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소프트웨어 개발의 지혜]가 복간됩니다.

10여년 전에 국내 개발자들로부터 호평과 더불어 널리 읽혔던 [소프트웨어 개발의 지혜](야스미디어)가 [클린 소프트웨어: 애자일 원칙과 패턴, 그리고 실천 방법]이란 제목으로 재출간됩니다. 이 책의 저자는 베스트셀러인 [클린 코드], [UML 실전에는 이것만 쓴다], 그리고 올 8월에 출간 예정인 [Clean Architecture: A Craftsman's Guide to Software Structure and Design]를 쓴 로버트 C. 마틴(Robert C. Martin)입니다.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읽어봐야 할 책이지만, 아쉽게도 국내에서는 (출판사 사정상?) 너무 빨리 절판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의 재출간을 요청하는 독자들의 꾸준한 목소리가 역자들에게 전달되었고, 역자 중 한 분인 이용원 님께서 복간을 저희 출판사에 조심스럽게 제안해주셨습니다. 저희는 원서가 출간된 지 15년 가까이 된 책이라 잠시 고민을 하긴 했지만, 여전히 현재 상황에서도 유용한 내용이 많다는 판단에 재계약을 결정하기까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참고로, 2004년에 출간된 기존 번역서가 정가보다 훨씬 비싼 90,000원에 판매되고 있네요. (이전 판을 판매하려던 분께는 살짝 죄송한 마음이 듭니다. ^^;)


(2004년 출간판)


복간을 하는 마당에 이전 책 내용은 그대로인 채 표지와 출판사만 갈아타는 건 의미가 없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신간 출간 시에 거치는 과정(세 차례의 교정과 베타리딩 등)을 모두 거쳐 이전 책에서 다소 어색했던, 혹은 거칠었던 문장들을 새로 다듬었고, 용어도 최근 업계에서 사용하는 용어들로 모두 수정하여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책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어떤 내용으로 책이 구성되었는지는 아래의 샘플 PDF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선이 끝나고 새로운 정부가 들어섬과 동시에 곧바로 출간될 예정(15일)입니다. 아, 유권자인 분들은 빠짐없이 투표를 하셔서 민주주의 제도에서 자신에게 주어진 가장 강력한 권한을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 샘플 PDF(차례, 디자인 패턴 리스트, 추천사, 한국어판 서문, 옮긴이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애자일 실천방법', 2장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소개')

클린소프트웨어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