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아닌 분들을 위한 딥러닝 서적

네. 제목에서처럼 이 책을 읽기 위해서는 머신러닝, 딥러닝 전문가일 필요가 없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업으로 하는 분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딥러닝을 (가장 핫한 도구인) 텐서플로로 배우고자 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책입니다. 아울러 텐서플로의 공식 웹사이트에 다양한 예제 코드가 공개되어 있지만, 코드의 내용을 잘 몰라 응용하기 힘들었던 분들을 위한 책이기도 합니다. 이 책을 통해서 딥러닝의 근본 원리와 텐서플로 코드 작성법을 학습하면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할지가 명확히 보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미지 출처: https://www.tensorflow.org/


이 책의 저자  나카이 에츠지(中井 悦司)는 저희가 펴낸 《전문가를 위한10년 활용 리눅스 시스템》을 비롯하여 《머신러닝 이론 입문》, 《프로를 위한 리눅스 시스템 구축과 운용의 기술》의 저자로, 국내에서도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아키텍터이자 테크니컬 라이터이기도 합니다. 



다만, 이 책의 원서가 작년에 출간된 책이라 원서에서는 텐서플로를 r0.9 버전에 맞춰 집필되었는데, 진명조 역자님께서 최신 버전인 r1.2에 맞춰 코드와 설명을 모두 업데이트해주셨습니다. 역자님의 수고 덕분에 국내 독자들은 최신 버전에 맞춰 딥러닝을 공부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1.2를 비롯한 r1.0 이상인 버전의 텐서플로를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하고자 하는 독자들께서는 이 책의 소스코드에서 변경이 필요한 API에 대해 깃허브 페이지(https://github.com/Jpub/TensorflowDeeplearning)에 ‘텐서플로 최신 버전 지원 가이드.pdf’ 파일로 올려두었으니 이를 이용하시면 학습하는 데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을 비롯하여 다양한 AI 관련 서적을 준비 중에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아래에 목차와 1장 일부를 올려드리니 미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책은 7월 12일 출간예정입니다!


샘플 PDF(차례, 머리말, 감사의 글,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1.1절 '딥러닝과 텐서플로')

텐서플로로시작하는딥러닝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