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모든 것이 마이크로카피였다.

자료를 무료로 다운로드 → 무료로 자료를 다운로드
단 두 글자만으로 확 바꿀 수 있습니다.

숨 가쁘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웹/앱 서비스의 성장만큼이나, UX 라이팅의 역할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0년대부터 실리콘밸리 등을 중심으로 주목받기 시작한 UX 라이팅은 이제 국내에도 ‘사용자 경험 글쓰기’ 혹은 ‘UX 라이팅’으로 불리며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죠. 특히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디지털 환경을 갖춘 한국에서 UX 라이팅은 정말 빠르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사용자와 웹/앱 서비스 접점이 많은 IT, 금융, 통신 분야 등을 중심으로 UX 라이팅을 꾸준히 연구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UX 라이팅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UX 라이팅을 설명하는 기업 블로그 예시

 

마이크로카피는 UX 라이팅의 한 종류로 웹/앱 페이지 전반에 배치되는 짧은 문구를 의미합니다. 버튼의 문구, 입력 폼의 라벨, 에러 메시지 등 고객의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문구들이 바로 마이크로카피입니다. 한번 홈페이지에 있는 마이크로카피를 다 지워 볼까요? 마이크로카피가 이렇게나 많은 곳에 배치되어 있었다는 사실에 놀라실 겁니다. 

 

마이크로카피의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그렇다면 마이크로카피는 대기업의 전유물일까요? 아닙니다. 마이크로카피는 웹/앱 페이지를 운영하는 소규모 사업자, 마케팅 비용이 부족한 마케터, 클릭률을 고민하는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환경 속에 살아가는 모두가 알아야 할 핵심 원칙입니다. 단지 필요한 것은 번뜩이는 글쓰기 능력도, 막대한 자본도 아닌 단 하나. 바로 사용자에 대한 이해입니다.

 


마이크로카피는 누구나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실무에 바로 쓰는 일잘러의 마이크로카피 작성법》은 그야말로 '실무에 바로 쓸 수 있는' 마이크로카피 작성 노하우를 짧고 간결하게 소개합니다. 여러분이 아무 생각 없이 작성한 버튼 문구 하나가 여러분 회사 매출에 악영향을 주고 있었다면, 혹은 누군가는 이미 잘 쓴 한 문장으로 큰 매출을 벌어들이고 있었다면 아쉽지 않을까요? 비즈니스 성과의 모든 것은 마이크로카피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눈 딱 감고 이 책에서 소개하는 마이크로카피 노하우를 실천해 봅시다. 고작 몇 글자의 마이크로카피가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통째로 바꿀지도 모릅니다.

 

당신의 비즈니스를 업그레이드해 줄 마이크로카피

 

 

마이크로카피로 얻을 수 있는 강력한 효과!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제품 구매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이탈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전환율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클릭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미리 보기(표지, 목차, 각 CHAPTER 일부, 뒤표지)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 포스트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