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핵심만 골라 배우는 iOS 7 프로그래밍


2015년 9월 10일부터 절판되었습니다. 그간 책을 구매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 책의 개정판은 《핵심만 골라 배우는 iOS 8 프로그래밍》입니다.


iOS 5, iOS 6 버전에 이은 iOS 앱 개발의 최신 베스트셀러!

간결한 설명, 풍부한 예제가 돋보이는 iOS 앱 개발자들의 필수 레퍼런스!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CreateSpace Independent Publishing Platform

원서명 iOS 7 App Development Essentials: Developing iOS 7 Apps for the iPhone and iPad(원서 ISBN: 9781492854340)

저자명 닐 스미스(Neil Smyth)

역자명 황반석

시리즈 I♥Mobile 24 (아이러브모바일 24)

출판일 2014년 5월 14일

페이지 828쪽

판  형 4x6배판 변형(188*245)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35,000원

ISBN 978–89–94506–92-0 (93000)

키워드 아이패드 / 아이폰 / iOS / 모바일 / 앱 

분야 모바일 프로그래밍 / iOS


관련 사이트

관련 포스트
관련 시리즈
 
소스 코드 다운로드
■ 원출판사에서 받기: http://www.ebookfrenzy.com/direct/ios7/
■ egg 파일로 받기
강의 자료
■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에게는 강의교안 제작에 도움이 되도록 관련 자료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출판사로 메일이나 전화로 연락주세요). 
 
샘플 PDF(차례와 역자 머리말 등의 앞부속물, 1장-4장)
정오표 페이지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iOS 5, iOS 6 버전에 이은 iOS 앱 개발의 최신 베스트셀러!

간결한 설명, 풍부한 예제가 돋보이는 iOS 앱 개발자들의 필수 레퍼런스!


iOS 7과 Xcode 5를 설명하기 위하여 완전히 새로워진 89개의 장들로 구성된 이 책의 목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그리고 아이팟 터치용 iOS 7 앱을 만드는 데 필요한 기술들을 설명하는 것이다. 이 책과 함께 iOS 7 SDK와 Xcode를 다운로드할 준비가 되었고, 인텔 기반의 맥과 개발하고자 하는 앱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모든 준비는 끝난 것이다.

 

이 책의 저자인 닐 스미스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앱 개발에 대한 기초부터 오브젝티브-C로 iOS 7에 대한 기초를 쌓기 위한 유용한 팁과 정보를 제공한다. 그런 다음, 새로워진 최신 OS와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아키텍처를 자세히 분석할 것이다. 기초부터 시작하는 이 책은 iOS 개발 환경 구축에 필요한 전 과정을 설명하며, iOS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설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면서 iOS 7의 아키텍처와 오브젝티브-C 프로그래밍에 대해서도 안내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 개정판에서는 스프라이트 킷을 이용한 게임 개발과 UIKit 다이나믹스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기능들과 같은 iOS 7의 새로운 기능들을 설명하며, 데이터베이스 관리, 파일 핸들링, 앱 내 결제,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터치 스크린 관리, 제스처 인식, 멀티태스킹, iAd 통합, 소셜 네트워크 통합, 위치 관리 카메라 접근, 비디오 및 오디오 재생 지원 등과 같은 좀 더 고급 주제들에 대해서도 이해하기 쉬운 예제들로 빠짐없이 설명하고 있다. 또한 자동 레이아웃, 트위터와 페이스북 통합, 이벤트 미리 알림, 앱 스토어가 호스팅하는 앱 내 결제 콘텐츠, 컬렉션 뷰 등도 다룬다.


저자 소개

닐 스미스(Neil Smyth)

닐 스미스는 20년 이상의 IT 개발 경력을 지녔다. 특히 프로그래밍 언어와 기업용 개발 도구, 그리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전문으로 해왔으며, 시스템 프로그래밍과 웹 개발, 그리고 마케팅을 담당하기도 했었다. 닐은 IT 학사 학위 외에 Network+, Project+, 그리고 자바와 마이크로소프트 MCP 자격증들을 가지고 있다. 또한 그는 12종의 기술 관련 서적을 집필하였으며, 현재는 미국에서 인터넷 출판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회사인 Payload Media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로 재직 중이다.


역자 소개

황반석 

아이스하키와 전자 기타에 빠져 있는 그는 한양대학교에서 컴퓨터 공학을 전공한 이후 지금까지 줄곧 개발자의 길을 걷고 있다. 처음에는 C, Visual C++를 이용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했었고, 인터넷이 확산되면서 Java/JSP를 이용한 대규모 웹 프로젝트들을 수행하였다. 그 후 모바일 시대가 도래하면서 안드로이드, 아이폰(아이팟 터치), 아이패드 애플리케이션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는 ‘트렌디앱(http://www.trendyapp.co.kr)’의 공동창업자이자 Chief Operating Officer로서 모바일의 신세계를 개척하고 펼치겠다는 푸른 꿈을 꾸고 있다. 최근에는 윈도우 폰에 대한 준비를 하면서 다양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핵심만 골라 배우는 iOS 6 프로그래밍》, 《고급 개발자를 위한 iOS 프로그래밍(그 한계를 넘어서)》, 《핵심만 골라 배우는 iOS 5 프로그래밍》, 《핵심만 골라 배우는 오브젝티브-C 2.0》, 《렛츠 고! iOS 4 애플리케이션 개발》, 《입문자를 위한 아이폰 게임 개발》, 《맥과 아이폰 개발자를 위한 Xcode》 등이 있다.


차례

1장 이 책에 대하여 _ 1 

1.1 처음 iOS 개발을 하는 개발자를 위하여 

1.2 iOS 6 개발자를 위하여 

1.3 예제 소스코드 

1.4 피드백 

1.5 오탈자 


2장 Apple iOS 개발자 프로그램에 가입하기 _ 7 

2.1 등록된 애플 개발자 

2.2 Xcode와 iOS 7 SDK 다운로드하기 

2.3 iOS 개발자 프로그램 

2.4 언제 iOS 개발자 프로그램에 가입할까? 

2.5 iOS 개발자 프로그램에 가입하기 

2.6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