수명이 짧다 288

요약과 결론 306


10장 실전: 플랫폼 구축을 위한 조언 309

중소기업처럼 행동하라 310

개방하고 협력하라 312

현명한 인수, 확장, 방향성을 추구하라 314

리틀 벳을 장려하라 317

실패를 딛고 전진하라 그리고 불확실성을 수용하라 321

과잉 321

떠나야 할 때를 알아야 한다 325

다양함이 깊이를 능가한다 327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용하라 329

틈새시장을 찾아냈다면 신속하고 단호하게 움직여라 331

기존 플랭크를 활용하라 342

요약과 결론 344


4부 미래를 내다보며

11장 후보자들: 오늘날의 신흥 플랫폼들 349

누가 알았을까? 350

포스퀘어 351 

트위터 354

워드프레스 357

그루폰 359

어도비 361

세일즈포스닷컴과 포스닷컴 364

링크드인 367

쿼라 368

요약 370


12장 결말: 그 밖의 것들에 대한 일람 371

웹 3.0과 그 후 372

지속적인 성장과 진화 377 

기술과 미개발 기업들 380

다음 단계 382


END NOTES 389

찾아보기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