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파이썬 한번 배워볼까요?

올해부터 삼성전자, 삼성SDS 등 삼성 전자계열사들의 공채에도 파이썬이 도입되었다니 파이썬의 위세가 대단합니다. 예전의 C나 자바의 자리를 이제는 파이썬이 완전히 꽤찬 형국입니다. 비이공계열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는 물론, 중등 프로그래밍 수업에도 파이썬이 공식 언어로 채택되었다고 합니다. 머지않은 미래에 전국민이 파이썬 사용자가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ㅎㄷㄷ

오늘 소개할 책은 이런 흐름에 맞춰 준비한
파이썬 쉽게, 더 쉽게(개정증보판)》입니다. 파이썬을 처음 배우는, 물론 프로그래밍 언어를 1도 모르는 분들이 봐도 파이썬을 배울 수 있는 쉬운 책입니다.  1판 파이썬 더 쉽게, 더 깊게》에서 이미 검증받은 것처럼, 이 책은 파이썬 입문자들이 지루하지 않으면서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담입니다만, 1판 제목에 있던 '더 깊게'는 2판에서는 빠졌습니다. 독자들에게 책 내용에 대한 오해를 줄 수 있다는 판단에서입니다)


이 책은 프로그래밍 사전지식이 없는 독자도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기본 설명부터 시작해서
천천히 단계를 올려가며 설명합니다. 책 도입부에서는 프로그래밍 사고방식이나 구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그림을 실었으며, 군데군데 각주를 넣어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파이썬의 핵심 문법을 다양한 실생활 예제를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지금까지 배운 지식을 토대로 간단한 웹 애플리케이션까지 제작해 볼 수 있습니다. 

1판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는 한편, 1판의 단점이었던 파이썬 2.x대 내용을 최신 파이썬인 3.x 버전에 맞춰 내용을 갱신하였답니다. 또한 1판에서는 통합 예제를 통해 배운 실력을 확인할 방법이 부족했는데, 이번 2판에서는 '오늘의 운세'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 보기도 하고, 요즘 핫한 파이썬으로 데이터 분석하는 예제도 새로 추가되었답니다. 

먼저 읽어보신 베타리더들 중 두 분의 후기를 읽어보신 후 아래의 샘플 파일을 통해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번역은 1판에서 매끄럽게 해주신 진명조 역자님께서 이번 2판도 깔끔하게 해 주셨습니다. 책은 20일에 출간됩니다. 

===============================================================
김O영(야놀자)
코딩을 막 시작하는 사람이 부담 없이 보기에 좋은 책입니다. 리뷰 활동을 하면서 난이도  평가에 1점을 준 것은 처음이었으니까요. 정말 초심자를 위해 쓴 책이라는 것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O경(kt ds)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는 사람을 위해 어려운 이론보다 간단한 코드를 먼저 보여줌으로써 흥미를 유발하고 그다음에 이론을 설명하는 접근이 참 좋았습니다. 또한, 생활 속 쉬운 예시를 통한 설명과 장별로 수준이 높아지는 구성이 초급부터 중급까지 아우를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이 책과 함께 파이썬의 세계에 빠져보길 바랍니다.
===============================================================

■ 샘플 PDF
(차례,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프로그램을 만들자' 일부, 2장 '프로그램의 재료와 도구' 일부, 6장 '파일 읽고 쓰기' 일부, 10장 '웹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일부)

파이썬쉽게더쉽게(개정증보판)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
(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