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책은 우여곡절이 좀 있는 책인데, 그래도 2017년 안에 출간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번역을 제때 끝마쳐 주지 못하셨지만, 바쁜 일정에도 끝까지 마무리를 해주신 임대경 역자님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원서(《Practical Data Science with R》)가 출간된 지 3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지만, R을 기반으로 데이터 과학을 다루는 책으로는 최고의 책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책은 말 그대로 한 권의 책에 데이터 탐색에서 모델링, 결과 전달에 이르기까지 데이터 과학의 모든 프로세스를 담고 있는데요,  시니어 데이터 과학자이자 베이 지역 R 사용자 그룹 공동 설립자인 짐 포르작(Jim Porzak)은 다음과 같은 말로 이 책을 추천해 주었습니다. 


※※※※※※※※※※※※※※※※※※※※※※※※※※※※※※

당신이 초보 데이터 과학자이거나 데이터 과학자가 되고 싶은 학생이라면 

이 책이 그 시작을 위한 좋은 토대가 될 것이다. 

이미 업무에서 데이터 과학을 다루고 있는 종사자라면 부족한 지식을 보충해 줄 것이며, 

심지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도구를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R을 사용한 통계 및 모델링에 대한 훌륭한 책이 많고, 

조직에 데이터 과학을 적용하는 노하우에 대한 훌륭한 책도 있지만, 

이 책은 견고한 기술적 내용과 실용적인 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결합한다는 점에서 다른 책과 다르다.


한마디로 이 책은 모든 데이터 과학자의 책장에 꽂혀 있을 만한 독특하고 중요한 책이다.

※※※※※※※※※※※※※※※※※※※※※※※※※※※※※※


이번 책은 앞부속물 외에 본문 1장과 5장 파일을 샘플로 제공해 드립니다. 오프라인 서점에서 책을 살펴보기가 점점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앞으로는 가능한 범위 내에서 좀 더 많이 살펴보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추천사,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데이터 과학 프로세스', 5장 '모델 선택과 평가')

R로배우는실무데이터과학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