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크롤링 및 분석, 퀀트 전략을 활용한 투자 종목 선정까지!


출판사 제이펍

저자명 이현열

출판일 2019년 8월 29일

페이지 320쪽

시리즈 (없음)

판 형 크라운판변형(170*225*16)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5,000원

ISBN 979-11-88621-75-0 (93000)

키워드 프로그래밍 / R / 크롤링 / 데이터 분석 / 시각화 / 주식 투자

분야 프로그래밍 / R / 데이터 분석


관련 사이트

웹 북

GitHub 저장소


관련 포스트

2019/00/00 - [출간전 책소식] - 이것은 IT전문서인가? 경제/경영서인가?


관련 시리즈

■ (없음)


관련 도서

R로 배우는 실무 데이터 과학

따라하며 배우는 데이터 과학


관련 파일 다운로드

예제 코드


교재 검토용 증정 안내

■ 학교 및 학원에서 교재 선정을 위해 책을 파일로 검토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다음의 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후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goo.gl/vBtPo3


강의보조자료 다운로드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을 보내주시면 아래의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jeipubmarketer@gmail.com

■ 본문의 그림과 표


샘플 PDF(차례, 머리말, 이 책의 구성, 이 책에 대하여, 각 CHAPTER 일부)

sample_R을 이용한 퀀트 투자 포트폴리오 만들기.pdf


정오표 페이지

■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 드리겠습니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데이터가 없어 투자를 못 한다고요?

R 프로그래밍을 이용하면 누구나 금융 데이터를 수집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퀀트 투자는 일반 투자자들에게 매우 낯선 영역이었으나 최근 각종 커뮤니티와 매체를 통해 익숙한 단어가 되었습니다. 퀀트 투자는 수학과 통계를 기반으로 전략을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투자하는 정략적인 투자법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바로 금융 데이터입니다. 


하지만 일반 투자자들은 데이터를 구하는 시점부터 어려움을 겪습니다. 물론 퀀트 투자에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충분히 많습니다. 문제는 비용입니다. 1년 사용료가 많게는 일반 직장인의 연봉 수준에서 적게는 월급 수준에 이르다 보니 개인 투자자 입장에서 감당하기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제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조금만 노력한다면 직접 금융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하여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필요한 노력이 바로 프로그래밍입니다. 비교적 쉽게 사용할 수 있는 R 언어를 이용하여 금융 데이터 크롤링부터 분석 및 시각화를 거쳐 투자 종목 선정, 백테스트, 성과 평가까지 지금 바로 도전해 보세요.


이 책의 대상 독자

  • R을 이용해 퀀트 투자 전략을 세우려는 분
  • 퀀트 투자를 하고 싶지만 데이터 구매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분
  • 퀀트 투자, 제대로 알고 시작하고 싶으신 분
  • R을 이용해 데이터 크롤링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
  • R 데이터 수집 및 가공, 시각화를 실습해 보고 싶으신 분


지은이 소개

이현열

한양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카이스트 대학원에서 금융공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졸업 후 증권사에서 주식운용을, 자산운용사에서 퀀트 포트폴리오 매니저 업무를 거쳐 지금은 보험사에서 데이터 분석 업무를 하고 있으며, 평소 꾸준한 SNS와 블로그 활동으로 퀀트 아이디어 및 백테스트 결과 등을 공유하면서 퀀트 투자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한양대학교 재무금융 박사 과정에 재학 중이며, 패스트캠퍼스에서 R과 퀀트 투자 강의를 맡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스마트베타》(2017)가 있다.


차례

머리말 XI

이 책의 구성 XII

이 책에 대하여 XIV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