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포토샵 사용자라면 누구나 한 권쯤 소장해야 할 책

사용자에 따라, 사용 목적에 따라 사용하는 기능과 방법이 천차만별인 포토샵!!

여러분은 어떤 책으로, 어떤 방법으로 학습하시나요?


불필요한 따라 하기 방식이 아닌, 필요할 때 궁금한 내용만 빠르게 찾아 확인할 수 있는

사전처럼 찾아보는 그런 책이 있다면, 지금 당장 책꽂이에 한 권씩 꽂아야 하지 않을까요?



이 책은 포토샵 CC 2019를 기반으로 집필되었으며, 포토샵 2020의 일부 내용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포토샵은 2013년 CC가 출시된 이후  매년 새로운 기능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그러다 2019년 11월 CC를 뗀 포토샵 2020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개체 선택 도구와 그레이디언트, 모양, 레이어 스타일 등을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사전 설정 패널 등이 추가되어 디자인을 더욱 풍성하고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매년 새로운 기능, 새로운 도구가 추가되고 있는 포토샵을 공부하기 위해 매년 새로운 포토샵 책을 구매해야 할까요? 이 책의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포토샵의 모든 기능이 아닌, 내게 필요한 기능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작은 부분부터 하나씩 풀어간다면 포토샵은 분명 여러분이 아끼고 즐겨 사용하는 애장품 중 하나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라고 이야기합니다. 즉, 아직은 완성형이 아닌, 자주 사용하게 될지 모를 그런 신기능이 아니라 기본기부터 차근차근 다지는 것, 혹은 기능 하나를 사용해도 제대로 알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시중에 있는 많은 포토샵 책은 따라 하면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런 구성은 포토샵을 처음 접하거나, 필요한 결과물을 빠르게 완성하는 데는 분명 최고의 구성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 결과가 온전히 자신의 실력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것이 바로 이 책 《포토샵 사전입니다. 


포토샵 사전? 무엇이 다를까요?

《포토샵 사전을 집필하면서 염두에 둔 대표적인 두 가지는 '포토샵을 사용하는 거의 모든 사용자를 고려', '필요할 때 언제든 찾아볼 수 있는 사전과 같은 책'입니다. 입문자나 경력자 그 누구에게도 어느 하나 놓치지 않고 원하는 내용을 찾아볼 수 있도록 목차를 구성하고, 한글/영문 버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메뉴나 기능을 한글/영문 병행하여 표기하였습니다. 


또한, 불필요하게 지면을 차지하는 따라 하기 방식이 아닌, 풍성한 예시 이미지를 활용하여 원하는 기능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더욱이 포토샵 사용자를 당황하게 하고, 인터넷이나 다른 책에서 찾기 어려운 알림/경고 메시지를 별도 구성으로 엮어 발생하는 이유와 해결 방법을 최대한 담고자 노력했습니다.


도구바의 이동 도구부터 메뉴바의 Help 메뉴까지 포토샵 인터페이스에 따라 목차를 구성하였습니다.


풍성한 예시 이미지로 지루할 틈 없이 원하는 기능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실력을 쌓은 저자의 동영상 강의는 덤!!

저자는 10년 이상 문구 디자인을 하면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을 수없이 사용한 전문가입니다. 현재까지도 바이나쿠에서 문구 디자인을 전담하고 있는 저자는 책에서 부족한 부분을 무료 동영상 강의로 반복 학습할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으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정보 및 포토샵 노하우를 업로드할 계획입니다. 



나에게 이 책이 필요할까?

투머치인포메이션(TMI) 포토샵 책이라고 불리고 싶은, 여러분이 어떤 기능을 사용할지 몰라 모두 담은 《포토샵 사전! 포토샵을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고 싶다면? 포토샵 좀 사용할 줄 아는데 가끔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후배 디자이너에게 말로 설명하기 어렵다면? 회사 디자인팀 책꽂이가 비었다면?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샘플 PDF(차례,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포토샵 미리 보기, 이 책의 구성, 각 PART 일부)

sample_포토샵 사전.pdf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