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팀을 하나로 연결하는 디자인 툴, 피그마
기획부터 디자인, 마케팅까지 ‘팀플’의 중심에 피그마가 있다. 기획자는 아이디어를 시각화하고, 디자이너는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하며, 마케터는 브랜드 콘텐츠를 제작하는 협업 방식은 이미 많은 회사의 일상이 되었다. 이 책은 피그마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자연스럽게 실무에서 피그마를 시작할 수 있게 하는 피그마 입문서다. 오토레이아웃, 컴포넌트, 변수와 같은 기본 기능은 물론, 피그마 버즈와 AI 기능까지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예제를 통해 단계별로 익힐 수 있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쿠팡] |
출판사 제이펍
도서명 처음부터 끝까지 피그마로 팀플하기
부 제 팀원 모두가 활용하며 함께 성장하는 피그마 실무 가이드
지은이 이혜진(리온)
출판일 2025년 11월 20일
페이지 236쪽
판 형 크라운판변형(170*232*14.1)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4,000원
ISBN 979-1194587-88-0 (13000)
키워드 피그마, Figma, 협업, 팀플, 기획, 디자인, 마케팅, 오토레이아웃, 컴포넌트, 프로토타입, 피그마버즈, 디자인시스템, 피그마 AI, UX/UI
분 야 그래픽 / 피그마
관련 포스트
■ 2025.11.19 - [출간 전 책 소식] - 피그마로 팀플을 시작해 보자
관련 도서
■ 한 권으로 끝내는 올인원 피그마
정오표 및 예제 파일
(아래 도서 목록에서 [돋보기] 아이콘 클릭 후 책 제목으로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재 검토용 증정 안내
■ 학교 및 학원에서 교재 선정을 위해 책을 파일로 검토해보고자 하는 분들은 다음 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후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https://tally.so/r/m66qzo
미리보기(앞표지, 차례, 머리말, 각 장 일부, 뒤표지)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쿠팡] |
도서 소개
쉽게 배우는 실무 중심 피그마 기본서
기획자, 디자이너, 마케터가 한 화면 위에서 함께 일한다. 피그마가 디자이너만 사용하는 전문 툴이라는 생각은 이제 버리자. 이 책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피그마 실무 노하우를 전해 온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현업에서 자주 활용되는 기능들이 실제 프로젝트에서 피그마가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보여 준다. 기획-디자인-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팀 전체가 함께 배우고 프로젝트를 완성하며 팀이 성장하는 순간을 경험해 보자.
처음 만나는 한국어 버전 피그마 기본서
이 책은 최신 피그마 한국어 버전을 기준으로 구성한 피그마 입문서로, 기존 피그마 영어 인터페이스에 어려움을 느꼈던 사용자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모든 예제를 한국어 버전을 기반으로 구성하여 처음 피그마를 배우는 누구나 실제 화면 그대로 차근차근 따라 하며 학습할 수 있다. 한글로 배우는 만큼 피그마의 핵심 기능과 실무 예제를 더욱 쉽게 이해하고, 더 빠르게 실전에 적용해 보자.
이런 분께 추천해요!
- 피그마를 실무에 활용하고 싶은 입문자
- 피그마로 프로젝트 흐름을 정리하고 팀 협업 효율을 높이고 싶은 기획자
- 오토레이아웃·컴포넌트·변수 등 피그마 핵심 기능을 체계적으로 익히고 싶은 디자이너
- 피그마 버즈와 AI 기능으로 브랜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싶은 마케터
지은이 소개
이혜진(리온)
디자이너로서 쌓아 온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것과 피그마를 활용한 효율적인 협업 및 워크플로에 관심이 많다. 또한 누구나 피그마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디자인과 피그마 관련 이야기를 꾸준히 나누고 있다.
차례
들어가며
Part 01 피그마 알아보기
Lesson 01 피그마 특징 살펴보기
클라우드
실시간 협업
파일 관리
벡터 이미지
플러그인
Lesson 02 피그마 다운로드하기
피그마 웹
피그마 데스크톱 앱
피그마 모바일 앱
Lesson 03 피그마 인터페이스 알아보기
홈 화면
디자인 화면
Lesson 04 피그마 파일 구조 알아보기
프로젝트
파일 및 페이지
Part 02 피그마 시작하기
Lesson 01 툴 바 알아보기
이동 도구
영역 도구
도형 도구
창작 도구
텍스트
댓글
작업
Lesson 02 간단한 예제로 툴 바 익히기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만들기
복잡한 도형 만들기
이미지 배치·활용하기
Lesson 03 레이아웃 가이드 만들기
레이아웃 가이드 설정
그리드 스타일 등록하기
가이드 활용하기
Lesson 04 피그마 드로우 알아보기
피그마 드로우 펜
피그마 드로우 브러시
Part 03 스타일 관리하기
Lesson 01 색상 스타일 관리하기
색상 팔레트 설정하기
색상 팔레트 활용하기
Lesson 02 텍스트 스타일 관리하기
텍스트 스타일 설정하기
텍스트 스타일 활용하기
Part 04 컴포넌트로 동일한 형태 반복 사용하기
Lesson 01 컴포넌트 시작하기
인스턴스 만들기
오버라이드 적용하기
컴포넌트 활용하기
Lesson 02 복잡한 인터페이스, 컴포넌트로 관리하기
중첩 컴포넌트 활용하기
불리언으로 컴포넌트 더 쉽게 관리하기
알림창 만들기
Part 05 오토레이아웃 마스터하기
Lesson 01 오토레이아웃 시작하기
흐름
크기조정
정렬
패딩
Lesson 02 오토레이아웃을 활용한 실무 예제 4가지
내비게이션 바 만들기
뉴스레터 구독 섹션 만들기
댓글 화면 만들기
뉴스 기사 레이아웃 만들기
Lesson 03 그리드를 이용한 레이아웃 구성하기
카드형 레이아웃으로 콘텐츠 정리하기
대시보드 그리드로 보기 쉽게 정리하기
Part 06 프로토타입으로 움직이는 디자인 완성하기
Lesson 01 프로토타입 시작하기
프로토타입 살펴보기
프로토타입을 활용한 실무 예제 8가지
Lesson 02 사용자 입장에서 사용성 테스트하기
프로토타입 공유하기
슬라이드를 이용해 피드백 수집하기
Part 07 피그마 버즈로 더 쉽게 디자인하기
Lesson 01 피그마 버즈 시작하기
피그마 버즈로 브랜드 콘텐츠 제작하기
피그마 버즈에서 콘텐츠 공유하기
Lesson 02 피그마 버즈로 생산성 끌어올리기
스프레드시트로 대량 콘텐츠 제작하기
피그마 AI 시작하기
템플릿 게시하기
Part 08 변수로 디자인의 가능성 넓히기
Lesson 01 변수 시작하기
라이트·다크 모드 디자인하기
버튼을 이용해 라이트·다크 모드 전환하기
Lesson 02 변수로 다양한 인터랙션 구성하기
펼치고 접히는 메뉴 만들기
조건부 프로토타입으로 토스트 구현하기
Part 09 팀원 모두와 협업하기
Lesson 01 팀 라이브러리로 협업하기
팀 라이브러리 만들기
팀 라이브러리에 포함된 스타일을 문서화하기
팀 라이브러리 업데이트하기
Lesson 02 디자인 파일 안전하게 관리하기
브랜치 시작하기
버전 내용 확인하고, 파일 복원하기
데브 모드 알아보기
자주 사용하는 디자인 실무 플러그인 정리
마치며
찾아보기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
'도서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한 권으로 끝내는 올인원 피그마 (1) | 2025.11.27 |
|---|---|
| 도메인 주도 설계를 위한 함수형 프로그래밍 (0) | 2025.11.20 |
| 개발자는 글을 못 쓴다고요? (1) | 2025.11.19 |
| 슬그림의 사계절을 담은 컬러링 북 (0) | 2025.11.13 |
| 그림으로 배우는 StatQuest 신경망 & AI 강의 (0) | 2025.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