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루비 바이블이 출간됩니다!

최근 스타트업 붐이 일면서 관심받는 언어가 있습니다. 바로 파이썬과 루비인데요. 아마도 파이썬은 다른 어떤 인터프리트 언어보다도 DB, 서버, 프론트 엔드를 모두 다뤄야 하는 풀스택 개발자들에게 적합한 언어여서 인기를 모으는 것 같고, 루비(루비온레일즈 포함)는 고객 중심의 제품을 그 어떤 언어나 프레임워크보다도 빨리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이지 않나 짐작해 봅니다. 


사실, 그간 우리나라에서는 파이썬에 비해 루비를 많이 사용하지 않않지만, 다른 언어에 비해 생산성을 담보한다는 매력 때문에 앞으로 더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실리콘밸리에서 개발자를 모집할 때도 자바와 파이썬 다음으로 루비 언어의 비중이 높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루비와 루비온레일즈의 향보를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대표적인 루비 서적이라면 데이브 토머스,앤디 헌트,차드 파울러가 지은 [프로그래밍 루비]가 있었는데, 이 책은 현재 절판된 상태로 현재는 루비 기본서 혹은 레퍼런스 도서로서의 역할을 할 만한 도서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수백 종의 루비 서적이 출간된 루비의 성지(?)인 일본의 서적들 중에서 루비 기본서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할 만한 녀석을 찾아 계약하여 이제 여러분 앞에 소개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 녀석이 바로 [퍼펙트 루비]입니다!



이 책은 루비의 기본적인 문법 사항을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어 기본서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할 뿐더러 사용 빈도가 높은 라이브러리의 사용법들도 다루고 있어서 실제 웹 개발에도 적잖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책은 저희 제이펍 베타리더스 2기 멤버 외에도 '루비 온 레일스 코리아 스터드 그룹'인 RORLAB을 통해서도 베타리더들을 모집하였는데, 실제 스터디를 하는 분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아 내심 기대가 됩니다. 베타리딩을 진행했던 김성준 님의 베타리더 후기를 소개해 봅니다. 


김성준(RORLAB, 루비 온 레일스 코리아 스터디 그룹)


루비는 메타 프로그래밍으로 언어를 확장하며 환상적인 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루비의 바이블입니다. 처음에는 빠르게 읽고, 깊이가 있는 부분은 어렵더라도 차근히 읽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레일스를 사용하면서 루비를 파고들고 싶어질 때 이 책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책을 다 읽은 후에는 그동안 프로그래밍으로 딱딱하게 굳어진 머리가 유연해지리라 생각합니다!


구매 전에 나에게 맞는 책인지, 내가 필요했던 책인지는 아래 샘플 PDF 파일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예약판매 중인데, 출간 후 다시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시작하며, 베타리더 후기, 1장 루비 개요, 2장 루비 기초 일부)

퍼펙트루비_sample.pdf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