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iOS 개발자의 친구가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습니다.

iOS 5 버전부터 6, 7까지 매년 iOS 업데이트에 맞춰 개정/출간하다 보니 당연히 8 버전 책을 기다리는 분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연초부터 개인 혹은 학원에서 8 버전 책의 출간 시기를 문의해 주셨는데, 이제야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3월에는 출간하려 했지만, 후반 작업이 다소 길어져 이제서야 예약 판매 소식을 전하게 되었네요. 기다려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표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번 8 버전에서는 예제 코드가 모두 스위프트(Swift)로 변경되었고, 이전에 오브젝티브-C 언어 사용법은 당연히 스위프트 사용법(총 9개 장)으로 교체되었습니다. 그 외에 Xcode 6와 iOS 8에 새롭게 도입된 기능들(스위프트 플레이그라운드, 사이즈 클래스를 이용한 유니버셜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앱 익스텐션, 인터페이스 빌더 라이브 뷰, 임베디드 프레임워크 CloudKit 데이터 저장소, 터치아이디T(ouchID) 인증 등)에 대한 튜토리얼과 실제 사용 예제를 포함하고 있으며, 조금 더 깊이 있는 주제인 파일 처리, 데이터베이스 관리, 앱 내 결제, 그래픽 드로잉,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화면 터치 처리, 제스처 인식, 멀티태스킹, iAd 통합, 위치 관리, 로컬 푸시 알림, 카메라 접근, 비디오 및 오디오 재생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습니다. 그 외의 기능으로는(약장수, 약 잘 팔고 있네요. ^^;) 자동 레이아웃, 트위터 및 페이스북 통합, 앱 스토어가 호스팅하는 앱 내 결제 콘텐츠, 컬렉션 뷰, 스프라이트 킷 기반의 게임 개발, 로컬 맵 검색, UIKit 다이나믹스를 이용한 인터페이스 애니메이션 등의 내용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iOS뿐만 아니라 8 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 모두를 빠르게 학습할 수 있는 책입니다. (아, 이실직고 말하자면 아이워치용 앱을 만들 수 있는 WatchKit은 다루고 있지 않습니다.)


이번 책도 6, 7 버전에서도 번역을 담당해주신 황반석 역자님이 수고를 해주셨는데요. 이 책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번역하신 책들에 대해 독자들과의 대화를 나누고 싶어하신답니다. 역자님이 운영하는 카페에도 많이들 가입해주세요!



출간 후에 좀 더 자세한 내용으로 다시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샘플 PDF를 올려드리니 미리 살펴보시고 필요한 책이라 판단되면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1장 이 책에 대하여, 2장 Apple iOS 개발자 프로그램에 가입하기, 6장 스위프트 플레이그라운드 소개, 34장 iOS 8에서 파일 다루기)

(참, 실제 책은 흑백으로 인쇄되었습니다만, 살펴보기 좋게 샘플 PDF는 컬러로 올려드립니다)

핵심만골라배우는iOS8프로그래밍_sample.pdf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