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의 기초부터 SNS 활용까지 비즈니스를 확장시킬 브랜드 디자인 교과서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출판사 제이펍
도서명 브랜드 디자인, 이렇게 하면 되나요?
부제목 브랜딩의 기초부터 SNS 활용까지 비즈니스를 확장시킬 브랜드 디자인 교과서
지은이 백디(백예지)
시리즈 이렇게 하면 되나요?
출판일 2024년 11월 8일
페이지 252쪽
판 형 변형신국판(135*200*15)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0,000원
ISBN 979-11-93926-75-8 (13650)
키워드 브랜딩, 브랜드, 디자인감각, 퍼스널브랜딩, 스몰브랜드, 디자인입문, 협업
분 야 예술 / 디자인 / 브랜드
관련 포스트
■ 2024.10.28 - [출간 전 책 소식] - 브랜드 디자인 몰라요? 어서 따라와요~\깡총/
시리즈 도서
정오표 및 예제 파일
(아래 도서 목록에서 [돋보기] 아이콘 클릭 후 책 제목으로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재 검토용 증정 안내
■ 학교 및 학원에서 교재 선정을 위해 책을 파일로 검토해보고자 하는 분들은 다음 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후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https://goo.gl/vBtPo3
강의 보조 자료
■ 없음
미리보기(앞표지, 차례, 머리말, 각 장 일부, 뒤표지)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도서 소개
한번 배우면 평생 써먹는 브랜드 디자인의 기본
고객의 뇌리에 각인되는 브랜드로 생존하고 성장하자!
현대인의 일상은 브랜드로 둘러싸여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우리는 매일 수많은 브랜드를 접합니다. 아침에 일어나 휴대폰을 집는 순간부터 출근길 창밖으로 보이는 자동차, 사무실에 도착해 마시는 커피 한잔까지, 잠깐 생각해 보면 단 몇 시간 동안에도 수십 가지의 브랜드와 접촉한다는 것을 알 수 있죠. 브랜드는 잠들 때까지 쉬지 않고 유튜브 광고, SNS, 온라인 쇼핑 등 일상 곳곳에 빠짐없이 존재합니다.
이렇게 수많은 브랜드 사이에서 우리 브랜드가 고객에게 인식되고 선택되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브랜드를 만드는 데 절대 빠질 수 없는 그것, 바로 '디자인'입니다. ⟪브랜드 디자인, 이렇게 하면 되나요?⟫는 오랫동안 브랜드 디자인 분야에서 고객과 클라이언트를 연결해 온 전문가 백디가 '브랜드 디자인'의 모든 요소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정리한 브랜드 디자인 입문서입니다. 브랜드 디자인의 개념을 정리하고 두려움을 없애며, 자신만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키우는 데 필요한 모든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질문토끼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키우는 여정을 시작해 봅시다.
지은이 소개
백디(백예지)
브랜드 디자인 전문가. 브랜체 디자인 대표.
호텔경영학과를 졸업한 디자인 비전공자이지만 영상 그래픽, UI/UX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를 넘나들며 디자이너로 실력을 쌓았다. 1인 사업자로 다양한 현장의 고민에 대응해 왔으며, 지금은 브랜드 전반을 살피는 브랜드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클라이언트의 개성과 비전을 디자인에 담아 내며,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작업을 하고 있다.
차례
PROLOGUE 첫인상의 마법을 경험하라
비비디-바비디-부 010
인간은 시각적 동물이다 013
겉멋만 번지르르? 018
CHAPTER 01. 브랜드, 브랜딩, 브랜드 디자인
브랜드란 무엇인가 022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전략적 기술 032
브랜딩의 역할 041
브랜드 디자인, 비주얼 언어로 말하다 056
CHAPTER 02. 브랜드 디자인의 역할
첫 만남 064
연상시키는 힘 072
애착을 만들어 내는 효과 077
CHAPTER 03. 전략과 디자인의 이인삼각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의 관계 082
브랜드 전략을 세우는 방법 086
CHAPTER 04. 시선을 끄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선을 끄는 비주얼 아이덴티티 098
상징의 힘, 로고 104
소비자의 감정을 휘감는 컬러 122
분위기를 만드는 타이포그래피 158
브랜드를 살아 있게 만드는 마스코트 168
눈을 사로잡는 패키지 디자인 184
CHAPTER 05. 브랜드 가이드북
브랜드 가이드북의 중요성 198
브랜드 가이드북의 구성 203
어떻게 제작해야 하는가? 208
CHAPTER 06. SNS도 옷을 입는 시대
온라인 브랜딩 214
인스타그램과 비주얼 브랜딩 217
팔로우를 부르는 매력적인 계정 만들기 222
CHAPTER 07. 재미있는 브랜드 이야기
세계 최초의 브랜드, 아이보리 비누 236
브랜드 부동의 1위, 코카콜라 239
매력적인 세이렌 로고를 가진 스타벅스 243
우리나라 최초의 상표 등록, 활명수 246
네온사인으로 초대하는 크리스피 크림 도넛 248
EPILOGUE 브랜드 디자인의 힘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
'도서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장 중심의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4) | 2024.11.14 |
---|---|
사계절을 담은 이케바나 (1) | 2024.10.31 |
비전공자를 위한 AWS (0) | 2024.10.22 |
FastAPI로 배우는 백엔드 프로그래밍 with 클린 아키텍처 (1) | 2024.10.15 |
헬로 Bun (0) | 2024.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