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스타트업을 위한 안드로이드와 서버 개발 첫걸음

베스트셀러로 판매되었던 《단계별 예제로 배우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200개의 단계별 예제로 배우는 안드로이드 4.0》의 저자 한동호 님의 신작을 소개합니다.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이 8이고 마지막 책에서 다룬 내용이 안드로이드 4였으니 근 5년이 지났네요. 


2008년부터 학생과 직장인 그리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강의와 세미나 컨설팅 등을 꾸준히 해왔던 저자는 독자들의 요구사항이 무엇인지 어느 정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배우려는 사람들은 안드로이드 앱 제작은 물론 서버를 구축하고 서비스 운영에 대한 내용 모두를 알고 싶었지만, 시중의 책들은 안드로이드 자체만을 알려주는 내용이 대부분이고, 또 학원이나 학교에서도 안드로이드 앱 제작 방법 위주의 강의만 진행해왔던 것입니다. 


저자는 생각했습니다. "그래, 결심했어! 다른 사람들이 쓰지 못하고 말하지 못한다면 내가 하는 수밖에. '베스트푸드'라는 맛집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전 과정을 설명하는 책을 써야지. 그래서 실제 앱 제작 과정은 물론 Node.js로 서버를 구축하는 방법, MariaDB로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는 것까지 모두 알려줘야지. 이게 나의 역사적 소명이야!" 한동호 님 맞죠? ^^



참고로, 이 책의 소스는 깃헙을 통해 모두 다 공개하고 있긴 하지만, 컴퓨터에서 소스를 확인하면서 책을 보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책에도 소스 전문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일반 책보다도 코드가 많은데, 한 줄 한 줄 확인하며 책을 읽어나간다면 전체 윤곽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책을 읽으면서 혹시 모르는 부분은 저자가 직접 운영하는 카페에서 언제든지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 책은 안드로이드 입문자를 위한 책은 절대 아닙니다. 이 책을 효율적으로 보기 위해서는 적어도 안드로이드 서적을 1권 이상 학습한 경험이 있어야 하며, 자바스크립트 기초 문법 정도도 알고 있어야만 어렵지 않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출간 후 다시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아래 샘플 파일을 참고하세요~~~ 


샘플 PDF(차례,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1장, '시작하기 전에, 2장 '베스트푸드 앱 소개', 3장 '개발 환경 구성하기')

Node.js와오픈소스를활용한안드로이드서비스개발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