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만 50만 부 이상을 판매한 "그림으로 공부하는" 시리즈의 첫 번째 번역서인 《그림으로 공부하는 시스템 성능 구조, 그리고 두 번째 번역서인 그림으로 공부하는 IT 인프라 구조에 이어 세 번째 책의 주제는 바로 "오라클"입니다. 


"그림으로 공부하는" 시리즈는 쉽게 설명한 텍스트, 그리고 그 텍스트를 다시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는 일본 책 특유의 장점을 정말 잘 녹여낸 책들인데요. 그래서인지 국내 독자들로부터도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시리즈의 세 번째 책인 《그림으로 공부하는 오라클 구조》 또한 오라클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나 오라클에 대해 이제 막 눈뜨기 시작한 초급자들에게 알토란 같은 지식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일본 최고의 데이터베이스 잡지인 《DB Magazine》의 인기 연재물 ‘그림으로 공부하는 오라클 입문’을 재구성한 이 책에서는 오라클을 '창고 회사'에 비유하여 오라클의 아키텍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현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본적인 SQL문은 알고 있어야 학습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암기에 의존하는 학습 방식 대신 오라클 아키텍처의 모습을 머릿속에 자연스럽게 그릴 수 있도록 해주고 있는 이 책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 머릿속에 그림을 그릴 수 있을 때까지 계속해서 아키텍처와 동작에 관한 내용만을 설명한다

• 가능한 한 오라클 이외의 용어(IT 기본 용어)를 사용해서 설명한다

• 명령어는 거의 설명하지 않는다


오라클 입문자나 초보자들을 위해 자그만한 도움을 주고자《나만 알고 싶은 오라클 실무 테크닉》을 번역하셨던 이민재 님이 이번 책의 번역도 공들여 해주셨는데요. 오라클의 기본을 다시 다지려거나 기본적인 SQL문을 알고 있고 오라클을 배워보려는 분들은 꼭 읽어보기를 강추합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지은이 소개, 베타리더 후기, 1장 I/O와 디스크의 관계)

그림으로공부하는오라클구조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