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재미있게 풀어낸 70가지 인공지능 이야기

우리나라에서도 알파고와 이세돌과의 대국 이후로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는데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역할을 하게 될 인공지능을 이제는 마냥 뒷짐 지고 구경할 처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10여 년 전만 해도 각 대학의 인공지능 학과는 배우기 어렵다고, 진로가 불투명하다고 진학을 주저했던 곳이었지만, 최근에는 서로 모셔가려고 난리부르스(?)를 떤다는 뉴스도 나오네요. 인공지사 새옹지마라 불러도 될 것 같군요. ㅎㅎ


之 事  塞 翁 之 馬


최근 많은 개발자들이 인공지능에 대한 학습에 매진하고 있는데요. 인공지능의 기본 개념부터 시작하여 머신러닝과 딥러닝의 주요 알고리즘을 배우고, 인공지능을 배우는 데 좋다는 여러 툴과 언어를 마스터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먹고사는 문제라 일반인들보다는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반인들도 강 건너 불구경하듯 하기에는 인공지능의 파고가 너무 높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공지능과 관련 없던 개발자들은 물론 IT와 무관한 일반 독자들에도 어필할 수 있는 책을 찾아보았습니다.

인공지능에 대한 호기심을 채워주고, 인공지능에 관해 넓고 얕은 그러나 재미있게 지식을 전달할 수 있는 책을 찾던 터에 다행히도 이 책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표지만 봐도 뭔가 재미있게 배울 것 같지 않나요? ^^ 이 책은 인공지능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와 개념을 70가지 키워드로 선별하여 매우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습니다. 특히, 이해하기 어려운 주제들은 귀여운 그림과 함께 설명하고 있어 다른 책들에 비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마침 JTBC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다음 주 수요일(10일) 정재승 교수님을 모시고 인공지능을 주제로 '차이나는 수업'을 보여줄 거라고 합니다.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분들은 위 프로그램으로 가볍게 예습하신 후 이 책을 살펴보면 효과가 배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도 어김 없이 샘플 파일을 올려드립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다운로드받으셔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책은 24일 출간 예정입니다. 


샘플 PDF(차례, 키워드 구조도, 저자 소개, 옮긴이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1장 '인공지능이란?' 일부)

인공지능70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