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업계에서만 20년이 넘는 내공을 지닌 저자께서 2년간 PL/SQL을 집대성한 책이 곧 출간됩니다. 국내에서 많이 판매되는 분야의 책은 아니지만, 교정과 편집을 거치면서 저희도 저자의 내공에 치명상(?)을 입었고, 그래서 독자들에게 선보일 날이 얼만 남지 않은 지금, 많이 설레기도 하고 기대도 큽니다. '개발자를 위한 PL/SQL'에 초점을 맞추고자 했던 저자의 의도를 친절한 설명과 실용적 예제를 통해 잘 드러내 주셨고, 글 밥을 먹고 사는 저희도 혀를 내두를 정도의 꼼꼼함에 정말 많이 놀랐습니다. 그래서 치명상을 입었다는 표현을 썼습니다. ^^;


이미지 출처: https://online.odu.edu/programs/non-credit/oracle-pl-sql-in-the-cloud


이 책은 오라클 PL/SQL 프로그래밍 입문자부터 중급자까지의 개발자에게 필요한 주제들을 거의 빠짐없이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PL/SQL을 배우고 활용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더불어 자바나 .NET과 같은 언어에서 PL/SQL을 응용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거나 자바 언어로 저장 프로시저를 작성하는 데 필요한 주제까지 포함하고 있어서, 프로그래머가 PL/SQL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응용 프로그램에서 활용하는 과정 전체를 익히기에 좋습니다. 한마디로, 개발자 관점에서 DB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주제를 폭넓게 다루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처음 기획할 때는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니며 볼 수 있는 포켓 사이즈의 책으로 만들고자 했으나, 내용이 늘어나면서 판형과 페이지가 늘어나 아쉽게도 편하게 들고 다니며 보기는 어렵게 되었네요. ㅠㅠ 부피가 늘어난 만큼 내용도 충실해졌다는 데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6인의 베타리더 모두도 좋은 평을 해주셨는데, 그중 한 분의 후기로 오늘 소개를 마칠까 합니다.


이상현(SI 개발자)

읽기 쉽게 구성됐고, 친절하며, 세세한 부분까지 잘 다루어 따라 하기 쉬워서 좋았습니다. 간단히 해볼 수 있는 예제 위주라 읽는 동안 내내 즐거웠네요. 누군가 PL/SQL 책을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망설임 없이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잘 만들어지고 잘 다듬어진, 훌륭한 책입니다! 이런 좋은 책이 많은 분께 선택받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 샘플 PDF(차례, 머리말, 이 책에 사용된 표기법, 베타리더 후기, 1장 '예제로 시작하기')

개발자를위한PLSQL프로그래밍_sma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