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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C포자를 위한 본격 C 언어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의 기초 골격을 탄탄하게 해주는 다시 배우는 C 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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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제이펍

지은이 허경용

출판일 2017년 7월 31일

페이지 336쪽

판  형 46배판변형(188*245*17)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2,000원

ISBN 979-11-85890-88-3 (93000)

키워드 프로그래밍 / C 언어 / 알고리즘 / 카르노맵 

분  야 프로그래밍 / C 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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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07/25 - [출간전 책소식] - C 언어에 좌절했던 분들을 위한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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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프로그래밍의 기초 골격을 탄탄하게 해주는 다시 배우는 C 언어!

 

기존의 ‘프로그래밍’ 책들은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 내용만, ‘C 언어’ 책들은 C 언어 문법 위주의 내용만 다루고 있어서 그 둘을 연관 짓기 어려워하는 독자가 많았습니다. 이 책은 그 둘을 함께 다루어 C 언어를 배우면서 프로그래밍의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도록 집필되었습니다.

 

이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부는 프로그램이 필요한 이유와 프로그램이 어떤 과정으로 만들어지는지를 다룹니다. 2부에서는 C 언어에 관해 설명합니다. 다른 C 언어 책들과 비슷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1부에서 설명한 내용과 연관 지어 C 언어를 사용하여 컴퓨터에서 동작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내용을 다룹니다. 마지막 3부에서는 1부와 2부에서 설명한 방법과 도구를 사용하여 실제 주어진 문제를 풀어나가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이 책의 대상 독자

●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념을 재정립하고 싶은 분

● 프로그래밍을 배우다가 한번쯤 포기했던 분

● C 언어를 다시 배우려는 분

● C 언어의 기본 문법은 알지만 프로그래밍이 어려운 분

 

지은이 소개

허경용 

연세대학교 전자공학과 학사와 동(同)대학원 석사를 취득하였다. 이후 플로리다대학교(University of Florida)에서 컴퓨터공학 박사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동의대학교 전자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ATmega128로 배우는 마이크로컨트롤러 프로그래밍》(2016), 《따라 하면서 배우는 아두이노》(2016), 《사물인터넷을 품은 아두이노》(2016), 《아트멜 스튜디오와 아두이노로 배우는 ATmega328 프로그래밍》(2015), 《핵심 예제로 배우는 아두이노 프로그래밍》(2015), 《아두이노 상상을 스케치하다》(2014) 등이 있다.

 

차례

PART I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1

CHAPTER 1 프로그램이란 무엇일까? 5

1.1 시스템이란 무엇일까? 5

1.2 블랙박스 시스템과 화이트박스 시스템 7

1.3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로 만들어지는 프로그램 9

1.4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차이는 무엇일까? 11

1.5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기 14

1.6 프로그램으로서 역할 22

더보기

CHAPTER 2 프로그램의 핵심: 알고리즘 26

2.1 프로그램 = 알고리즘 + 프로그래밍 언어 26

2.2 흐름도: 알고리즘을 표현하기 위한 도구 37

2.3 알고리즘의 종류 43

2.4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 48

2.5 좋은 알고리즘, 나쁜 알고리즘 50

 

CHAPTER 3 프로그램의 구현 도구: 프로그래밍 언어 55

3.1 프로그래밍 언어는 외계어가 아니다 55

3.2 기계어: 컴퓨터가 이해하는 유일한 언어 56

3.3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 64

3.4 컴퓨터를 위한 수학 69

3.5 진법 71

3.6 비트, 바이트, 워드 74

 

CHAPTER 4 명령어와 데이터의 표현 78

4.1 문자는 어떻게 표현될까? 79

4.2 숫자는 어떻게 표현될까? 85

4.3 명령어는 어떻게 표현되고 처리될까? 94

 

CHAPTER 5 알고리즘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99

5.1 알고리즘은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99

5.2 C, 함수 중심의 언어 103

5.3 C ? C++ ? 108

5.4 프로그래밍은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111

 

PART II C 언어 113

CHAPTER 6 함수의 구조 117

6.1 함수의 구조 117

6.2 주석 126

6.3 정리 127

 

CHAPTER 7 데이터 유형 129

7.1 데이터 유형: 메모리 크기 결정과 값 해석의 기준 129

7.2 변수 값 읽기와 쓰기 133

7.3 문자 데이터 137

7.4 printf: 데이터 출력을 위한 함수 143

7.5 변수의 유효 범위 147

7.6 정리 150

 

CHAPTER 8 연산자 152

8.1 연산자: 데이터를 가공하는 방법 152

8.2 연산자와 함수 153

8.3 연산자 우선순위와 결합 순서 155

8.4 피연산자 개수 158

8.5 산술 연산자 163

8.6 비교 연산자 165

8.7 논리 연산자 166

8.8 비트 연산자 170

8.9 형 변환 172

8.10 정리 176

 

CHAPTER 9 조건문 178

9.1 알고리즘의 종류 178

9.2 if-else문 179

9.3 조건 연산자: 작은 if-else문 184

9.4 switch-case문 186

9.5 정리 191

 

CHAPTER 10 반복문 193

10.1 알고리즘의 종류 193

10.2 while문 194

10.3 do-while문 197

10.4 for문 198

10.5 continue와 break 201

10.6 반복문이 꼭 필요한가? 205

10.7 중첩된 루프 209

10.8 정리 212

 

CHAPTER 11 배열 214

11.1 배열이 필요한가? 214

11.2 배열 선언 215

11.3 배열 초기화 및 값의 대입 219

11.4 문자열 222

11.5 2차원 배열 226

11.6 정리 229

 

CHAPTER 12 포인터 230

12.1 포인터란 무엇인가? 230

12.2 포인터 변수 232

12.3 배열과 포인터 236

12.4 함수에서 포인터의 전달 238

12.5 2차원 포인터 244

12.6 동적 할당 249

12.7 정리 256

 

CHAPTER 13 함수 257

13.1 함수 257

13.2 함수의 선언, 정의, 호출 262

13.3 함수의 입력과 출력 263

13.4 정리 265

 

PART III 카르노맵 267

CHAPTER 14 논리식의 간략화 271

CHAPTER 15 카르노맵 입출력 277

CHAPTER 16 1, 2셀 그룹 찾기 285

CHAPTER 17 4, 8, 16셀 그룹 찾기 294

CHAPTER 18 간략화된 그룹 집합 선택 305

CHAPTER 19 카르노맵 알고리즘의 개선 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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