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인프라 엔지니어를 위해 준비한 비책(祕冊)

저희 제이펍이 펴낸 《서버/인프라를 지탱하는 기술》, 《그림으로 공부하는 IT 인프라 구조》, 《네트워크 더 쉽게, 더 깊》 등이 국내 인프라, 네트워크 엔지니어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었죠.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인프라/네트워크 엔지니어를 위한 네트워크 이해 및 설계 가이드》의 저자가 '네트워크 디자인 패턴'을 모아 집필한 책, 《인프라/네트워크 엔지니어를 위한 디자인 패턴 가이드》입니다. 



이 책은 현대 네트워크의 고가용성(HA, High Availability) 구성을 패턴별로 정리한 책입니다. 스마트폰의 보급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네트워크 환경이 좋아지면서 인터넷에 올라오는 데이터의 90%는 지난 2년 동안 생성된 것이며, 거의 2년마다 데이터 생성 속도가 2배로 증가하고 있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요. 그만큼 네트워크의 사용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인프라/서버/네트워크 엔지니어가 대처해야 할 일들도 많아지겠죠.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리는 책이 그야말로 '비책(祕冊)'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 책은 네트워크를 전문적으로 다루거나 앞으로 다루게 될 인프라/서버/네트워크 엔지니어에게 실제 네트워크 환경 도입 시에 참고가 될 다양한 패턴을 제시해 주고 있어서, 네트워크 디자인 패턴을 이해하고 더욱 안정된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는 데 적잖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인프라/네트워크 엔지니어를 위한 네트워크 이해 및 설계 가이드》를 번역하신 정인식 님이 이번 책도 맡아 일관성 있는 용어 표기와 한층 더 부드러운 번역을 해주셨답니다. 


아래에 샘플 파일을 올려드리니 책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미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책은 28일 출간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인프라/서버/네트워크 엔지니어들이 믿고 볼 수 있는 책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시작하며, 베타리더 후기, 0장, '이 책의 사용법, 1장 'Trust 영역의 네트워크 디자인 패턴' 일부)

인프라네트워크엔지니어를위한네트워크디자인패턴가이드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