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3 & 안드로이드 8

네. 이 둘을 다룬 책이 곧 출간됩니다. 전 세계의 모든 책을 확인한 게 아니니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최신 버전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3.0 Canary 8"과 안드로이드 OS 최신 버전인 "안드로이드 8"을 함께 다룬 세계 최초의 서적이 아닐까 합니다. 사실, 이 책은 새 판이 나올 때마다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던 Neil Smyth의 [Android Studio 2.3 Development Essentials - Android 7 Edition]의 번역서인데요. 번역과 편집 중간에 끊임없이 업데이트되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때문에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출간은 계속 연기되는 상황이었다가 그나마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최근 안정화 추세를 보이면서 이제서야 최신 내용을 모두 반영하여 출간하게 되었답니다. 버전 업데이트 때문에 같은 화면을 예닐곱 번 정도씩은 다시 캡처를 하고 내용을 수정하신 역자님도, 조판을 맡은 디자이너도 힘이 많이 들었답니다. 그래도 최신 내용을 모두 반영하여 독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최신 버전을 다루고 있다는 특징 외에 또 하나의 주목할 이야기가 있는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코틀린(Kotlin)이 추가 채택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자바와 더불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코틀린을 사용해서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기 쉽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처음부터 코틀린으로 개발하려는 요구가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아직 국내에는 코틀린에 관한 책과 자료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코틀린 책이 곧 출간될 것이라는 얘기도 돕니다만..) 그래서 코틀린에 관한 핵심 개념과 구성 요소 및 문법만이라도 독자들에게 제공했으면 좋겠다는 취지로 역자께서 100페이지 분량을 집필하여 독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기로 하였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좋은 책 출간을 위해 수많은 업데이트와 코틀린 집필에 애를 써주신 역자님께 다시 한번 고마움을 전합니다. 



참고로, 코틀린 특별 부록(PDF, 100페이지 가량)은 이 책의 정식 출간과 함께 저희 블로그에서 배포할 예정입니다. 아래에 샘플 PDF 파일을 먼저 올려드리겠습니다. 책은 11일 출간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1장 '개요', 20장 'ConstraintLayout 예제 프로젝트', 56장 '다중 창 예제 프로젝트')(※ PDF의 이미지는 컬러이지만 종이책은 흑백으로 출간됩니다.)

핵심만골라배우는안드로이드스튜디오3&프로그래밍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