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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교사와도 같은 유니티 입문서!
제약 없는 자유로운 게임 개발을 위하여!
출판사 제이펍
저자명 박승제
출판일 2018년 10월 15일
페이지 664쪽
시리즈 (없음)
판 형 46배판변형(188*245*32)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40,000원
ISBN 979-11-88621-37-8 (93000)
키워드 유니티 / 게임 / 게임 프로그래밍 / 게임 엔진 / 비주얼 스튜디오 / C#
분 야 게임 프로그래밍 / 유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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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10/06 - [출간전 책소식] - 최신 유니티 기반의 다양한 2D/3D 게임을 만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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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1장 '유니티 시작하기' 전체, 3장 '유니티의 기초' 일부, 4장 'Game의 기초' 일부, 6장 'Snake' 일부, 8장 'Space Adventure' 일부)
2D3D멀티플랫폼게임을위한유니티2018_sample.pdf
정오표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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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유니티 3D는 PC, 콘솔, 모바일, WebGL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멀티 플랫폼 게임 엔진으로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우선 가벼운 에디터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므로 초심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고, 특히 모바일 개발을 기준으로 수많은 레퍼런스 코드와 다양한 플러그인 등이 개발되어 중급자 정도만 되어도 개발에 어려움 없이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 책은 유니티를 이용해서 게임을 개발해 보려는 생각을 가진 입문자나 초/중급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3D 게임과 2D 게임 개발 과정을 두루 다루고 있지만, 2D 모바일 게임 개발에 좀 더 많은 지면을 할애하였습니다. 또한, 예제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게임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완성된 게임을 최종 빌드하는 과정까지 게임에 필요한 컴포넌트와 게임의 로직을 구현하는 스크립트 작성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아울러 개발에 필요한 리소스와 완성된 프로젝트는 모두 깃허브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주요 내용
게임의 기본 이론에서 다양한 실전 프로젝트까지PC, 모바일, WebGL 등 멀티 플랫폼 게임 제작 노하우게임의 실행 플랫폼에 따라 자동으로 표시되는 모바일 버튼타일맵으로 만드는 멀티 스테이지각각의 스테이지에서 공유하는 Class 제작법게임 UI를 다국어 버전으로 만드는 법
지은이 소개
박승제
여주컴퓨터 학원, 고려컴퓨터 학원 원장과 (주)ITMax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어셈블러와 C, C++, 델파이 등을 이용한 여러 게임과 관리 시스템을 만들었으며, 학생 상벌점 관리 안드로이드용 앱을 비롯한 다수의 모바일 앱을 제작하였다. 안드로이드사이드와 유니티코리아에서 ‘저녁놀’이라는 필명으로 게임 강좌를 진행했다. 지은 책으로는 《동영상과 함께하는 언리얼 엔진 4 블루프린트 게임 만들기》, 《실전 유니티 3D 입문과 완성》, 《UNITY 3D 실전 게임 개발》, 《웹 퍼블리셔를 위한 워드프레스 입문과 완성》, 《실전 앱 프로젝트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편》을 비롯해 20여 종이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웨어》 등의 컴퓨터 전문 월간지에 다양한 글을 기고하였다.
차례
Chapter 1 유니티 시작하기 1
1.1 유니티 소개 ...... 3
1.2 Visual Studio 2017 설치 ...... 5
1.3 유니티 설치 ...... 8
1.4 유니티 Tutorial ...... 17
Chapter 2 유니티의 인터페이스 21
2.1 유니티의 레이아웃 ...... 23
2.2 유니티의 구조 ...... 25
Chapter 3 유니티의 기초 39
3.1 새 프로젝트 만들기 ...... 41
3.2 유니티의 기본 오브젝트 ...... 43
3.3 유니티의 좌표계 ...... 44
3.4 Scene View 다루기 ...... 45
3.5 컴포넌트와 속성 ...... 54
3.6 오브젝트의 반사 ...... 61
3.7 오브젝트의 매핑 ...... 64
3.8 사운드 처리(Audio) ...... 71
3.9 Log 출력 ...... 79
3.10 Sprite ...... 80
3.11 오브젝트의 Parenting ...... 92
3.12 Camera ...... 95
3.13 Light ...... 112
Chapter 4 Game의 기초 123
4.1 3D Model 다루기 ...... 125
4.2 오브젝트의 이동과 속도 ...... 133
4.3 Shooting ...... 142
4.4 Sound 다루기 ...... 156
Chapter 5 Android 개발환경 구축 223
5.1 JDK 설치 ...... 225
5.2 Android Studio 설치 ...... 226
5.3 Android SDK 설치 ...... 228
5.4 AVD 만들기 ...... 230
5.5 Android Build ...... 233
5.6 AVD의 단독 실행 ...... 237
Chapter 6 Snake 239
6.1 Game의 개요 ...... 241
6.2 오브젝트 만들기 ...... 242
6.3 Snake 제어 ...... 250
6.4 Game의 UI ...... 256
6.5 Joystick ...... 264
Chapter 7 Jumping Owl 271
7.1 Game의 개요 ...... 273
7.2 오브젝트 만들기 ...... 276
7.3 올빼미의 애니메이션 ...... 287
7.4 올빼미의 이동과 점프 ...... 291
7.5 Game Manager ...... 297
7.6 충돌의 판정과 처리 ...... 302
7.7 UI 만들기 ...... 309
7.8 UI 다루기 ...... 314
7.9 Button의 Event 처리 ...... 320
7.10 Game의 Build ...... 326
Chapter 8 Space Adventure 331
8.1 Game의 개요 ...... 333
8.2 Player 만들기 ...... 337
8.3 Player Controller ...... 347
8.4 Camera Tracking ...... 364
8.5 Tilemap 만들기 ...... 367
8.6 Shooting ...... 378
8.7 지형지물 만들기 ...... 388
8.8 Item 만들기 ...... 405
8.9 주인공의 소멸 ...... 427
8.10 장애물 만들기 ...... 431
8.11 Monster 만들기 ...... 449
8.12 Boss ...... 498
8.13 Stage 만들기 ...... 509
8.14 Game의 UI ...... 520
8.15 Game Manager ...... 523
8.16 주인공의 Respawn ...... 526
8.17 Game 중지와 Game Over ...... 533
8.18 Stage의 전환 ...... 544
8.19 모바일 단말기의 버튼 ...... 549
8.20 Game Title ...... 555
8.21 Game의 저장 ...... 570
Chapter 9 Sliding Puzzle 575
9.1 Game의 개요 ...... 577
9.2 Prototype 만들기 ...... 579
9.3 Game Manager ...... 585
9.4 Tile의 Click과 이동 ...... 596
9.5 Game View의 장식 ...... 605
9.6 Game의 UI ...... 610
9.7 Game Title ...... 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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