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빅 너드 랜치의 스위프트 공식 교재!

빅 너드 랜치(Big Nerd Rnach)는 미국 애틀랜타에 위치한 세계적인 모바일 교육 기관입니다. 온오프라인 교육 과정을 거친 개발자가 전 세계적으로 1만 명을 넘어섰다고 하네요. 또한, BNR은 2001년부터 공식 교재를 출판하였고, 현재까지 수십만 명의 개발자가 그 교재들을 통해 자신의 커리어를 높이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BNR에서 펴낸 바로 그 4종의 공식 교재 중 하나인 《빅 너드 랜치의 스위프트 프로그래밍(제2판)》입니다. 원서명은 《Swift Programming: The Big Nerd Ranch Guide (2nd Edition)》입니다. 아마존에서도 독자들의 호평 속에 꽤 많은 판매를 보이고 있는 서적입니다. https://goo.gl/E4DrRk



스위프트를 처음 접하는 독자들은 물론, 점점 심화되는 구성을 통해 어느 정도 iOS 기반 개발을 했던 분들에게도 유용한 책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원서는 스위프트 3.1을 기준으로 Xcode 8.3 환경에서 작성되었습니다만, 번역서에서는 스위프트 4.0과 Xcode 9를 기준으로 전면 수정하였습니다. 


여러분보다 이 책을 먼저 일어본 베타리더들 중 두 분의 의견을 아래에 옮겨 드립니다. 그리고 샘플 PDF도 올려드리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먼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강경구 베타리더

이 책은 빅 너드 랜치(Big Nerd Ranch)에서 교육용 교재로 활용될 만큼 그 내용이 탄탄합니다. 예제 역시 적당한 난이도로 스위프트를 제대로 익히고 연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마지막에 수록된 iOS와 macOS 관련된 예제는 책을 마치고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더 공부해야 할지를 알 수 있는 좋은 지표가 될 것입니다. 책 내용과 난이도 모두 전체적으로 좋았습니다만, 외래어를 다소 많이 사용한 점이 아쉬웠습니다. 문장들이 조금만 더 다듬어지면 정말 좋은 책이 될 수 있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홍근 베타리더

스위프트를 처음 접해 본 독자입니다. 책의 구성은 ‘스위프트 기초 문법 - 심화 - 코코아 프레임워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번역서이지만 번역이 어색하거나 용어가 이상해서 이해가 어려운 부분은 없었습니다. 책의 난이도는 500페이지에 육박하는 분량에 걸맞게 매우 꼼꼼하게 풀어서 설명해 주고 있어서 입문자도 부담 없이 볼 수 있었네요. 스위프트를 처음 공부하거나 꼼꼼하게 복습하려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감사의 글,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시작하기', 5장 'Switch')

빅너드랜치의스위프트프로그래밍(제2판)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